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2017을 정점으로 미국시장에서 판매가 하강하고 있는데
물론 지금도 팔리지만 그 실상을 보면 더 심각하다. 거의 리스로 팔리고 있는 형편이고
그냥 인피니티 브랜드를 싸게 살수 있다니까 팔리는 수준으로 보임..
유럽은 철수한지 옛날이고..
제네시스가 인피니티를 따라잡았다는 말은 현 상황에선 맞지 않을진 모르지만, 앞으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것도
부인하기 어렵다.
나도 인피니티를 2대 몰았었는데 존나 좋은 차다. vq엔진의 엔진질감은 지금도 생각나며 미션도 그때 당시 미션으로는 튀지않고 꽤 괜찮다. 물론 그때 미션이 밟으면 한박자 쉬어가지고 매뉴얼모드로 타기도 했지만...살살타면 괜찮은 미션.
자연흡기 mpi방식으로 300마력을 넘긴 것 자체가 존나 대단함. 연비는 개나 줘버렸지만 사실 지금생각해보면 1리터에 100마력 이상을 낼려면 직분사에 터보가 무조건 달려야 되는데 mpi로 해냈으니 머.
예전 g35 시리즈는 북미 양아치들의 워너비카였기도 하였고 3시리즈를 위협했던 유일한 차였다.
그리고 fx45등 도저히 그때당시로는 나올수가 없는 디자인으로 북미애들에겐 이쁜 차 갖고싶은차였다는 것이고
fx45: 2000년대 초반에 나왔다고는 믿을수 없는 디자인이다. 이디자인은 벤츠, 마쯔다등에 많은 영감을 주었고,
특히 현대도 진짜 많이 참고한게 인피니티 브랜드(산타페, 소나타) 웃지못할사실은 나중에 가니 인피니티q50s에서 내장이 yf 소나타 같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는 것이다...심하게 말하면, 원조가 짭에게 비웃음을 당하는 것이다.
근데 그건 디자인을 계속 사골국 끓여먹은 인피니티의 잘못도 크다 할것이니...
인피니티의 가장 큰 문제점은 후속모델이 안나온다는건데 지금 qx50으로 버티고 있는거고
qx60은 거의 10년된 플랫폼.
그리고 이 fm플랫폼 자체가 10년도 넘었다. 그래놓고 전기차로 바로가겠다고 입을 턴다.
그래서 차가 나왔나? 그리고 전기차로 완전히 가려면 아직 10년은 남은 것 같은것 같은데 그 동안은?
카를로스 곤 형님이 인피니티를 살렸고, 결국 곤형님이 가자 급속히 멸망하는게 보여 안타깝다.
물론 그 곤이 가서 망했다라고 단정짓긴 어렵고 이미 그전에 닛산이나 인피니티에 개발비가 거의 안떨어져
닛산 내부 불만이 쌓인것도 원인이었다.
물론 브랜드 가치라는게 있기 때문에 아직 인피니티가 북미에선 브랜드 인지도가 있기 땜에 쉽게 망하지는 않을것인데,
진짜 제네시스에 따라잡힐 날이 올지도 모른다. qx50의 클램쉘 디자인도 gv70에서 가져가지 않았나? 따라했다고 보긴
어렵지만 머 어쨋든.
현대나 일본차나 다 거기서 거기
아직도 일본가전제품이 국산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늙은이들도 있으니..ㅉㅉ
한심하다..
닛짠 애들이 엔진은 지리게 잘 만드는데 미션 및 냉각계통 기술이 개똥이라
아큐라는 머 NSX 신헝으로 기술력 증빙은 했고
제네시스는 지금 아주 잘하고있습니다
클래식하고 독특한 생김세를 가지고있어요
다만 시장에 안착하려면 안정적인 판매구축을 위한 시스템이 필요한대
프리미엄브랜드로써는 가치가 떨어지는 짖을 하고있죠
현대는 북미에서는 좋은 워런티를 앞세운 가격대비 합리적인 차량입니다
현대매장내에서 프리미엄브랜드를 같이 파는 시스템은 정말 개같은짖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내연기관은 이제 얼마남지 않았는데 일본브랜드를 이기는건 불가능합니다
투자를할시간이 없고 지금 북미판매량보면 답나오죠
그럼 남은건 전동화인데 도요타움직임을 보면 솔직히 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얼마전 우버택시에 2조 가까운투자를 했습니다 전기차에서 중요한 셰어링에 투자를 한거 같은데
우버택시는 이제 도요타전기차로 운행됩니다
미국에 방대한 자율주행 데이터를 가지고있는 리프트사를 인수했으며
1500명의 소프트웨어 인재를 새로 뽑아 인디애나주에
전기자동차만을 만드는 공장을 세웠습니다
돈이 많으니 가능한일로 보이는대
25년까지 50종의 전기차를 새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건 장난으로 보기엔 실상은 굉장한 위협입니다
현대의 가장큰적은 일본의 도요타가 될것이며
한번은 삼성이 소니를 제치고 세계를 재패한것처럼 현대도 넘어야하산중에
도요타는 큰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막대한 자본으로 자율주행에 투자하는건 테슬라와저가형전기차
공동개발과 관련이 있는대
도요타가 먼저 꺼져라 빅엿을 매긴것으로 보입니다
전동화에서 제일중요한 배터리도 일본이 많이 앞서있는게 사실이고
수소자동차도 얼마전 미라이2가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넥쏘는 사실상 거의 팔리지 않는 모습을보면
앞으로 전동화에서도 만만치 않을거 같습니다
현재는 뒤떨어진게 맞죠
현기전기차 잘하고있죠 도요타는 전기차를 출시한적이 없습니다
렉서스UX300E 정도인대 이제 시작하는거죠
내년부터 전기차들이 줄줄이 나올탠대 자율주행부터 ota MCU까지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해서 출시할겁니다 그렇게 한다고 했구요 사토부사장이 상하이모터쇼에서
그럼 승부는 내년부터 시작이죠
현재는 뒤떨어진게 맞습니다
일본 애들이 못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아직 인 만들고 있는거죠. 쟈들이 어떤 애들인데요
현기는 지금처럼 대충~ 뚝딱뚝딱 만들어서 “자 사라” 하고 던지는 식으로 하다간 전기차에서도 결국 일본을 따라가지 못 하고 국내 시장이나 호령하는 수준 밖에는 안 될 겁니다.
렉서스까페 가 보면 고장, 하자 관련 글 거의 안 보입니다. 불만이라고 올라는 것이 끽해야 잡소리,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소음 수준입니다.
현기를 비롯한 타사들이 첨단기술을 너나할 것 없이 경쟁하듯 출시하지만 일본 애들은 어느 정도 왼성도를 갖춘 후에야 출시하는 애들이죠.
경계하되 이런 점은 좀 배우면 좋겠습니다. 국내소비자들 상대로 마루타짓 좀 그만 시키고
현대나 일본차나 다 거기서 거기
아직도 일본가전제품이 국산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늙은이들도 있으니..ㅉㅉ
한심하다..
완전히 푹 빠져서... 23살... 저한테 드림카였습니다...
제나이 40살이니... 17년전인데도...
지금 차들 디자인에 비해 밀리지 않으니...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