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풘은 클러치(더블클러치)는 존재합니다만 발로밟는 클러치 페달이 없으며 기어 조작은 핸들 뒤에 달린 페달..나비 모양 기어로 기어조작을 합니다 오른손으로 당기면 기어업/왼손으로 당기면 기어다운/ 그리고 패달기어 밑에 클러치 페달이 양쪽으로 두개가 있으며 스타트할때나 스핀후 엔진 안꺼지게 할때 사용합니다.. 기어변속은 기계적으로 패달기어 터지 한번으로 클러치-변속까지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클러치를 살살 뗀다는 방식보단 버튼식으로 클러치 온/오프 식입니다. 기어 1단 넣고 클러치 패달을 손으로 붙잡고 있다가 놓으면 바로 연결되는식이고..무한도전에서 탔던 차량은 F3급정도 혹은 그 이하되는 차량이고요 일반 자가용 처럼 발로밟는 클러치 페달과 기어 레버가 전부 있는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전 예전부터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F1 대단하긴하나 사람이라는게 익숙해지고 숙달되면 못할께 뭐가 있냐...
분명 대단한차이긴하나, 못해도 나도 한 일주일만 줄기차게 몰면 탈수있겠다!!
사람이 못하는게 어디있어 재들도 다 하고있는데!!!! 라고 하는 생각을 오늘에서야
접었습니다.
일반은은 F1을 몰면 출발도 못하고 시동을 꺼트려먹는다는데
클러치가 없으면 그냥 오토처럼 엑셀밟으면 출발하는거아닌가요?
근데왜 시동을 꺼트려먹는지 궁금해요
이런저런 유식설명필요없고요... 단순히 일반차량에비해 굉장히 민감합니다...손톱만큼 띠면 나가기 때문이죠~ 순정차량들은 10센치이상뛰어도 시동 안꺼지자나요...
게다가 튜닝클러치는 굉장히 딱딱하져~ 물론 소프트도 있지만.... 반응이 순정차량보다는 빨라서 그런거랍니다.. 어디까지나 튜닝카나 투어링GT 레이스카에 해당된다고 보시면됨
글구 F1은 따로 클러치 조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혹시 무한도전팀에서 운전한 차도 같은 방식인가요?
제아무리 운전 잘한다는사람도 f1몰면 시동꺼트려먹기 부지기수라고 하던데요
위에서 말씀하신대로 오른쪽 페들을 당기면 기어업이 되고
왼쪽 페들을 당기면 기어다운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클러치는 필요 없는걸로 알아요.
컴퓨터가 강제로 정지시킨다던데...
원리는 잘 기억이 안나서 생략~
DRS 와 함께 사용해서 효과를 배가 시키고 있네요.
일종의 하이브리드죠.
저 장치 달면 머시닝 무거워져서 도찐개찐이다. 해서 안다는 업체 있었고
다는 업체 있었는데
작년부턴가는 무조건 달어야 함.
발전되면 양산차에도 달리겠죠.
항상 그랬던 것처럼...
버튼 눌러서 음료수 마시고
본부랑 통화하고
대단한 판단력과 반응속도 의 인간들....
F1 대단하긴하나 사람이라는게 익숙해지고 숙달되면 못할께 뭐가 있냐...
분명 대단한차이긴하나, 못해도 나도 한 일주일만 줄기차게 몰면 탈수있겠다!!
사람이 못하는게 어디있어 재들도 다 하고있는데!!!! 라고 하는 생각을 오늘에서야
접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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