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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4862136
몬얘기인지 알려줄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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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독성도 좋고. 유지보수도 쉽고.
오른쪽은 그냥 타이핑한거라고 보면 됨.
결국 사용자눈에 보이는 결과물은 같음.
그래서 나중에 저 코딩을 누군가가 이어받아서 유지 보수를 하게될 경우에 오른쪽이 더 쉬움.
조건문없이 그냥 경우의수 별루 해버린거라 생각하면됨
몇가지 수 없으면 오른쪽께 그냥 망고땡ㅋㅋㅋ
고수는 5개까지는 그냥 1개 치면 * 두개치면 ** 세개 치면 *** 네개치면 **** 다섯개 치면 *****
을 미리 넣어둠 (사용자가 칠수 있는 범위를 그냥 나열함) 즉 사용자가 사용할만한거 미리 넣어둠
여기서 문제는 초보란분의 개체수가 한개씩 늘어날때 찾아서 수정해야 하는점과
고수는 개체수가 늘어날때 그냥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된다는거
차는 변수가 한정되어 있어서 그 범위를 정할수 있거든요.
범위를 벗어나면 계기판에 '수도꼭지 같은거' 모양의 경고등을 띄우죠.
미세한거일뿐임
복잡 기괴한 알고리즘으로 밖에 구현 할 방법이 없는 거는 어쩔 수 없다 손 치더라도,
아무것도 아닌 기능에 굳이 머리써서 코딩 하는건 하등 쓰잘대기 없는 짓.
개인적인 지론이지만,
간단한 프로그램을 간단한 코딩으로 짜는건 초보.
어려운 프로그램을 어려운 코딩으로 짜는건 중수.
어려운 프로그램을 간단한 코딩으로 짜는것이 진정한 고수임.
혹 저 별을 수천, 수만 라인 찍어 대야 한다던가,
별의 갯수를 계속 바꿔가며 연속적으로 찍어대야 하는 상황이라면 왼족의 코잉이 의미가 있음.
하지만, 단순히 다섯줄에 별 찍는건 오른쪽으로 짜는게 이득임.
줄수가 많아지고 결과를 많이 뽑아야 할 경우
왼쪽은 현재 코드 그대로 에서 변수만 고치면 되지만
오른쪽은 늘리고 싶은 결과 많큼 줄 수도 늘어나야 됨
예전엔 cpu도 느리고 램도 적고 하드도 용량이 적던 시절 효율로 커버 쳐야 되서 하던 방식인데
요샌 넘치는 환경..램 빠방하고 하드도 넘쳐나니 오른쪽 방식이 유지보수 면에서 편하니 오른쪽 방식이 선호됨
그래서 나중엔 오류 발생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코딩을 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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