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흡기엔진은 연소실에서 피스톤이 하강할때 늘어나는 공간으로 인한 낮아지는 압력이 흡기쪽에서 공기를 빨아오게 되는데 이때 빨려오는 공기량을 측정하여 이에 맞는 연료분사를 합니다.
그런데 전기팬을 이용하여 밀어넣으면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량이 늘어나게되고 측정되는 흡입공기량이 늘어나니 ECU에서 연료분사를 더 해줄수 있는 일정 수준 이내에서 출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문제는 배기가스를 이용하는 터보차저나 엔진의 동력축의 회전을 이용하는 수퍼차저는 엔진이 돌면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기에 베어링의 문제만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돌수 있지만 작은 전기모터는 차츰 성능도 떨어지고 내구성확보가 어렵다는 문제와 에어크리너보다 앞에 위치하면 먼지로부터도 자유롭지 못한 문제가 있고 에어크리너 뒤에 위치하면 배출가스재순환장치 등에서 오염이 발생되는 문제로 모터의 내구성에 더더욱 문제가 되기에 양산차량에 사용하지 않는것입니다.
그런데 전기팬을 이용하여 밀어넣으면 연소실로 들어가는 공기량이 늘어나게되고 측정되는 흡입공기량이 늘어나니 ECU에서 연료분사를 더 해줄수 있는 일정 수준 이내에서 출력이 상승하게 됩니다.
문제는 배기가스를 이용하는 터보차저나 엔진의 동력축의 회전을 이용하는 수퍼차저는 엔진이 돌면 발생하는 힘을 이용하기에 베어링의 문제만 없다면 반영구적으로 돌수 있지만 작은 전기모터는 차츰 성능도 떨어지고 내구성확보가 어렵다는 문제와 에어크리너보다 앞에 위치하면 먼지로부터도 자유롭지 못한 문제가 있고 에어크리너 뒤에 위치하면 배출가스재순환장치 등에서 오염이 발생되는 문제로 모터의 내구성에 더더욱 문제가 되기에 양산차량에 사용하지 않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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