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기사의 댓글들
-정지선 안지키기, 중앙선 침범해서 달리기, 인도로 주행하기, 횡단보도 통행 방법 안지키기, 일방통행 역주행하기, 버스전용차로 주행하기, 오토바이 진입금지도로 주행하기, 지방도로 떼거지로 몰려다니며 다른운전자 피해주기, 차선 안지키고 삐집고 기어나와서 사고 유발하기, 교통신호 철저하게 안지키기, 아무데나 주차하기, 우리나라 오토바이 보통 이러고 싸돌아 다니는데. 교통법규 뭐 하나 지키는거있으면 대답해보시지! 공감 5
-기냥 오도방구충 징징대는글 공감 15
-개소리도 정도껏 해야지 그럼 이륜차가 1차선 달리게 허용해달라고? 아예 고속도로도 허용해달라고 하든가 최하위 차로가 개판인 건 택시, 불법주정차, 불법광고물 등 때문이지 법 자체의 문제가 아닌데? 그리고 자전거 전용 도로는 왜 탐을 내는데? 아예 법 위에 올려서려고 그러네 모든 차선 허용, 자동차 전용 도로 허용, 자전거 전용 도로 허용 이륜차가 특권이냐? 그럼 교통 약자라는 특권을 내려놓고 말하든가 부딛히면 무조건 유리한 건 쏙 빼놓고 이거 해줘 저거 해줘 자동차랑 동일한 권리, 책임, 보험료, 세금이면 뭔들 안 해주겠냐 공감 14
-법규 탓하기 전이 라이더들 정신상태부터 고쳐라. 밤마다 시끄럽게 울려대는 소리에, 강변북로 무단 난입에, 바이크 타는 것들 어쩜 하나같이 엉망이냐 공감 4
-오토바이보면 짜증나고 긴장부터 된다일단 그 굉음부터 문제...그렇게 시끄럽게 다니고 싶은지 의문또한 도로위에선 좌우로 왔다갔다 차 사이로 비집고 다니는등 어디로 튈지 몰라서 사고유발자들이며거기다 빨간불에서 차 사이로 비집고나와서 횡단보도까지 지나쳐서 맨앞에서 눈치보다가 빨간불에 그대로 질주하는등신호는 진짜 안 지키고.. 공감 79
공감 숫자만 봐도 알수있는 대부분의 운전자 및 국민들이 생각하는 이륜차.
그에 대한 반박
자동차가 물리적 또는 상식적으로 불가능한 몇가지 빼고는 자기 얼굴에 침뱉기.
최하위 차로가 개판인건 자동차들 탓인걸 알고있음 그러면서도 그것을 규제하지 못하는 법자체는 문제가 없다니....
구조적인 특성으로인한 교통약자의 타이틀을 지 멋대로 특권이라고 생각.
보험료? 대부분 이륜차가 비쌈. 세금? 당연히 냄.(환경검사도 하지) 책임? 과실비율 따져서 책임짐.
권리는? 자동차 전용도로. 고속도로. 모든 차선허용 그런거 없음. 의무는 자동차와 똑같이 행하고 있는데도 권리는?
이륜차에게 그런 건 있을 수가 없어.
후까시 하는 차량들은 어디에나 있고. 고속도로에서의 불법레이싱 드래그등 이 또한 자기 얼굴에 침뱉기.
권리와 의무는 항상 같이 가야하는 것인데 이륜차 운전자에게 의무만 강요하는 불합리한 현실.
도로위의 주인을 자동차라는 전제로 깔고 이륜차를 손님으로 보는 공정한(?) 집행관인 판사의 시선.
그러면서도 차와 동등한 의무를 부여하는 공정함!
그래도 그와중에 개념글.
-차량운전 10년, 바이크 입문 1년차입니다. 자동차 운행하면서 시내에서 오토바이들한테 놀란적이 많기에 최대한 준법운전 합니다. 그런데도 사고가 벌써 3번이네요. 택시 불법유턴에 당하고, 김여사 주행중 카톡으로 정차중 뒤에서 박히고, 또 택시 급차선 변경에 당하고. 물론 보호장구덕에 몸은 다치지 않았고, 당연히 제 과실은 없거나 경미했습니다. 사고가 날 때마다 느낀거지만, 분명 본인들이 크게 잘못했음에도 바이크라는 이유만으로 싸잡아 무시하고, 제 잘못으로 몰아가시더라구요. 지금 우리나라의 바이크 문화는 몇십년간 억압해온 정부, 그에 반항하던 소위 '폭주족' 들, 그것을 보며 자라온 비 바이커들 속에 자리잡은 바이커=범죄자 이미지 때문에 곪을대로 곪아있고, 최근들어서야 아주 서서히 개선되고있는 중입니다. 선량한 라이더들이 늘어날수록 인식이 좋아질거라 생각하고 노력하는 라이더들이 분명 존재합니다. 욕할건 욕하시더라도, 준법 라이더들을 보면 엄지척 한번 들어 응원해주세요!
