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래 글보니 로타리를 회전차량 우선이라 생각하시는 분이;;
회전교차로 와 로타리 구별및 통행우선순위 를 알려준 블로그가ㅜ있내요.
http://byecar.tistory.com/m/743
요약,
회전교차로 - 회전차량 우선, 교차로내에 정지선이 없음
진입차량 양보
로타리 - 진출차량 우선, 교차로내 정지선이 있음.
회전차량 양보
덧...
울산에 3대 악마같은 로타리가 있죠..
신복, 태화, 공업탑..
여기 요령이라면.. 내가 가려는 방향 만큼 중앙선에서 밖으로 1차선씩 미리 자리잡고 나가면 편합니다.
공업탑 을 예로들면..
12, 3,5,6,9 시 방향에 진출이 있고.
내가 6시에서 들어가서 12시로 나간다면..
중앙선기준 2차선에서 진입, 유도선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나갈수 있습니다.
간혹 무식하게 4차선진입 해서 9시 방향까지 회전하는 사람도 있긴하지만;;
사고유발자죠..
회전 차량은 안쪽 차선타고
나갈 차량은 바깥쪽 차선을 타면 되는데 그걸 안지키니 맨날 사고가.... 어휴 골때림 ;;
그 기본만 지키면 되는대...
다들 그게 힘든듯..
그걸 창피하고 귀찮다고 무리하면 사고 나는거죠 ㅋㅋ
가로본능은 기본적으로 보는곳이고 지차선이 어딘지도 모르고 도는사람이 절반입니다.
진짜 저 도로만든사람의 머리통을 뜯어보고싶은 심정입니다
특히, 온산공단쪽 나갈때는 여차하면 신호하니더 기다립다 ㅋㅋㅋ
구지 억지로 밖으로 차선옮겨가면서 나가려고 하면 사고나더라구요 ㅋㅋ
빠져나가야할 차량이 바깥에서 돌고있질않나좀 특이한 구조라서 매번 골치아프더군요
처음겪어보는 교통상황이라 좀 어이 없던데요. 먼저 대가리 들이밀면 장땡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