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나 봉고를 중고 사려고 하는데요 가격 대비 수리비 작게 들고 두고두고 탈수 잇는 트럭이 있을까요??
1.4톤까지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주로 현장에 이용했으면 하는데 인터쿨러 방식이 나으려나요 CRDI 방식이 나으려나요??
또 만약에 인터쿨러 방식을 이용하고자 하면 뭐라고 검색해서 차를 찾아봐야 할까요?
포터나 봉고를 중고 사려고 하는데요 가격 대비 수리비 작게 들고 두고두고 탈수 잇는 트럭이 있을까요??
1.4톤까지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주로 현장에 이용했으면 하는데 인터쿨러 방식이 나으려나요 CRDI 방식이 나으려나요??
또 만약에 인터쿨러 방식을 이용하고자 하면 뭐라고 검색해서 차를 찾아봐야 할까요?
인터쿨러 기름적게먹는장점
Crdi 힘이좋음
수리비적게들고 막타기엔 브란자방식이 좋죠
부란자 오버홀해도 18만원입니다.짐싫기엔 봉고가 낳구요.승차감위주로 가벼운짐싫기에는 포터가 낳습니다.
시내주행잦고 중량짐보다는 좀덜거운 짐실긴 포터가 나은것같구 ... 동일한엔진임에도 힘쓰는건 봉고가 낫더라구요 ....
장거리 도 봉고가 나은것같구요 ... 글고 전자식엔진들은 엔진상태 잘보셔야됩니다 .. 세시쪽하고 ...
세시쪽이야 그렇다해도 ... 어떤현장에서 이야기하시는지요.... 출력이야 유료규격에따라 차이는있겟죠 ...
글고 터보인터쿨러나 커먼레일이나 차이점은 인젝터하나차이입니다 ... 전자식방식을 체택해서나온것이 커먼레일입니다 .
물론출력은 커먼레일쪽이 연소효율이좋아 출력이나 연비쪽은 조금더 우수합니다 ... 단지 관리하실께 많은 게 좀단점이죠 !!
현장에 쓰신다고 하시는데 부란자식 DPF달린 차량들 잘못사시면 힘없어서 못탑니다 이것저것 싣으시면 고바위나 적재하고 비포장길 다니기힘듭니다
특히 중량짐언고 살짝 카파른? 언덕올라가면 중간에 차 서는경우도 종종있습니다 .. ;
내려와서 탄력받아서 올라가는경우도있구요 ... ㅋ
저희도 급한마음에 싼맛에 샀다가 욕보고 있습니다
다시 팔자니 고철값도 안되고
적재좀하고 오르막길에 맞바람맞으면;
오래된 포터들도 보링하고 이것저것 갈때되서 갈아주고 하면 금방 신차1대값나옵니다
요즘나오는것들이 부품값이 비싸긴 합니다만
이사람 저사람막타다보면 금방 메롱되고
제가 글쓰신분이라면 요즘나오는모델로 구입하시고 어느정도 잘 관리하시다가 큰돈들어갈때되면 그때 다시 구입하시는게 낫습니다
요즘 자영업하시거나 현장에서 쓰는 차량들도 그런 방식으로 많이들 쓰시구요
자가용도 아니고 현장쓰시는 차량이면 아무나 막타고 주행거리 있으실껀데 최근모델 구입하시고 큰돈들어갈때 팔고 다시 구입하세요
지역이 수도권이면 차량 상담 주시면 감사합니다.
010-3308-8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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