전세계에서 이륜차의 고속도로 진입이 금지된 국가
대한민국 . 인도네시아 . 베네수엘라
비교적 최근에 이륜차의 진입이 허용된 국가
대만 . 필리핀
하루빨리 국내의 운전문화가 성숙해졌으면 함.
이륜차뿐만아니라 사륜차또한.
은근히 있는
저가 오토바이 = 폭주족
고가 오토바이 = 라이더
같은 마인드 부터 바꿔야 할 듯
오도방은 그냥 도로위의 애물단지, 돈없어서 타는 등의
말씀하신대로 도로가 4륜차를 위해 만들어 졌고 거기에 기생하는 것들 이라는 인식밖에 가지고 있지 않은게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문화의 한계로 느껴지네요.
인간적으로 너무 시끄러움..ㅡㅡ
의무를 지키고 권리를 주장해야죠
(현장에서 단속되고 또다시 면허정지/취소)
우리나라는 자동차 산업중심의 국가라 그중 현대와의 로비등 일부로 이륜차산업을 죽여놨죠
그래서 경찰청은 40년 동안 자존심을 잃지 않으려고 계속 국민을 속이고 있고
혹시 폭력부님 공무원 이신가요 아님 이륜차에 대한 않좋은 일이라도 있으신지......
그냥 의식적으로 경찰 ..매스컴등에서 그러니까 그기에 끌려가시는건지.....궁금합니다
70년대에 이륜차의 고속도로 통행할 권리를 박탈하고
90년대에 마지막으로 전용도로통행권리 까지 박탈했소
헌데 지금현재 자세한 사유는 모르나 260cc 초과 이륜차에 대한
환경검사까지 시행 하고있소(의무부과....세금)
참고로 2018년도 쯤 그 이하 배기량 까지 검사가 진행 된다는 정보요
애초 권리를 주지도 않았으면서 의무를 지켜라..........??(그이하 50cc 까지)
폭력부님 당신 개인적으로 이륜차에 안좋은 사연이 있을찌 모르나
정당한 사유없이 막는건 독재국가에서나 또는 후진국에서나 있을일이지 않나요
지금까지의 이러한 사태는 자동차판매 육성 목적도 있고 그만한 비리부패도 있을것이요
허면 도로교통법 제63조에 의해서 싸이카(경찰 기동대 이륜차)는 고속도로 통행을 할수 있는데
일반인인 내가 보기엔 똑같은 이륜차요 허면 그사람들은(기동대 싸이카) 목숨걸고
고속도로 통행을 한다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서로 싸우자는게 아니라 논리적인 정당한 사유를 듣고싶네요.........^^
첫 내용은 자동차도 똑같이 위반하는 내용인데 객관성이 없음....
그리고 아무데나 주차.....ㅋㅋㅋㅋ 언제 우리나라에 이륜차도 주차장에 주차할수 있는 권리가 있었나....?
인프라는 없고 단속만 하는 기형적인 대한민국 현실.....
오토버이 불법개조 ......자동차는 불법개조 없나요 ......ㅎㅎㅎ
오토바이의 앞번호판 국회에서 몇년전 폐지되었죠 통상무역 마찰에 걸림니다
추월/갓길.......자동차도 똑같이 하는행위 사돈남말 입니다
사고시.......현행 차대차 입니다
떼달리기.......2대식 간격을 띄워서 주행하면 합법 입니다(다른차량의 차선변경에 피해만 안주면되요)
도로교통법은 경찰청의 중요 수입원 입니다 (이 부분은 국민들이 절대로 모르는 부분....)
국민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을 입법을 통해서 개선하면 될 문제인데
70년대 자동차 판매육성 정책으로 절대로 바뀌지 않는 부분이죠
국민들은 아직까지 오토바이 하면 위험하다 인식이 먼저 입니다
왜...수십년동안 경찰청 또는 언론등이 인식을 망처놨으니까요(현재까지....)
어느 커뮤니티나 허구언날 국민의식 타령인데 기관들은 참 편하죠 국민들이 알아사 서로를 헐뜯고 있으니
그러는 현재까지 권력자들도 참 편할겁니다 국민들에 않좋은 이미지는 오래전에(70년대 부터) 심어놨고
완성차(국내 자동차 기업) 업체들 부터의 로비 등..........
국민들을 통제하는게 국가이고 잘 속아주고 있고.....대한민국 국민들은 절대로 인식하지 못할
그러한 사항이죠
결국 선진 교통문화의 지름길은 입법개정 그리고 서로의 배려 입니다
이게 안되면 우리나라가 국가부도 나고 이 지구상에서 사라진다고 할찌언정
절대로 바뀔일은 없을겁니다
안전운전 ....그리고 정말 좋은 입법개정안(기획안)이 있는데
경찰청 또는 권력자들은 관심도 없더군요
이러고도 오토바이의 안좋은 이미지만 언급 할건지 진심궁금합니다
그나라 국민수준은 그나라 법에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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