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쪽 스프링이 좀 노베루 된거 같아 보입니다. 현대차는 스프링이 위 아래 U 자모양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대우차는 ㅡ 자 이구요... 전 차주가 관리를 진짜 잘 했냐 못했냐는 인터쿨러 볼트 풀어보면 압니다.
현대차는 EGR 방식이라 인터쿨러에 똥이 잘 생깁니다. 관리를 잘 하는 차주는 주기적으로 드레인 볼트 풀어서
똥 배출을 해 줍니다. 안하면 1시간동안 꼴탕같은 찐덕한 액체가 나옵니다. 그리고 벨브치는소리 들리나
잘 들어보세요. 관리하는 차주는 벨브간극도 주기적으로 봅니다. 1차2차 연료필터 교환여부도 확인 해 보시구요
에어드라이 교환 여부도 확인 해 보세요~ 조인트 구리스 자주 줬는지 확인하려면 조인트 윗부분 적재함 바닥
보시면 티 납니다. 쪼인트 구리스 잘 줬던 차량은 쪼인트 윗부분 적재함 바닥이 더럽습니다.
@퀘지나칭칭 중고상에서 좋은 차 구하기 힘든게 관리 잘한 차량은 중고상에서 업어가기 전에
주위(같이 일하는 다른 헌차 차주들)에서 자기한테 팔라고 합니다. 중고상보다 웃돈 주더라도
자기 주변에 이렇게 관리 잘한 차량 있으면 주변 차주들이 이미 선수칩니다. 이렇게
선수치는 차량 구매하면 신차와 별반 다를게 없죠... 오히려 신차보다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진짜 병적으로 관리하는 차주 차량은 신차보다 더 좋습니다..... ^^ 참고로 전 병적으로 관리하진
않습니다 ㅋㅋ 제 주위에 한명 있는데 엔진오일 만키로에 갈고 미션오일 데후오일 엔진오일 두반 갈 때
한번 갑니다. 냉각수 3년에 한번 갈고 1차 연료필터 엔진오일 2번갈 때 갈고 2차 연료필터 엔진오일
3번갈 때 갑니다. 에어드라이 엔진오일 3번갈 때 갑니다... 인터쿨러 똥 배출 2~3주마다 배출합니다.;;;
구리스 자기가 시다마리 기어가며 직접 합니다. 돈줘서 하면 제대로 안한다고.....;;
그리고 구리스는 저도 직접 합니다. 자기차 기어들어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 구리스라도 직접 주면서
시다마리 기어들어가 봐야 라이닝 확인도 하고 스프링 깨진곳 있나 확인도 하고 쪼인트 유격도
확인하면서 차량 하부관리 하는겁니다. 좀 힘들더라도 구리스 한통하고 구리스건 하나 사서
피스복 입고 직접 구리스 주면 나중에 돈 버는겁니다. ^^
제가 중고차를 보았는데 다른차들도 전부 공차상태에서 붙은차들도 있고 안붙은 차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프레임에 고정되는 부위가 달라서 그런가 싶기도 했는데 전문가분들도 보시고 이건 하중을 많이 받은차량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붙는것도 붙는거지만 옆으로 나온 것이 가지런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정량 싣고. 아래 스프링이 일자 (수평)에서 아래로 10미리정도 될 거예요.
새차일경우에 그렇습니다. 참고하세요.
대우차는 ㅡ 자 이구요... 전 차주가 관리를 진짜 잘 했냐 못했냐는 인터쿨러 볼트 풀어보면 압니다.
현대차는 EGR 방식이라 인터쿨러에 똥이 잘 생깁니다. 관리를 잘 하는 차주는 주기적으로 드레인 볼트 풀어서
똥 배출을 해 줍니다. 안하면 1시간동안 꼴탕같은 찐덕한 액체가 나옵니다. 그리고 벨브치는소리 들리나
잘 들어보세요. 관리하는 차주는 벨브간극도 주기적으로 봅니다. 1차2차 연료필터 교환여부도 확인 해 보시구요
에어드라이 교환 여부도 확인 해 보세요~ 조인트 구리스 자주 줬는지 확인하려면 조인트 윗부분 적재함 바닥
보시면 티 납니다. 쪼인트 구리스 잘 줬던 차량은 쪼인트 윗부분 적재함 바닥이 더럽습니다.
주위(같이 일하는 다른 헌차 차주들)에서 자기한테 팔라고 합니다. 중고상보다 웃돈 주더라도
자기 주변에 이렇게 관리 잘한 차량 있으면 주변 차주들이 이미 선수칩니다. 이렇게
선수치는 차량 구매하면 신차와 별반 다를게 없죠... 오히려 신차보다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진짜 병적으로 관리하는 차주 차량은 신차보다 더 좋습니다..... ^^ 참고로 전 병적으로 관리하진
않습니다 ㅋㅋ 제 주위에 한명 있는데 엔진오일 만키로에 갈고 미션오일 데후오일 엔진오일 두반 갈 때
한번 갑니다. 냉각수 3년에 한번 갈고 1차 연료필터 엔진오일 2번갈 때 갈고 2차 연료필터 엔진오일
3번갈 때 갑니다. 에어드라이 엔진오일 3번갈 때 갑니다... 인터쿨러 똥 배출 2~3주마다 배출합니다.;;;
구리스 자기가 시다마리 기어가며 직접 합니다. 돈줘서 하면 제대로 안한다고.....;;
그리고 구리스는 저도 직접 합니다. 자기차 기어들어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 구리스라도 직접 주면서
시다마리 기어들어가 봐야 라이닝 확인도 하고 스프링 깨진곳 있나 확인도 하고 쪼인트 유격도
확인하면서 차량 하부관리 하는겁니다. 좀 힘들더라도 구리스 한통하고 구리스건 하나 사서
피스복 입고 직접 구리스 주면 나중에 돈 버는겁니다. ^^
다들 년식대비 키로수가 시내관내만 타던 차량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프레임에 고정되는 부위가 달라서 그런가 싶기도 했는데 전문가분들도 보시고 이건 하중을 많이 받은차량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붙는것도 붙는거지만 옆으로 나온 것이 가지런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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