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71843&rtn=%2Fmycommunity%3Fcid%3Db3BocjNvcGhxb29waHFxb3BocWxvcGhza29waHNrb3Boc2pvcGhyNW9waHJt
안녕하세요?
어쩌면 마지막 후기가 될수도..ㅎㅎ
3.2 우회전차선에서 우회전 중, 오토바이가 껴들어서 사고가 났던 사람입니다.
어떻게해야할지 몰랐고 경찰신고를 해야하는지도 몰랐고 9대1이 나온상황에서 어떤것을 더 주장해야 10대0으로 만들수있을지 막막한 가운데 보배에 글을 올렸고, 정말 많은 분들의 현명한 댓글덕분에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경찰신고후 fm대로 무보험차상해+자차 후 구상권 청구하라는 말 많이들었지만
빨리 마무리하고싶었고, 끌고싶지않았습니다. 누군가는 저를 답답하게 보실수있겠지만..
3.3
그래서 처음에는 대인없이 대물만 처리하려했습니다. 왜냐면 그냥 ㅠㅠ 짠해보였거든여 아저씨가 우리아빠뻘이라..
하지만, 그 다음날부터 제 범퍼는 원래부터 깨져있지않았냐는 아저씨의 말과 15만원에 합의보자는 말에 화가 났고
대물은 자차로 수리후 구상권청구하되 자기부담금이 부담된다는 말에
책임보험 한도내에서라도 그 손해를 줄여보고자 대인접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까지만해도 책임보험내에서 해결하고자 통원으로 최소한의 진료만 보았구요.
3.5
근데 계속 9대1에서 움직이지않았고, 책임보험한도내에서 한도걱정하며 병원다니는게 짜증나서
무보험차상해 접수를 하였습니다.그리고 오전 진료를 보았고요,
그리고 오늘 오후 연락왔습니다.
10:0 인정하겠고, 다만 범퍼가 원래부터 깨져있었다라고 주장한 본인이 제게 너무 미안하니 직접 연락해서 사과하고싶다고요
아씨ㅠ또 마음이 약해지더라고요ㅠㅠㅠㅠ
사실 어렵지않은사람이 어딨겠어요..
하지만 저는 통화를 원치않고, 그 마음만 받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더니 상대측 보험사에서 그러더라구요
본인이 주제넘은 말 한마디 해도 되겠냐구.. 그래서 들어보니까
더불어사는 사회니, 아량을 베풀어 좋게 해결하셨음 좋겠다구. 사실 이젠 본인의 손을 떠난 사건이고 이제는 고객님(저)의 보험사에서 해야할일이지만 그냥 좀 안타까워서 그렇다고.. 사업소로 보내고자했던 차를 주변 공업소(좀더저렴하니까그러는듯?)로 보낸다거나 렌트나.. 뭐 그런걸 선처를 해달라구 빙빙 돌려 얘기하더라구여
그냥 첨부터 그 아저씨가 제게 사과했으면 이렇게까지 일이 커지질 않았을텐데 저도 많이 안타깝구.. 갑갑하고 그러더라고요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건데.. 저라고 이렇게 누군가에게 쎄게 나가고싶을까요.
정말 호미로 막을일을 가래로 막는다는게 이런 것 같습니다.
사실 난 계속 9:1을 주장한다면 경찰신고까지 갈 생각했다만, 경찰서 접수를 하게되면 형사합의해야하고 아저씨 벌금과 벌점있을테니 경찰 신고만은 하지않겠다. 나에게 미안하다고 하는 아저씨께 전해달라. 라고 하고 마무리지었습니다.
그래야 제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할 것 같아서요...
혹시 화병 걸려보신적있으신가요
오늘 새벽에 가슴에 큰 알사탕이 명치까지 내려가는 느낌이 계속 나서 놀래서 깼습니다.
혹시나 심혈관질환이 아닐까 검색하고, 또 검색했습니다. 이런적이 없었는데.(술담배안함)
몇일째 이 일에 신경쓰느라 소화불량에 목과 허리까지 죄다 담이 걸려서 정말 없던 병이 생겨버렸습니다.
이번에 물리적충격만이 몸에 나타나는게 아니라는걸 느꼈습니다.
혹시나 1이라는 책이 잡히면 상대방 대인을 해줘야하는데 그러면 어쩌지, 나정말 억울한데 속상한데.
더 열심히 검색해보고 자문과 조언을 구헀습니다.
대인과 대물접수는 제가 원하는대로 할 예정이고요.
오토바이 타시는분들 제발 안전운전해주세요.
모든 오토바이 사장님들께서 나쁘지 않다는거 압니다. 안전운전 하시는분들 많이 계시는데..
그런분들 욕먹이는 일은 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구 아저씨
도로는 무조건 선행차 우선입니다.
아무리 오토바이는 도로교통법상 맨 오른쪽 차도로 주행한다고 되어있다해도
앞에 차량이 존재할때엔 일반차량과 동일하게 취급이 되는 겁니다.
'오토바이는 그래도 돼요'
절대 정당화되지 못하는 말입니다.
블박없는 옛날에야 약자보호의 원칙을 들어 이륜차를 보호했지
지금은 블랙박스가 있고 사고당시의.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할수있는데 약자보호의 원칙을 들먹이는것은 절대 공정하지못한 사고처리입니다.
그리고 우측보호는 보행자에게나 보호의무가 있는 것이지 오토바이보호의무는 없습니다.
미안하다면,
미안할짓은 만들지 마세요.
덕분에 보험공부 오지게했습니다.
정말 많은분들, 많은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두 해삼님 (해삼,불타는해삼) 감사합니다 꾸벅
저도 이번에 도움받고 공부한것들을 다음에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꼭 전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무과실받아서 다행네요
무과실받아서 다행네요
이 오도방 사건 기억납니다!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예요!
좋은 판례네요
오라니들 틈만나면 지세상인줄 알고사는중
우회전 할때 그 틈으로 들어갈 발상은 도대체 어떤새끼가 창시한건가
그냥 오라니 개택 화물충 모두 싸잡아 욕해도 싸다
100:0축하드리며 추천 올리고 갑니다. 앞으로 사고 없이 안전운행 하시길..
근데 한분은 홍삼이 아니고 해삼이 맞을듯..;;;
아무튼 후기 뒤늦게 보았는데 고생하셨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