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70오너입니다.
날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와 날씨에 건강 주의 하시구요,
다름이아니라 차량을 애지중지로 잘 타고 다니다가 저번달 5월5일에 갑작스레 실선(복선)침범사고를 당하여 아래의 내용으로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ㅜㅠ
사고경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고경위
1. 차에 밥을 주기위해 집에서 출발 후~ 한강대교근처에서 강변북로의 구리 방향으로 진입
2. 어린이날이라 차량도 좀 있었고 오후3시가 넘은 때라 뒤에서 태양이 직사하여 뒤에서 앞 차량의 진로방향의 파악이 쉽지 않아 도로의 흐름에 맞춰 정속 주행
3. 한남대교 진입구간 부근에서 본인의 주행도로가 양쪽으로 실선으로 보호받는 구간을 지날 때에, 선행차량들이 없음을 확인 후 가속함
3. 속도가 막 나던 차에 왼쪽 실선 건너편(제가 달리는 도로에서진입할 수만 있는 복선도로)에서 달리던 트럭이 갑작스럽게 저의 실선 보호 구간의 주행도로로 끼어들음(끼어들기 위치는 한남대교 진입로 부근)
4. 갑자기 끼어들어 제동거리가 너무 짧아 풀브레이킹에도 충돌이 발생됨
5. 저의 차량에 충돌방지시스템이 작동안할 정도로 트럭이 갑작스레 진입함!
6.충돌 전에 양쪽에 차량이 있었기 때문에 2차사고를 피하려 핸들을 좌우로 틀지 않으려 애썼으며, 정면 충돌을 피하기 위해 운전석쪽 측면을 선택함.
7.부딫힌 직후 도로폭이 한남대로의 진입로 쪽이 넓어 차량의 흐름이 멈추지 않을것 같아 오른쪽 진입로 쪽으로 거치.(상대트럭은 주행하던 도로쪽 사이드에 거치)
-피해상황
1.차량의 앞범퍼, 본넷, 운전석 횐다, 운전석도어, 앞유리, 운전석 백미러, 엔진룸 내부 부품들,
해당 사고 부위의 튜닝부품들...등등이 찟어지고 파손됨
2.운전자(본인)의 왼쪽 손부터 어께및 머리, 왼쪽 허리와 골반부까지 통증 발생
-사고처리 진행
1.실선사고에 급작스런 끼어들기로 인하여 저의 무과실을 아주 강하게 주장.
2.사업소, 렌트(업무지가 외지여서 차량이 반드시 필요한 상태), 대인 모두 요청
3.상대방 보험사(DB)은 과실을 9:1(본인)을 계속주장
4.저의 보험사 담당자에게(악사) 위의 저의 주장을 강하게 어필하고, 그래도 과실 분쟁이 생기면 분심위거치지 않고 소송으로 진행을 강하게 요청함
5.현재도 분쟁중이므로 사업소비용 및 렌트등은 자차로 처리함
6.대인은 상대방 허락 하에 한의원에서 통원치료중.(이직 후 얼마 되지 않은 상태라 자리비움이 무척 어려워 자주로 한의원에 못가는 중)
7.상대방과 소통 후 소송진행한다고 우리측 보험 담당자에게 연락받음.
-동영상입니다
-사진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제가 과실을 잡힐 부분이나 잘못한 부분이 있는지, 혹은 놓치는 부분이 있는지를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대방 보험사에선 이거 걸고 넘어가겠는데요???
블랙박스에 속도가 안나와있으면 모를까...
상대방 보험사에선 이거 걸고 넘어가겠는데요???
상대방 보험사에서도 같은 블박영상을 봤을텐데 과실을 무조건 잡으려 하겠죠...
영상 올리신 분께선 급가속 하실 때의 속도가 과속인거 아시면서도 무과실을 주장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블랙박스에 속도가 안나와있으면 모를까...
적당히 과실 합의하세요
끼어들기지만 님도 급작스런과속이
있어서 일부과실이 생깁니다
그리고 브렉 밟을생각도 없으시고
과속도17키로 오버 하셧구
과실 무조건붙습니다
언젠가 속도즐기다 상대의 조그만 실수로 죽을수도있겠구만요.... 초보스런 사고
ㅊㅊ
트럭새끼들 진짜 칼치기 차선변경하는거 개 극혐
속도 다 찍히는데 제한속도 20 이상 과속사고는 12대 중과실 사유입니다. 1이면 깔끔하게 처리하고 끝내세요.
과실상계가 잘못된건 맞아 보입니다 10%? 과실은 작아 보이는데요~
과속의 기본 과실만해도 +20%인데요 ㅇ.-
30미터에서 3번째 깜빡이고 트럭 들어오는데
블박차는 계속 가속중....
차는 좋은데 운전스킬이 안좋거나
전방주시태만입니다
역광으로 블박영상이 저리 보일정도면
운전자는 더 잘 보입니다
트럭이 나쁜놈이지만
30미터에서 충분히 발견할 수 있고
사고안날 수 있었는데
이해가 안가네요
사고는 안나는게 좋습니다
흰선은 사고 지점에선 점선으로 바뀜.. ;;
전방주시태만 입니다
화물차 방향지시등 키고 바로 들어오는 바로 앞이 실선 복선 끝나는 부분이네요
제입장에서 생각하기엔 실선 진입 과실은 받아들여지기 힘들듯
그리고 저도로 80구간임 블박님 속도가 100이상은 되 보이네요
종합해 보자면 상대 트럭 방향지시등을 킨상태이고 급 핸들을 틀어 차선변경.블박님의주장인 실선 진입은 받아들여질지는 미지수(트럭진입 앞쪽이 실선 끝나는 부분임 영상참조)블박님 과속 최소100이상
차라리 대인 없이 100:0을 주장하는게 더낳을수도 있을듯 해보이긴 하네요
허나 대인처리중이신듯 ??
좋게나옴 8:2 7:3일듯해보이네요
http://kko.to/2_GWLWjDB
트럭 앞차가 급감속에 차선변경한거 같은데요.
4차선에서 사고안났음 몇키로까지 밟았을려나???
60키로에서 107키로까지 7초걸렸는데 이게 급가속인가??
누가봐도 트럭이 핸들조작이 과했구만ㅋㅋ
무슨 보이지않는 벽이라도 만난건가 핸들 저리잡아돌리니까 사고가나지 ㅋㅋㅋ
좀만 더쎄게돌렸으면 전복됐을듯 ㅋㅋ
소송으로 진행하다보니 벌써 1년이 지났네요...
결과를 말씀드리면 저의 무과실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댓글로 의견을 개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시구요, 저 또한 안전운전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