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어른께서 운행중이신 차량 블박이구요, 딱 일주일 전인 4월 27일 사고입니다.
상대차량(포터) 운전자 왈, 자기가 100% 과실인데 사고가 많아서 보험처리 말고 개인적으로 지급한다고 하길래
장인어른은 그렇게 하시라고. 어차피 본인도 바쁘니까 빨리빨리 처리만 해주면 된다고 하셔서 그자리에서 연락처만 주고받고
갈길 가셨고, 그제 아버님 자주 가시는 성수동 공업사 가셔서 견적을 뽑아주니
무슨 이렇게 많이 나오냐, 누굴 바보로 아냐 니가 가해자다 등등을 시전하며 보험접수 해서 처리한다고 하네요.
교차로이고 쌍방이 모두 일방통행길로 주행중 상대차량 정차, 아버님차량 진입 중 상대차량의 출발로 조수석 끄트머리부터 조수석 뒤휀다까지 피해부위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고, 잘못된 견해일 수 있으나 진행방향이 동일한 방향일때에도 정차후 출발이 거의 100% 먹고 가는것으로 알고있는데다가, 교차로에서 상대차량 진입이 우선이었으나 완전정차하여 블박차량이 진입한 경우인데 과실이 어떻게 처리가 될까요??
스스로닷컴도 올려보려고 하는데 올리는 시간이 따로 있나보네요.....
많은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희쪽 보험사는 한화, 상대는 DB인걸로 들었고, 보험사에서도 100%는 안나올꺼라고 했다고 하십니다.)
차가 저기 대놓고 보이는데 속도도 안 줄고 왜 그냥 가시는거에요?
저 트럭이 아니고 반대쪽에서 차가 왓어도 사고가 났을 상황인데....
상대방 선진입 및 일시정지하여 시야확보 후 출발하는데 블박차는 서행하지도 않고 그냥 진행해서 사고가 났다고 진술할 확률도 높고, 우측차량 우선으로 가해자 나올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다만 교차로 사고 특성 상 상대방도 과실 일부 나올듯 보입니다.
차가 저기 대놓고 보이는데 속도도 안 줄고 왜 그냥 가시는거에요?
저 트럭이 아니고 반대쪽에서 차가 왓어도 사고가 났을 상황인데....
정차후 출발은 동일주행방향시 적용되는 겁니다. 그리고 저건 정차가 아니라 일시정지
블박 가해자 맞음
상대방 선진입 및 일시정지하여 시야확보 후 출발하는데 블박차는 서행하지도 않고 그냥 진행해서 사고가 났다고 진술할 확률도 높고, 우측차량 우선으로 가해자 나올 확률이 높다고 보입니다.
다만 교차로 사고 특성 상 상대방도 과실 일부 나올듯 보입니다.
먼저갈려고 빠르게 진입한 블박을 못 본거지 이걸 일부러 박았다고 보면 절대 안됨.
포터 맞은편에서 사람이 와서 정지했다면 보행자 사고날 상황이에요.
상대가 애매하게 섰는데 확인도 안하고 냅다 튀어들어오면 어떻함.
확연한 선진입차가 멈추는데. 1도 의식없이 그냥 째버리네......
어차피 백대영은 아니고.. 벤츠니깐 ?? 상대방은 노란넘버 .
블박... 너 멈춰!! 난 무정차 통과~
장인어른 안전운전 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http://naver.me/x50kKyDr
http://accident.knia.or.kr/myaccident-content?chartNo=205&chartType=1
블박 가해자 ~~!
블박 70 이상 가해자...
2. 블박차량 포터 무시하고 그냥 직진
3. 교차로에서 블박차가 포터를 긁는 것인지 포터가 살짝 쿵을 한것인지 모르겠네요
일단 블박 과실이 더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3번이 맞다면 블박 과실 100
운전습관이 평상시에 이러하다면 습관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먼저 도착했고, 상대가 일시정지도 했으며,
블박이 좌측차로라 뭘봐도 가해자
그리고 교차로에서 시야확보하려고 일시정지한걸 정지 후 출발로 보는 신박한 경지.....
