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교차로 직진사고입니다
상대방쪽도 교차로 직진인데 제 블박영상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교차로 진입전에 서행을하고 최저속도 7키로까지 내려가있다
방어운전을 하고 다시 재가속을 하는데 흰색 마티즈가 빵!!! 하고 박았네요
근데 보시면 검정색 스타렉스가 있어서 시야확보가 잘 안되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아줌마가 하는 말이 더 가관인게 뭐냐하면
자기차선은 일발통행길이다 자기가 먼저 아니냐 왜 갑자기 튀어나오냐!!!
이런 어의상실의 말을 하는데요 오히려 제가 일방통행길이고 상대방은 쌍방통행이라
제가 오히려 제가 다니는 길이 일방통행이고 아줌마길이 쌍방이라고 말하니 그냥 암말도 안하고 있네요
아줌마는 자기가 피해자라고 개소리중이구요
이럴땐 어떻게해야되죠??
근데 궁금한게 정말 저런 골목길 일방통행때 저 아줌마가 한말대로 일발통행이 우선인가요??
저 면허딴지 10여년이 지나서 잘기억이 안나네요
분쟁심의위원회에 가면 보통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기간이 걸리는지 알고 싶네요
근데 저여자 잘못해놓고 뭐라 궁시렁대는건가요?
이럴땐 어떻게해야되죠??
-7:3 마티즈 가해자
근데 궁금한게 정말 저런 골목길 일방통행때 저 아줌마가 한말대로 일발통행이 우선인가요??
-아니요
분쟁심의위원회에 가면 보통 대략적으로 어느정도 기간이 걸리는지 알고 싶네요
- 심의까지 갈만한 사안 아님
분심위는 글찾아보시고요..
무과실은안나외도 피해자는 맞는거같네용
신호없는 교차로에선 서행으로 진입해야하고 영상처럼 좌우가 확인 안되는 곳은 일시정지 후 진입...
둘다 일시정지 없이 진입 한건 똑같죠.. 이정도면 선진입도 인정 받기 어려워 보이고...
5:5인데... 보험에서는 우측차 우선을 들어 6:4 피해자로 볼것입니다.
그래도 블박차는 천천~히, 상대방은 빨리 진입한걸로 10%정도 더해질 가능성도 좀 보이네요.
5:5~6:4 인데.... 보험사에선 6:4~7:3으로 피해자로 볼듯 합니다.
근데 어플같은거 돌려보면 10키로미만 서행은 과실 감소점수 뜨더라구요
솔직히 아예 일시정지는 잘 안하니까요 ㅠㅠ
가해자는 역시 사고가 날 수 밖에 운전을 하네요.
심정적으로 100:0 입니다만 실상은 블박님 과실 잡합니다.
우리는 과실비율 너무 잘게 잘게 나누어 적용하다 보니 그렀습니다.
과실비율은 100:0 혹은 50:50 정도로 단순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7:3 or 6:4 로 피해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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