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그래봤자 사실 겨우 30cc 차이밖에 나질 않으니깐요. ^^
그러나, 계기반상으로 보면서 체감한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실측으로 찍어보면... 차이가 참 큽니다. 뭐 125cc 급들중에서도 고출력 모델들이 있지만, NMAX 가 직접 겨냥한 PCX 와 비교를 해보면... (NMAX125 는 아직 테스트를 못해봐서 부득이 PCX ... 그것돠 구형과 비교) 저희가 실측 테스트한 자료에 따르면, PCX125 는 실측 100km/h 를 넘기지 못합니다. 계기반상은 100km/h 이상 나오지만, 실측은 100km/h 를 넘기지 못합니다. 반면 NMAX155 는 평지에서 23초 (실측기준, 계기반상 100키로는 이보다 한참 전에 찍죠..) 만에 100km/h 를 실측으로 돌파 했습니다. PCX 가 측정가능했던 0-80km/h 실측기준, PCX 는 13.2초, NMAX155 는 10.3초, 야마하 트리시티125는 15.5초, 혼다 줌머X 110은 22.6초가 걸렸습니다.
그러나, 계기반상으로 보면서 체감한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실측으로 찍어보면... 차이가 참 큽니다. 뭐 125cc 급들중에서도 고출력 모델들이 있지만, NMAX 가 직접 겨냥한 PCX 와 비교를 해보면... (NMAX125 는 아직 테스트를 못해봐서 부득이 PCX ... 그것돠 구형과 비교) 저희가 실측 테스트한 자료에 따르면, PCX125 는 실측 100km/h 를 넘기지 못합니다. 계기반상은 100km/h 이상 나오지만, 실측은 100km/h 를 넘기지 못합니다. 반면 NMAX155 는 평지에서 23초 (실측기준, 계기반상 100키로는 이보다 한참 전에 찍죠..) 만에 100km/h 를 실측으로 돌파 했습니다. PCX 가 측정가능했던 0-80km/h 실측기준, PCX 는 13.2초, NMAX155 는 10.3초, 야마하 트리시티125는 15.5초, 혼다 줌머X 110은 22.6초가 걸렸습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촬영하며 계측했던 자료들은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impre&no=1173 에서 모도 볼 수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