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리스트//물론세팅의차이가 매우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만..전 760과 S63사이에서...
논터보와 트윈터보의 논쟁생길 수 밖에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 760과 S63은 비슷한배기량<<이죠.. 그러므로 터보와 논터보엔진사이의 토크의 크기나 발생시점에 큰차이가날 수 있구요.. 또한.. 가벼운급의 아랫급은 55와 63은 차이가 그닥 안나는듯하지만.. 무게가 무거운 S급 에서는 얘기가좀 다르더라구요...
600이랑 해봤는데 못이기고 (65는 볼것두 없구).. 500이랑 하면 BMW 새차 자존심도 있고..
그래서 63이랑 붙여 놨겠죠.ㅎㅎ 새로 만들었는데 BMW에서 동급으로 생각하는 S600을 못이기면 안습이니까...
63은 500 튜닝버젼이라고 봐야하는데 그걸 760이랑 비교를 하다니.. 쩝..
63은 직진에서 600도 못이기는데..
그래도 AMG이겼다는 소리는 듣고 싶은가보네요.
진짜 큰소리 치고 싶었으면 750으로 63을 잡았어야지..
벤츠는 논터보..
그러니 당연히 발릴수밖에요..
논터보와 트윈터보의 논쟁생길 수 밖에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 760과 S63은 비슷한배기량<<이죠.. 그러므로 터보와 논터보엔진사이의 토크의 크기나 발생시점에 큰차이가날 수 있구요.. 또한.. 가벼운급의 아랫급은 55와 63은 차이가 그닥 안나는듯하지만.. 무게가 무거운 S급 에서는 얘기가좀 다르더라구요...
어떻게 세팅한거냐가 중요한거지...터보 VS 논터보개념은 아닌데..
참고로..AMG 5.5컴프레셔엔진하고 6.3자연흡기하고..완존 발리겠네(실제론 안그런거 아시죠?)ㅉㅉ
8기통 na랑 12기통 트윈터보랑이니 발릴수밖에없겠죠 차라리 12기통 600이랑 760이랑이 어느정도이해가갈것같은데요~
그걸 단순 터보vs논터보의 단순논리로 보는 시각이야말로 비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쟁이 된다한들 논점이 시작부터 잘못 조명된 것임을...특히 S클라스를 따지려면...
그런 부질없는 논쟁이 두번째 댓글과 같은 생각없이 던지는 말로부터 시작하게 되죠.
그리고 그 발린다는 말도 좀 그렇구요.
S63이 발리면?? 760보다 못한차??
물론 그런 의도는 아니었다고 할지언정...글을 읽는 사람들은??
그래서 S600, S65AMG 가 나오지 않은거죠.
그렇다고 해서 760 이 63에 비해 가격대비성능(?)이 좋은 차다... 꼭 그런건 아니구요 ㅋ
600의경우 5500 트윈터보12기통 760은 거진6000씨씨 트윈터보 12기통 이죠
s65가 6000씨씨트윈터보 12기통이니 원래는 760 과비슷한스펙이죠.~
터보760을 63하고 비교하지말고 600이랑 해야.. ..
특히 65AMG면 BM이 질게뻔한걸 가지고..ㅋㅋ
그래서 63이랑 붙여 놨겠죠.ㅎㅎ 새로 만들었는데 BMW에서 동급으로 생각하는 S600을 못이기면 안습이니까...
63은 500 튜닝버젼이라고 봐야하는데 그걸 760이랑 비교를 하다니.. 쩝..
63은 직진에서 600도 못이기는데..
그래도 AMG이겼다는 소리는 듣고 싶은가보네요.
진짜 큰소리 치고 싶었으면 750으로 63을 잡았어야지..
내년정도에는 아우디의 투자로 벤츠가 3위로 밀리고 2013년에는 비머를 잡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는 정도로 아우디로 꽤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데.. 게시파은 이상하게... 벤츠 무한 사랑하는 사람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