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올란도 고려 하시는 분들 고속도로에서의 운동성능과 핸들링 코너링까지 어느정도의 참고가
되실까 하는 맘에서 올려 봅니다. 궁금하신분들 있을거 같아서.....^^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달려보았습니다.
스포알이 좀 무리하게 끼어들었구....이정도로 놀래거나 분노를 할 성격은 아니구요....
나름 달리는 스포알인것 같아서 또 그놈의 호기심 발동.....가속력은 어느정도인지
차량이 많은것 같아 최고속은 힘들겠지만 또 스포알이 어느정도까지 나가주는지
코너링은 어떠한지 시험해 보기로 하고 쏴 봤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일단 공도에서 이렇게 달린거 죄송합니다.
최대한 차선변경시에는 깜박이 넣었구 비상등 켜드렸습니다.
앞으로는 최대한 자제하겠습니다. ^^
올란도의 주행성능은 코너링 브레이킹정도는 동영상을 보시면서 느끼실수 있으면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서스가 많이 탄탄하기에 고속주행시에도 안정감있고 깊은 코너링에서도 정말 안정감있게 중심을 잡아줍니다.
현재 제 차량은 올 순정상태이고 조만간 스틸휠을 알미늄으로 바꾸어줄 계획입니다.
타이어도 16인치....이것도 갈아줘야 하는데.....쩝.....
스포알과 달리며 느낀점은 가속력 정말 좋다...동영상속의 스포알이 맵이 되어있지는 않을까 할정도로...
그렇지만 리밋이 있는지180 넘어가면서 점점 가속력이 떨어지더라...
180 까지 올란도가 스포알에게 점되거나 떨어지지 않는다....
고로 뻥뚤린 직선도로에서 마냥 달렸을경우 리밋있는 스포알 역시 올란도나 크루디에게는 안되겠구나..
코너링이 스포알이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코너에서 많이 벌어질줄 알았는데 의외로 잘 달리는구나....
그정도 였습니다. 동영상은 세번에 걸쳐서 올리겠습니다.
ㅋㅋㅋ
출력도ㅁ차량무게도 다 불리한대 ㅋㅋ
rv대 suv 그리고 16인치대 17,18인치.
비교가 된다고 생각하심??
올란도같은 미니밴류하고 스포r같은 suv 류 하고 주력으로 출력 뽑아내는 영역자체가 틀린데..
이것도 비교라고 올림??ㅋㅋㅋ
한번 스포r 수동하고 달려보고 글 올리시던가..
당장 수동대 오토라는 불리함은 우찌 해석하시고
미니밴과 suv와 비교해서도 미니밴쪽이 공기저항계수가 더 낮고 코너링 핸들링 성능이 더 나은데 이것도 비교라고...
친선롤링함할까영?ㅇㅅ
스포R초창기에 BMW딴다고 난리들이었는데..
제가 딱 520D랑 스포R 풀옵몰고 다니는 느낌은...
520D는 딱 원하는만큼 달려줍니다..자기 심장에 무리가지 않게 참는 느낌이 있지만
묵묵히 잘 치고 나가줍니다..
스포R 국산 디젤차에 두번째 놀라는 차량이었습니다..
겁나 잘나가긴 하더군요 ㅎㅎ 근데 심장이 약한놈이 뭘 무리를 자꾸 하는지
가끔 원하는만큼 몰려구만 했다 하면 퓨얼컷 겁나 걸리더군요..
BMW가 더 빠르다는말 절대 아님..
그냥 너무 많은걸 따지지 맙시다 다 도찐이 개찐인데 ㅋㅋㅋ
뭘 자랑스럽게 올리시고 그러나...
밟으면 다 그정도 나가는건 잘 알지않소...
요새 저렇게 안나가는 차가 어딨다구... -_-;;
스포R (디젤 노말), 올란도 디젤과 달리기 결과 느낌 상 제끼는 정도는
스포R이 조금 더 쉬웠던 것 같은데.. 신기하네요.
