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이 좀 된 비버125 스쿠터 인데요. (아버님이 타고 다니십니다.)
얼마전 센터에서 카브레이터 (중고품)으로 교환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센터 사장 말로 교환을 요 한다 해서..)
중고 카브레이터 지만 쓸만하다 해서 교환하셨다고 합니다.
근데 문제는 정지시 출발할때 악셀을 당기면 "부르륵~(소리가 나는건 아니구요 ㅎㅎ)" 하다가 가속이 되고
적당한 속력이 붙은 주행중엔 악셀을 놓았다가 다시 악셀을 감을때도 약간의 꿀렁임( 부르륵~~)이 있은 뒤
정상적인 가속이 되네요.
카브레이터 조립후 셋팅이 잘못된걸까요?
정비에 해박하신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용 ..
근데 그전에는 분명잘타던건데 그럽니다ㅎ
근데 글쓴 내용으로보아 눈앞에서 교환안했으면 중고라하고 청소작업만하지않았을까요?
그거아니면 오진또는 캬브셋팅문제겠죠!
에어크리너- 카뷰레이터- 인테이크파이프-실린더 순서로 공기가 연료와섞여 실린다로 들어가는데, 카뷰레이터가 공기와 연료를 섞는 역할을 합니다.
벤츄리관 원리로 공기흐름속도에따라 연료량이 다르게 혼합되는데요.
부조화 원인은 혼합기에 공기/연료 비율이 안맞아 불연소하는현상이거든요.
카뷰레이터에 작은 틈이 있어 외부공기가 들어가는 경우나, 연료를 빨아올리는 메인젯 니들 구멍이 좁아졌을경우 공기/연료 비율이 틀어질수있구요.
키뷰레이터-인테이크파이프-실린더
가 연결되는 연결부위 가스켓 노후화로 정상적인 혼합기에 외부 공기가 섞여 들어가 공기/연료 비율이 틀어질수있습니다.
어느정도 알피엠을 올려두신 상태에서 인테이크파이프 주변에 카뷰레이터 크리너 뿌려보세요. 기화성이 강한 세척제라, 파이프 연결부위로 공기가 들어간다면 엔진 알피엠 변화가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가스켓 교환해주세요.
카뷰레이터 크리너에 알피엠 변화가 없다면 크리너로 카뷰레이터 청소 해보시고, 역시 변화가 없다면 카뷰레이터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댓글 주신분들~ 모두 감사 드립니다 ^^;
센터 사장님이 다른 카브레이터 중고 구해 주신다고 하시네요.
수리 후 이런 증상이라 공임비 없이 다른 카브레이터를 구하는대로 교체 해주신다니
믿어봐야겠습니다. ㅎㅎ
이번엔 아버님 대신 제가 직접가서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
버큠 셋팅이 무엇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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