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완주간 고속도로 사매2터널 다중추돌사고에 대한 교훈]
1. 대형차에 깔리면 승용차, SUV 탑승자는 거의 죽는다고 생각할 것.
-> 사고당시 CCTV영상 확인 시 사망자가 말리부와 코란도스포츠에서 나온걸로 추정
2. 항시 터널 진입전, 후로 반드시 서행.
O 2011-07-05 부산울산고속도로 문수터널 입구 승합차 전도 사고(사망1, 부상16)
O 2012-03-27 서울춘천고속도로 금남터널 승합차&화물차 추돌사고(사망4, 부상4)
O 2013-11-27 대전 유성 도솔터널 출구 20대 다중추돌(부상6)
O 2016-05-16 창원1터널 8중 추돌(사망2, 부상6)
O 2016-07-17 영동고속도로 봉평터널 관광버스 등 5중 추돌(20대女 사망4, 부상10)
O 2016-08-14 여수 마래터널 10중 추돌(사망1, 부상7)
O 2018-06-22 울산포항고속도로 범서2터널 차량화재(부상23)
O 2018-06-22 용인 방음터널 29중 추돌(부상9)
O 2019-08-10 서울양양고속도로 창의터널 음주차량 다중추돌(부상30)
O 2019-12-18 부산 연산터널 6중 추돌(사망1, 부상6)
3. 고속도로, 터널내 교통사고 발생 시 무조건 안전한 곳으로 대피.
O 차량이동 가능: 사고 즉시 차량을 이동하여 터널 밖 갓길 안전한 곳에서 교통사고 처리해야함
O 차량이동 불가: 도로공사, 경찰에 신고 후 차량을 두고 도보 이동하여 안전한 곳으로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