하루에 못해도 40키로 이상 주행 했으니 한 200키로 정도 탄 것 같네요
레인지로버는 15년 1월에 신차 출고해서 지금까지 한 12만 키로 정도 탔습니다
하루 혹은 몇시간 운전하고 차량의 특성 주행감 이런거 순식간에 파악해 내는 리뷰어들에
존경심을 느끼며 쓰는 겉핥기 레인지로버 차주의 GV80리뷰
일단 실내
렌트카라 옵션은 거의 없을테니 내장재 이런건 차치하고
센터페시아 터치식 패널 왜르케 다들 달고싶어하는지ㅜ
다이얼식 셀렉터도 그렇고 넘 불편해요ㅠ
내가 적응을 못하는건가 벤츠의 리모컨 컨트롤러도 불편해 하는 저로선 터치 패널 다이얼 컨트롤러 넘 불편해
쓸거면 옆에 아날로그 버튼도 같이 달아줘ㅠ
그래도 일전에 탔던 벤츠나 여타 다른 차들의 터치 디스플레이보다 반응은 훨씬 빠르고 부드러워서 칭찬
그리고 공조시스템 미디어 시스템 차량 컨트롤 관련 소프트 웨어들
진짜 1도 편리하지 않아 첫날 받아서 미디어 잘못 틀었다가 막날까지 끄는법 몰라서 키고 다녔음ㅠ
공조장치도 뭔가 인공지능형으로 만들은거 같긴한데 조절이 어떻게 하는지 나같은 컴맹 폰맹은
설명서 없음 정말 1도 모르겠음
직관성이나 직결성이 내가 느끼기엔 전혀 없고 복잡함
인공지능이고 자동화고 다 좋은데 아날로그 조절도 제발 같이 남겨주길ㅠ
승차감 주행감 정숙성
2억짜리 차랑 비교하면 안되는 거지만
그래도 요즘 디젤 차들의 정숙성은 국산 외제를 떠나 최고
레인지로버도 처음 샀을땐 정말 조용하다 싶었는데 오바 조금해서 와 시동 켜진지도 모르겠음
마음에 안드는건 브레이크 답력과 악셀 반응성
브레이크답력 뻑뻑한데 초반에 쏠려있어서 정말 미세조절이 필요함 좀만 깊게 밟아도 울컥
고급 suv를 표방했을 텐데 (맞나요?)
약간의 악셀링에도 치고나가는 모습은 이런류의 차보단 스포트 모델에나 어울리지 않나
악셀도 브레이크도 경박함
물론 비교하면 안되지만 엔진 필링도 레인지로버의 그것과는 비교불가
고급 대형 suv라는 느낌보단 gle쿠페에서 느꼈던 스포츠성이 더 느껴짐
하체를 타고 올라오는 느낌도 아쉽긴 하지만
에어서스가 없고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이해함
그래도 방지턱이나 요철지날때 좀만 부드럽게 해주지 보그오너 입장에선 너무 단단해
일전에 잠깐 탔던 gle쿠페 디젤 모델과 느낌이 비슷해서 비교해 보자면
gle보다 훨씬 조용하고 고급진 느낌이지만
주행감이나 엔진 필링은 도낀개낀이다
이정도 느낌의 스포츠 세단이나 쿠페를 내주면 정말 재미지게 탈 수 있을것 같음
잡설
타본 차가 많은 건 아니지만 편안한 데일리 목적의 차 들을 생각해 봤을때
벤츠 비엠 아우디 벤틀리등의 외제차 eq900 이번에 탄 gv80 등의 국산 고급라인
그 어느차를 가져와도 레인지로버보다 경박하고 불편함
보증 끝나고 들어간 수리비만 2000은 넘을것 같긴한데
추가로 그정도의 금액이 든다고 해도 풀체인지 레인지로버 나오면
다음 데일리 카는 레인지로버 탈 거임
물론 타는내내 타 오너들이 겪은 잔고장을 못겪은 뽑기 로또 당첨된 오너 입장임
횽들 나 잘 살아있어유
걍 오랜만에 생각나서 들러봄
오랜만에 뵙겠습니다.
의외의 스포츠성이군요 ㄷㄷ
사실 gle나 gv80은 레인지로버와 동급이 아니라 비교가... 기술적인 차이가 아닌 등급에 맞는 세팅 차이겠지요... 다음에는 gls나 추후 출시할 gv90과 비교하면 좋을듯 합니다^^
이제 제네시스 브랜드 첫 suv니까 아무래도ㅎㅎ
차차 보완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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