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들. 보배 눈팅 좀 하고 글도 가끔씩 올리다가 오랜만에 긴 글을 쓰네요.
우선 저는 지금 현재 인도에 와 있습니다. 인도에는 현대차가 정말 많더라구요!
그래서, 국내에서는 만나 볼수 없는!
모델들에 대해서 끄적여 보려합니다..
우선 저는 24살 대학생이구요. 뭐 현빠도 아니고 쉐빠도 아닙니다.
중도의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하구요.
중학교 2학년때부터 보배 시작해서 어느덧 10년차네요.
보배 덕분에 지금까지 자동차에 이렇게 흥미를 가지고, 자동차 관련 전공을 하고 있는지...싶네요.
인도는 현대차 대학생 프로그램으로 와 있구요. 현재 첸나이 공장입니다.
뭐.. 현차라고 또 무조건 까고 그런거...제발 그만해 주셨으면 합니다. (꾸벅)
그냥 저는 보배드림의 소소한 자동차 정보가 좋더라구요.
탁월한 시리즈나, 비판을 위한 비방글이나, 정치 선동글... 이제 보배에서 그만 사라졌으면 해요...
서론이 길었네요!
국내에서 흔히 알고 있는 엑센트 (RB)입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베르나로 팔리고 있더군요.
요놈이 현지명 엑센트(Xcent)입니다.
옆모습은 마치... 프라이드 베타 같죠? 옛날...ㅎㅎ
뭐 뒷모습도 ...
저는 해치백 버전인 i10 그랜드가 더 좋더라구요.
마치 씨트로엥 느낌이?...
옆모습도 괜찮습니다. 경차급에서 저런 라인 만들어 내기 힘든데 말이죠.
물론 국내에서는 경차 규격에서 벗어난다고 합니다.
DRL도 있구요... 하... 국내에서 출시만 된다면...
저같은 대학생들에게는 정말 워너비 카네요.
세컨 카로도 좋구요! 제가 왜 이러냐!
바로 1.1 U2 디젤엔진이기 때문이죠.
엔진룸이 꽉차 보이죠?
뭐 뒷모습은...차체가 높다보니... 디자인적으로는 그냥 귀엽습니다.
테일 램프도 해치백과 디자인이 크게 다르지 않구요 ..
트렁크 용량에 놀랬네요.
물론 국내 엑센트보다는 작지만...
국내에서 출시되었던 베르나 트폼 보다는 커 보이더라구요.
요놈이... 탐나는 디젤! 그리고 수동!!!!!!!!!!!
1.1리터 디젤입니다.
아직 정확한 제원은 모르겠구요... 죄송합니다.. 연비는 대략 못해도 구연비 기준 20km는 가볍게 나오겠죠? 수동이니..
실내 디자인은 뭐... 나름 좋습니다.
경차는 경차 다워야한다! 느낌이 오더라구요.
귀여웠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느껴지는 크기는 국내 엑센트 크기정도 되네용! ㅎ
모닝 보다는 확실히 커 보여요!
계기판은 뭐 나름... 귀엽게 디자인 되었구요!
옆에 보이는 것과 같이, 엔진 스타트 버튼식입니다.
오디오도...뭐 준수하구요.
경차는 경차 다워야죠!? 풀오토 에어컨은 경차급에서는 사치인거 같아요.
저도 뭐 실제로 운전하다 보면, 메뉴얼이 훨씬 편하더라구요.
레그룸은 충분했습니다. 나중에 제가 직접 타서 찍을꺼긴 하지만, 크기는 딱! 예전 베르나 트폼 크기입니다.
그거 아세요...? 인도에서는 소형차 급. B세그먼트가 프리미엄 급 차량이더라구요.
기사 대동을 한다는데...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엔틀리 급인데 말이죠.
더욱더 충격적인 사실!...
경차급에서도... 뒷자석 에어벤드가 있네요.. 시거잭도 있구요...
근데... 인도는 더운 나라기 때문에 다른 추운 지방의 옵션들은 거의 없어요... 열선시트라 던지 이런거요...!
앞으로 인도 차량!
국내에서 만나 볼수 없는 국산차들 글 많이 올리겠습니다.
이번이 첫번째 시리즈 Xcent 간단한 포스팅이었구요.
지금 인도 현지에서 작성하구 있네요 저는 ㅎ
다음 시리즈는 i10 그랜드/ Eon / i20 입니다.
많이들 기대해 주세요! 이상 더블 A 였습니다. (꾸벅)
잘 보셨다면 추천 빠방!
추천 하나 하나가 글쓴이에게는 도움이 되용!
인도 어디신지,,,내 뉴델리는 좀 아는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