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을 먼저 잡아주시든지..해야할거 같네요.
야마하가 바이크시장에서 기술력이 좋냐구요?...쩔죠..꽤 정도가 아니라 아주아주 매우매우 쩔죠.
BMW에 s1000rr 고성능 버전인 HP4가 있다면 야마하는에 R1의 고성능버전 R1M 이 있습니다.
위 두 차량은 거의 양대산맥이라고 보시면 되요.
가장 빨리 달리는 슈퍼 스포츠 머신 즉 레이서 레플리카를 보자면 우선 온로드 레이스의 양대산맥이라는 MOTO GP에서는 혼다의 RC213V와 야마하의 YZR-M1머신이 선두 각축을 벌이고 있고 그다음 두카티, 스즈키, 아프릴리아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년엔 KTM도 데뷰하니 기대됩니다. 그리고 양산시판 바이크로 경주하는 SBK에서는 가와사키 ZX-10R이 독주를 하고 있고 그뒤를 두카티 파니갈레 R, 혼다 CBR1000RR SP, BMW, 야마하, 아프릴리아, MV AGUSTA 등 이 있습니다.
일제나 유럽제 등 각 메이커에서는 슈퍼스포츠 머신을 판매하고 있고 메이커 마다 특징이 있으니 꼭 집어 누가 탑이다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네요. 대체로 일제의 4대 메이커, 유럽제는 두카티, BMW, 아프릴이아, MV 의 슈퍼스포츠 머신이 상위레벨로 보면 되겠습니다.
야마하가 바이크시장에서 기술력이 좋냐구요?...쩔죠..꽤 정도가 아니라 아주아주 매우매우 쩔죠.
BMW에 s1000rr 고성능 버전인 HP4가 있다면 야마하는에 R1의 고성능버전 R1M 이 있습니다.
위 두 차량은 거의 양대산맥이라고 보시면 되요.
양산형은 우등생 경기용은 항상 1위를...
hp4랑 r1m은 같은급이 됭수없어요 파츠 자체가 넘사벽이고요 r1m은 r1 순정에 올린지 쇼바에 전용데칼 만씌운정도고요
r1m은 2016년 스페셜모델이 더 좋다는평입니다. 아크라포빅 머플러도 기본으로 들어가구요
hp4는 양산형 레이스베이스라고 보시면되고요 모든게 전부 경랑파츠로 들어갔구요 s1000rr만해도 r1과 브레이크 넘사벽입니다.
현제 s1000rr타고있고 구형신형 빅뱅 r1다 타봤고요
특히 전자장비에서도 넘사벽이죠
얼마나 잘 다루냐 문제
공도에서 보면 bmw가 괜찮은거 같네요
야마하는 탑클래스 기술력이죠
일제나 유럽제 등 각 메이커에서는 슈퍼스포츠 머신을 판매하고 있고 메이커 마다 특징이 있으니 꼭 집어 누가 탑이다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네요. 대체로 일제의 4대 메이커, 유럽제는 두카티, BMW, 아프릴이아, MV 의 슈퍼스포츠 머신이 상위레벨로 보면 되겠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