어떻게 상대 100을 주장하는지..?
상대는 정차후 출발이 아니라
교차로 진입전 좌우를 살피기 위해 일시정지한거죠
상대가 왜 저렇게 했는지는 보배나 네이버에 신호없는 교차로 통행방법으로 검색해보세요
포터 일시정지 블박 닥 가해자
꼬라지보니까 회전교차로도 먼저 들어갈 양반이네
걍 개입안하시는게 어떨까요 장인어른 스스로 처리하시도록
그냥 닥돌하시면 안됩니다
트럭 선진입및 좌우 확인후 출발...무과실.
이거임?
포터가 교차로에서 정차하면.. 반대서 차량이 올수도 있다는뜻입니다
즉 완전서행으로 시야확보를 하고 가셔야하는데
그냥 쌩~~~~
뭐 과실은 상대포터가 정차했기 때문에 양보의 뜻으로 볼수도있고 좌회전하기위해 기다리는걸로도 볼순있는데
서로 과실은 있어보입니다
스스로 닷컴 올려봐야 욕만 드실 듯
상대방 선집입했는데도 불구 나는 내갈길 간다 식으로 운전.... 골목길인데도 속도도 빨라보이고...
블박이 가해자 맞아 보입니다.
트럭 과실도 잡힐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 장인어른 운전습관이 험하신것도 알고 자제하시라고 말씀도 드리고 하는데, 사위입장에서 강하게 말해봐야 어느정도겠습니까....그래도 사위 치고는 세게 얘기하는 편입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화물차 100은 어려울꺼라고 예상했는데 워낙에 장인어른께서 이게 왜 100:0이 아니냐고 하셔서 저도 갸우뚱 해서 커뮤니티에 올리고 의견을 여쭈었습니다.
댓글의 여론은 뭐...ㅎㅎ백분위로 치면
블박개x끼 25%: 블박과실55% : 화물차과실20% 정도로 보여지네요 ㅎㅎㅎㅎ
사업소 갈까 하다가 성수동 공업사로 보냈구요, 잘 수리받고 어제 출고 했습니다
해당 사건은 블박20 : 화물차80으로 종결되었으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면도로 교차로는 서행통과 원칙이며 (좌우 차량통행이 시야에 보이지 않는 교차로는 정차 후 출발이나 동 현장 시야 확보된 교차로로 서행) 화물차의 정차는 좌우 차마의 통행을 확인하기 위한 정차로 보기 어렵다.(통행을 확인했으면 블박차량 감속 또는 정차를 확인하고 출발했을것)
2. 화물차의 선'진입'이라 보기 어렵고(저는 개인적으로는 선진입인지 아닌지 애매하게 봤는데
쌍방의 보험사가 가상의 경계선을 놓고봤을때 선진입은 아닌것으로 보는가봅니다)
3. 정차 후 좌우를 살폈다고 하기에는 블박의 접근을 몰랐을 수 없고
4. 정차 후 출발을 주장하려면 블박차량이 교차로를 거의 통과 한 후 충격한 사건으로 고의사고 의심되는 바.
5. 블박차량 감속시도 없어서 일부 과실 부여.
여하간 모두들 바쁜 일상속에서 시간내셔서 댓글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강성댓글까지 아버님이 보셔서 진땀은 좀 뺐지만 그 외 조언해주신 분들 덕분에 "여기가 준 전문가들 모여있는곳인데 대다수의 의견이 이러하니 100%는 주장하지 마시고 혹여라도 가해자가 된다 한들 보험사직원한테 너무 뭐라 하실 일은 아닙니다. 가해자라고 하면 보험사랑 제가 통화하겠습니다" 하니 많이 수그러드시고 의견도 수긍해 주시네요...
이번주부터 날씨 더워진다고 하니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 그리고 목요일,금요일 화이팅입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