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우선 우리나라는 외국보다 도로폭이 많이 좁습니다 가까운 싱가폴만가도 도로 두차선이 우리나라 차선 3개만큼 넓어요 그러니 차사이로 오토바이도 잘지나갑니다 흔히들 외국에 비상상황 대비해서 차들이 양 사이드로 몰려있고 응급차가 그사이를 손쌀같이 지나는걸 보며 국민성이다 머다 하시는데... 휴... 유럽은 국민성이 좋아서가 아니라 마찬가지로 도로폭이 넓어서 그렇습니다 하물며 고속도로는 더 넓어요 ㅎㅎㅎ 그리고 외국은 교통법규는 철저씨 잘지키고 자기들끼리의 약속이 잘되어있으며 벌금도 쌥니다
우리나라는 벌금도 담배 한보루값이고 땅이 좁아 상대적으로 도로폭도 좁고 면허간소화로 김여사들이 난무한데다 특히 터널내부 사고가 많습니다 요즘도 라이트 안키고 진입하는 사람 수두룩빽빽합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것이므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따르는게 맞는듯하네요
세계 10대 장대 터널 및 교량의 차선운용 방법을 살펴본 결과 중국의 산시성과 대만의 일부 터널을 제외하고는 상당수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다. 또한 세계 10대 장대도로교량(현수교)의 차선은 모두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었다. 관련 연구사례에서도 터널 및 교량에서의 사고율이 낮으며 차로변경을 허용할 경우 통행시간, 통행속도 등에서 개선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는 터널 및 교량에서 차선을 실선으로 운용하여 차로변경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지형여건 등으로 인해 터널과 교량 등 도로구조물이 전체 도로연장의 상당 구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한 실선 차선이 차선의 대다수를 차지하게 되어 그 중요성이 퇴색되고 운전자들로부터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나아가 많은 국민들을 불법행위자로 만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향후 우리나라 교통주행환경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터널 및 교량에서의 차선운용 방안을 설정하여야 하겠지만, 도로에서의 시설물 증가를 고려하고 차량의 이동성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차선운용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현재 기본적으로 실선을 설치하고, 일부 구간에 대해서 공학적 판단에 의해 점선을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터널과 교량에 대해, 단기적으로는 명확한 공학적 판단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 즉 기하구조 및 시설적으로 안전에 문제가 없는 구간에 대해서는 차로변경을 허용함과 동시에 구간속도 단속장비 등을 함께 설치함으로써 과속 및 과도한 차로변경을 감소시키고 교통소통과 교통안전성을 같이 향상시키는 방안 등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는 외국 사례와 같이 점선 위주로 차선을 운용하되, 공학적 판단에 의해 일부 구간을 실선으로 운용하는 방안 검토도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다른나라에서 정한법과 우리나라에서 정한법은 엄연히 들립니다
그럼 마약범에 대해서 사형을 하는 법을 우리나라에도 따라야 합니까?
이기주의는 전세계 탑수준이라 더더욱 큰일날듯
일본가보면 왜 선진국인지 바로감옴
친일아님!
초보인증하시네.....
안그럼 거북이 많나면 속터져요
서울양양고속도로 11km짜리 터널은 차선변경 가능....
터널때문에 도로흐름이 끊겨서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터널 형태나 구조가 위험한곳 아니면 허용해도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나라마다 다 환경 수준이 다른데..... 예를 들어 결빙이 잦은 나라의 다리위의 차선변경이 허가 되어 있나? 동일한 조건하에서 비교를 해야 하는거다.
밑도끝도 없이 다른 나라는 되는데 왜 못하게 하느냐? 이건 수준이 너무 떨어지지....
하긴 터널나가고 진짜 바로앞에 ic출구 빠지는길이라 터널 차선변경 금지 하면 1차선에서 바로 ic가겠다는 사람들땜에 여럿 사고날거같다 생각함
우리나라는 벌금도 담배 한보루값이고 땅이 좁아 상대적으로 도로폭도 좁고 면허간소화로 김여사들이 난무한데다 특히 터널내부 사고가 많습니다 요즘도 라이트 안키고 진입하는 사람 수두룩빽빽합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것이므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따르는게 맞는듯하네요
논하기전에 법규을 잘지키고 있는지 스스로 뒤돌아 보시요
길을 계속 달려서 속도감을 잃는다는 말이있음 그래서 터널안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과속을 하게됨..
한국사람 내면에는 빨리 빨리가 있어 그래서 과속이 특히 위험한데.. 그리고 터널안이 시야가 안좋아서 뒤에서 옆에서
과속하면서 오는차랑 내가 옆으로 끼어들기 하다가 터널안에서 사고나면 대형사고임..
일반도로보다 고속도로 사고가 위험하고 고속도로보다 터널안 사고가 더위험 하나자나여.. 아예 끼어들기 못하게 한건 잘한거임..
뿐이지 불법은 아니라네요.그렇지만 한가지 법적으로 추월시는 좌측 추월인데 이것도 오토바이 주행시 해석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일단 차간주행한다고 경찰이 잡지는 않습니다.
터널은 주로 실선으로 차로 변경 못하게 해 놓은거랑, 터널 자체가 변경 금지 인거랑은 엄청난 차이일텐데요.
운전습관이나
교통법령이 후진국이라 그렇습니다..
유럽처럼
운전습관이나
교통법령이 선진국이면 가능하겠죠.
세계 10대 장대 터널 및 교량의 차선운용 방법을 살펴본 결과 중국의 산시성과 대만의 일부 터널을 제외하고는 상당수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다. 또한 세계 10대 장대도로교량(현수교)의 차선은 모두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었다. 관련 연구사례에서도 터널 및 교량에서의 사고율이 낮으며 차로변경을 허용할 경우 통행시간, 통행속도 등에서 개선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는 터널 및 교량에서 차선을 실선으로 운용하여 차로변경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지형여건 등으로 인해 터널과 교량 등 도로구조물이 전체 도로연장의 상당 구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한 실선 차선이 차선의 대다수를 차지하게 되어 그 중요성이 퇴색되고 운전자들로부터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나아가 많은 국민들을 불법행위자로 만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향후 우리나라 교통주행환경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터널 및 교량에서의 차선운용 방안을 설정하여야 하겠지만, 도로에서의 시설물 증가를 고려하고 차량의 이동성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차선운용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현재 기본적으로 실선을 설치하고, 일부 구간에 대해서 공학적 판단에 의해 점선을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터널과 교량에 대해, 단기적으로는 명확한 공학적 판단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 즉 기하구조 및 시설적으로 안전에 문제가 없는 구간에 대해서는 차로변경을 허용함과 동시에 구간속도 단속장비 등을 함께 설치함으로써 과속 및 과도한 차로변경을 감소시키고 교통소통과 교통안전성을 같이 향상시키는 방안 등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는 외국 사례와 같이 점선 위주로 차선을 운용하되, 공학적 판단에 의해 일부 구간을 실선으로 운용하는 방안 검토도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http://www.roadresearch.or.kr/bbs/board.php?bo_table=GlobalTrend&wr_id=138
있는거
이민을 가면 됩니다.
-끝-
다 이유가 있는데
꼭 뒷창문에 애가 타고 있다는둥 내새끼 타고 있다는 둥
이런 인간들이 왔다 갔다
돈 많으면 위반하고 조용히 살던지
차선위반 범칙금 아까워서 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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