두 차량 전부 달리기 의지가 충만하셨던데..
근데 올란도는 보기완 다르게 빠른 가속력을 보여줘 놀랐던 적이 있습니다. ^^;;
근데 차량용도가 RV인 만큼 세팅은 CUV와 다르겠지요.
스포R 가솔린 터보면 머 제가 쩜되겠지만요 ㅋㅋ
190 이상에서 간신히 제끼셨다면 이해가 좀 갑니다.. SUV니..
525 순정이면 딱 투카 2.0 수동하고 고속까지 똑같이 갑니다.
차를 너무 많이 바꿔타왔는데 스포티한 차량 종류로만 보면 스쿱터보, 터비 s, 투카 138마력버전, 투카 143마력 버전, XD 2.0 수동, 역수입된 올뉴아방 2.0 수동, 젠쿱 38 수동, 젠쿱 38 오토타다가 지금은 맘비우고 올뉴프랑 GDI 수동(뽑은지 3개월)과 스포알 수동(뽑은지 2주) 타는데요. 위 차종중 가속성 제일 아래가 스쿱터보 그다음 투카 2.0이었습니다.
525V랑은 투카탈때 차 거의 없는 영동고속도로를 거의 20분간
배틀? 죄송합니다...9년전이다 보니 젊은 혈기로...
거짓말 하나도 안하고 똑같이 갑니다. 서로 추월이 안되고 5미터 앞에 있으면 거의 그상태로 계속 가더군요...
스포알한테 180까지는 뒤처질겁니다.
구쿱 2.0하고 달려도 대략 120까진 근소하게 앞서다가 처진다는 스알을...
주로 싼타페, 스포R 디젤 YF, K5 가솔린 노말과 많이 달립니다.
싼타페는 정말 니죽고 내죽자라는 식으로 달린적도 있습니다. (자랑아님)
SM525V 제원 상 170 마력이고 22 토크 입니다.
물론 상대 운전자 분이 포기할수 있고 스킬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525V가 4단미션이지만 3단 O/D 걸어놓고 밟으면
뒤쪽에서 따라가도 싼타페를 X60언저리에서 조금씩 제껴나갑니다.
물론 완전 쩜만드는 정도는 아니구요. x80 ~ 90 언저리에서 일정간격 유지합니다.
나름 배틀이라 생각하고 해봤을 때 비교 경험을 하였을 뿐...
그리고 비슷한 성능의 차량일 경우 고속도로에서 풀악셀링 타이밍에 따라
치고나가는 타이밍이 달라질 수 있으니 이견이 있을 수도 ^^
그리고 SM525V 명차는 아니지만 슈퍼카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올란도 대비 조금 쉬웠다 입니다. 물론 걘적인 느낌일 뿐이구요.. 민감하시네요..ㅋ
이전글 보면 거의다 최고속 집착하시던데
수동리밋 안걸린거 뭐 자랑하고 다니나요??
솔직히 차 잘나가는거 놀랐지만 리밋걸린 차량들이랑 비교하는것도 웃기고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좃망이라서 별로 아웃오브안중이네요
올란도 역시 무지 잘달리네여..
-ㅅ-..;
윗분들이 말씀하신.. 스포r 수동 오너입니다..
고속도로에서 180키로이상으로 오랜시간 달릴만한곳이 별로 없다 봅니다만..
쩌비... 고로 운전스킬에 따라서 달리기 결과가 틀리다.. 라 할수있습니다만..
저또한 여수엑스포가는길에 풀악셀밟고 젠쿱과 달리기하다가 스킬딸려서 주글뻔..ㅋ;
걍 말씀드릴만한건.. 스포r분이 좀 바쁘셨나봄... 도로가 별로 안좋아보이는데
무지하게 밟으셨네여..ㅎ.ㅎ;;
안운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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