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산에 벌초 갔다가 오르막길을 후진으로 내려왔습니다. 기어를 D에 둔채로....
꽤나 가파른 언덕이라 아무 힘없이 내려가길래 R에 놔둔줄알았어요 ㄷㄷㄷㄷ
대략 100여미터를 그렇게 내려와서 기어 변속할려니 D에서 있더군요..ㅡㅡ
일단 주행을 해보니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만..
미션에 탈이 나거나 하진 않았겠죠??
08년식 아반떼HD입니다.
얼마전에 산에 벌초 갔다가 오르막길을 후진으로 내려왔습니다. 기어를 D에 둔채로....
꽤나 가파른 언덕이라 아무 힘없이 내려가길래 R에 놔둔줄알았어요 ㄷㄷㄷㄷ
대략 100여미터를 그렇게 내려와서 기어 변속할려니 D에서 있더군요..ㅡㅡ
일단 주행을 해보니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만..
미션에 탈이 나거나 하진 않았겠죠??
08년식 아반떼HD입니다.
경사밀림방지옵션은 뭣하러..
너무 멀쩡해서 탈이었습니다...
걱정 붙들어 매시길...
미션 D 에 놔둬도 기어 안물리게 한다고 들었습니다
(브레이크 땟을때 말이죠)
스알이도 D에 놔둬도 브레이크 띄면 경사로 밀림방지 때문에 멈춰있다가
서서이 뒤로 밀립니다
괜찮을 겁니당~
변수가 있다면, D 로 주행하다가 언덕 브렉. 다시 발 띄면 안 밀립니다.
그러나, D 로 언덕 브렉, N 중립 + 풋브렉, 다시 D 넣고 가려고 하면 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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