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원(친구)이 지나가는 길에 들렸길래 단지 내 카페에 앉아서 잠시 이야기하다가 어린이날이라 부모님이 손녀 보러 오셔서 올라왔는데요. 이 친구가 직업상 기업들 이야기는 많이 알 수 밖에 없는 포지션이라 gs 이야길 물어봤더니 마침 어제 gs리테일 관계자와 얘기할 일이 있어 내부 상황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야길 적어보려 합니다.
1) gs리테일엔 홍보팀이 3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전원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고 커뮤니티에서 찾아낸 이미지는 몽땅 그 팀에서 생산했다고 합니다. 내부에선 홍보부서가 잡아떼고 있지만 백퍼 해당 팀이 고의로 한 행동이라고 믿을 수 밖에 없는 정황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메갈에서 해당 이미지 제작자가 남자라고 언플하고 있는데 쌩구라고 그 쌩구라가 퍼지는 걸 gs리테일도 파악하고 있답니나. (제 개인 의견으로는 해당 팀 구성원이 언플 시작했을 가능성..) 2) gs 사풍은 일반 소비자에게 뭘 인정하고 숙이는 스타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건 삼성이고 gs는 딱 삼성 반대라고 합니다. 분리 이전 lg 사풍이 이어내려왔다는군요. (생각해 보니까 lg전자 서비스 갔다가 기사가 살살 거짓말해서 크레임 건 적 많은데...삼성은 그런 경험 없음) 3) 이게 가장 중요한데 gs리테일은 그룹 내 비중이 적어서 신경을 안쓴다고 합니다. 그래서 별로 걱정하는(구성원 마다 느낌은 다르겠지만 이 분 느낌엔) 상황도 아니고 gs칼텍스나 타격을 받아야 그룹에서 뭔 일이 있나 할거랍니다.
뭐 한마디로 gs는 여러분 지나가는 개좃 정도로나 보고있고 gs25 불매 해 봤자 좃도 아닌거 하라 그래 상황이라는 것이죠. 내부자 의견으로는 gs칼텍스 불매를 해야 좀 우리가 뭘 잘못했구나 할거 같다는 것이고...
그 친구와 제가 대화하면서 내린 결론은 gs리테일은 그룹 내 비중이 작다는 이유로 일종의 '주인 없는 회사' 상태가 되서 문제의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홍보팀은 '우린 철밥통인데 저 병신들이 불타오르넨 하기 잘했네 고소하다. 흡족.' 분위기일 거라는 겁니다. 물론 타 부서 앞에선 침울한 척 하겠죠.
아무튼 2030남성들은 gs그룹에서도 여초 커뮤에서도 끓어올라도 아무도 타격 없는데 화내고 있는 좃병신 취급 당하고 있다는 겁니다. 현 상태로는 그게 현실이구요.
팀장 경질 정도가 아니라 팀 전원 퇴사 + 배상금 입금 까지
www.fmkorea.com="" index.php?mid="best2&sort_index=pop&order_type=desc&docunemt_srl=3573661888"" target="_blank" rel="noopener" style="color: #3493ff; cursor: pointer; font-size: 14px; -webkit-tap-highlight-color: transparent; box-sizing: inherit; background-color: #ffffff; font-family: "open sans", "malgun gothic", "nanum gothic", dotum, arial, sans-serif; outline: none;">https://www.fmkorea.com/index.php?mid=best2&sort_index=pop&order_type=desc&docunemt_srl=3573661888
그룹 전체 영향이 있음.
오너가 결단력이 없을뿐...
엘지는 삼성 애플에 쳐발려서 폰사업 접는거 팩트고 서비스에 질려서 안쓰는건데 인신공격부터 하는 수준 ㅋㅋ
너같은 애들이 주식회사 삼성=이재용이라고 생각하나보다 ㅋㅋ
이재용이랑 동일시 하는 애들이 삼성꺼만 쓴다고 하면 노예라고 하더라고.
정작 내 주변에 엘지 다니는 애도 삼성 들어가고싶어하는건 아냐?ㅋㅋ
같은 노동에 같은 노예 취급이면 돈이라도 많이 주는데 간대 ㅋㅋ 돈도 안주면서 직원 진짜 노예 취급 하는곳은 엘지인건 알고 소비자보고 노예라고 하는거?
그리고 애플 안쓰는 이유가 애플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센터 별로 없고 삼성페이랑 서비스때문인데 비슷한 가격이면 합리적으로 제품 소비하는게 맞지 않냐?
반대로 삼성에서 저짓거리 했으면 삼성 안쓰고 엘지 썼어. 그때는 엘지노예라고 할거임? 엘지는 서비스교육부터 똑바로 하는게 맞음.
소비자랑 대면하는게 그회사 직원이고 이미지인거지 하청관련 문제는 그네들 문제죠!
대기업에서 하청업체만들고 말안들으면 바로 자르는구조인데 삼성이 문제가있건말건 그냥
나한테만 좋으면그만이다?
이번 기회에 한번 해봅시다.
저는 gs에서 s오일로 갈아탔네요
gs주유카드 짤라버림!
SK가 좋으려나요...
Gs 불매 동참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인 VS 비정상인의 싸움이기 때문이죠
이용안하던곳이라...
뭐 도울 방법이 없네요ㅠ
GS는 남양 박살나는거 보고도 너무 용감하네 ㅋ
메갈 25시
매출7조가 작아서 신경안쓴다고 ㅋㅋ
칼텍스 매출22조 적자가 1조
수익나는곳이 중요할까 판매단가만높고 마진없어서 적자나는게 중요할까
외쿡기업이긴 하지만 s오일 넣으니 차가 달라짐...
지금은 주유경고등 들어와도 무조건 s오일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