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레,'라세티 레이싱카' 버전 첫 공개
GM대우자동차(대표 닉 라일리)가 '라세티 레이싱카' 모델을 선보였다.
GM대우는 3일 "최근 라세티의 월드투어링 챔피언십(WTCC)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일반 판매를 위한 스포티 레이싱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유럽에서 라세티를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는 시보레는 프랑스 마그니 꾸르 소재 그랑프리 트랙에서 열린 WTCC 시즌 2차전을 마친 뒤 라세티의 레이싱카 일반 도로용 버전(원형)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WTCC R+로 이름붙여진 프로토 타입의 차량으로, 4도어 뉴 라세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2000cc급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했다.
GM대우의 라세티 브랜드 매니저인 이호형 상무는 "월드투어링카 챔피언십에 출전하기 이전부터 라세티 레이싱카 구입을 원하는 문의가 잇달았다"며 "시장 수요를 고려해 이르면 올해말부터 유럽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GM대우는 이 차량을 한국시장에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의 출력은 기존 라세티(123마력) 대비 40% 이상 향상된 172마력이다. 정지시 시속 100km 도달시간이 8초이고, 최고속도 215km의 성능을 갖췄다.
정말 오랜 만에 로그인하고 첨으로 글을 써 보네요..
몇일 전 새벽에 집에 가다가 길가에 세워져 있는 것을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아마도 위의 기사가 현실화(?)된듯 하네요..
세워져 있는 걸 찍은거라 자세한 제원은 모르겠지만
휠은 16인치는 되어보였고, 에로로파츠로 치장을 했습니다..
머플러의 구경도 순정보다는 약간 커 보였구요..
그리고 루프캐리어도 달려있는데 이건 왜 있는 건지는 잘...
내수용으로도 빨리 나와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
추천 많이 해 주시면 라세티5도어 튜닝(?)수출형과
젠트라 튜닝(?)수출형도 올려 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