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카렌스 시승기
휴대폰이라 적기 힘들어서 오타가 있어도 이해바랍니다.
노블레스등급에 파노라마썬루프+하이테크옵션으로 풀옵션에서 네비게이션+uvo+우퍼와 외장앰프만 빠진 모델입니다.
1. 공간
7인승이라지만 어른 4명에 아이 2-3인승이 적합
혹은 어른 2명에 아이 둘에 세발달린 비싼유모차 적합
6-7인승 suv나 카렌스라면 더 공간이 좋지만...
2. 주차타워?
주차타워에 들어가는 몇 안되는 7인승 차량임(일반적인 차고 1600인 주차타워에는 카렌스1, 카렌스2, 올뉴카렌스만 들어감)
뉴카렌스도 우기면 들어가긴 하지만....안넣어줌
올랜도는 약간 높지만 무겁다고 거부함
회사나 사무실 주차장이 넓고 그냥 지하라면 꼭 이런차 필요없지만 주차타워라면 선택의 폭이 거의 없음.....
3. 디자인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일반적으로 피터 형님이 모닝을 풍선으로 만들어 바람불어 형상화 디자인 했다는 의견이 많음.
휠이 18인치 정도 되면 그런대로 멋있음.
앞으로도 쭈욱 될지는 모르지만 차가 너무 없어 사람들이 신기하게 생각함.
비싼 노블등급에만 크롬몰딩 한두군데 포인트 줌...
4. 실내
의자가 참...타고 내리기 좋은 높이.
그냥 문열고 엉덩이 살짝 걸치면 앉아지는 높이...
하지만 아이들은 약간 등산을 한다는....
3열은 어떻게 하더라도 타기 힘듬(문짝 두개짜리 쿠페랑 승차 환경은 동급임)
확실하게 아이들을 위한 공간임.
정말 여기저기 수납공간은 많음.
다른차들과 압도적으로 큰건 대쉬보드.....넓어도 너무 넓음....
잘하면 50인치 TV 깔릴듯....
유리창 부착 네비게이션은 좀 많이 힘들듯.
a필러가 너무 두껍고 길어서 코너시 시야가 상당히 가려지며 조그만 창이 하나 있는데 그다지 필요성은.....
비싼 등급은 실내가 검정색이고 낮은 등급은 아이보리색임....알카테라 뭐 그런거 절때 아님.
별 쓸대없는걸로 차별....
5. 시트
생각보다 많이 편함
1열 운전석은 전동시트이며 조수석이하 다른 모든 좌석은 수동임.
1열은 온열 통풍시트이며 2열은 온열만 되며 3열은 아무것도 없음
2열은 슬라이딩이 안되는 관계로 혹시 슬라이딩해서 넓게 타실려는 분들은 다른차를...(뉴카렌스도 된다는거 같은데...)
하지만 2열은 시트 각도가 정말 쬐금 되기는함.
2열 중간은 약간 볼록해서 중간에 앉기는 쬐금 불편.
3. 편의장비
이거 뭐 어지간한 옵션은 다 들어가있음
단 가격이 철이와 함께 안드로메다로 간다는....
우선 hid, 면발광 후면등, 파노라마선루프, 차선이탈경보장치, 타이어공기압센서, 통풍온열시트, 온열핸들, 블루투스, 크루즈컨트롤, 하이패스나, 오토라아트,파킹어시스트, ecm룸밀러, 전자파킹, 전후방센서, uvo, 음성명령 뭐 기타 원한다면 네비게이션이 우퍼까지 옵션...
그치만....
글로브박스 조명....머드가드....2열 3단분리....풋등 등 이런것들은 수출형에는 있고 내수형이는 옵션도 없는것임....참고로 핸들도 다르다는....
그런데 왜 오토레인센서는 없지?
4. 승차감
현대 기아처럼 푹신은 하나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개선되었다 생각했으나 순정 휠이 18인치라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말많는 토션빔이나 쬐금 개선되어 나온 제품이라는데....뭐 차량의 용도 성격상 크게는 문제는 없어보임.....그치만 뉴카렌스도 멀티링크인데.....
하여간 생각보다 심각한 푹신한 승차감은 아니고 나름 적합
하체는 튼튼한듯한데...구조가 이런형태라서인지...
5. 핸들링
mdps...무얼 더 바랍니까....
그치만 생각보단 예전보단 개선되었다 믿고 타는....
내구성이 좀 많이 걱정됨.(구형 i30 탈때는 5만 8천에 핸들이 벌벌 떨려서 교환했음)
힘없는 분들은 딱 좋을듯...아무리 스포츠모드로 조정해도 한손으로 조정이 가능하나 불안해서 두손 꼬옥 잡게 됨
6. 연비
비용으로 따지자면LPI가 경제적임
하지만 1.7디젤...별 문제없이 타는데 전혀 문제없음
디젤 기준으로 연비는 시내 10k 고속도로 15k정도인듯해서 무난한듯....(예전으로 생각하면 높은건데 20k 넘는 차가 워낙 많은지라....)
7. 변속기
20k 이하 속도에서는 좀 답답하나
그 이상 속도나 다른 영역대에서는 만족스러움
변속레버는 뭐 아주 프라스틱함....
8. 브레이크
생각보다 쓸만해서 브레이크없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아 보이지만 세팅이 뭔가 묘함
밀리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더 밟으면 급브레이크....하여간 좀 더 익숙해져야할듯.
마무리
뭐 가족을 위한 좋은 차량인듯합니다.
특히 저처럼 주차타워를 이용해야하는 사람들에겐 거의 유일한 7인승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뭐 디자인이 좀 바뀌고 2.0R엔진에 멀티링크로 바뀐다면 구입하겠다는 사람도 일부 있지만 자동차 용도나 성격상 이정도면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옵션은 정말 별의별것이 다 들어갔지만 여전히 내수형에는 정작 필요한 글로브박스 조명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3열도 조명이 있었으면 좋겠네요.(아이들이 많이 탈것으로 예상하므로...)
디자인상 어쩔수는 없겠지만 a필러 운전할때 상당히 시야를 가립니다.
대쉬보드는 너무 넓어서 여름철 정말 뜨끈뜨끈할거라 생각 되는데....이런 차량이야 말로 열차단 유리....그런거 넣어줘야 하는게 아닌지...
이번 모델도 뉴카렌스처럼 오래 장수하는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공도에서 딱 한대 봤네요
차량 하부.언더 코팅을 하고 판매를 했으면 ㄷㅓ 좋았을꺼런거....하부를 보니 양 철판으로 대충 실리콘 처리 했더라구요..비싸게 팔았으면 그거라두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