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사용이 중지된 주인선의 옛 남인천역의 수동 전환기 입니다.
석탄부두나 인천역 구내로 진입하기 위해 필수로 거쳐야 할 역이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11월 17일부로 이 역과 주인선 철도는 폐선되었죠.
대신 석탄부두로 향하는 철도는 새로 신설했습니다.
* 위 영상은 주인선 폐선 이후에 작동한 것임을 미리 알립니다.
Written By ⓒ유니언퍼시픽
지금은 사용이 중지된 주인선의 옛 남인천역의 수동 전환기 입니다.
석탄부두나 인천역 구내로 진입하기 위해 필수로 거쳐야 할 역이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11월 17일부로 이 역과 주인선 철도는 폐선되었죠.
대신 석탄부두로 향하는 철도는 새로 신설했습니다.
* 위 영상은 주인선 폐선 이후에 작동한 것임을 미리 알립니다.
Written By ⓒ유니언퍼시픽
저는 그때 사진찍는다고 당기는 시늉만했지...실제로 당겨보지는 않았습니다.ㅎㅎㅎ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이마트 구간에서 신설구조물 시공위치와 기존 화물선이 간섭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런사유로, 신설구조물을 지중에 시공하기 위하여 인천항으로 들어가던 화물선을 선형을 변경하여 시공하였고,
기존의 선로는 저촉이 발생되는 일부 구간에 대해서 해체 작업을 하였습니다.
자세하게는 모르겠으나, 수인선 공사가 완료되면, 기존의 선로와 다시 연결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그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