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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98년식오너 14.03.04 00:09 답글 신고
    추천후 감상입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11 답글 신고
    어우 감사해요 형 ㅎ
  • 레벨 원수 95Y3GLS 14.03.04 00:16 답글 신고
    아니 이 좋은 글이 아직 추천추 1...ㄷㄷㄷ 추천합니다! 잘 봤어요♡_♡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21 답글 신고
    어우형 하트까지 감사해요♡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14.03.04 00:19 답글 신고
    캬 추천!!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21 답글 신고
    사단장님 감사합니다. (꾸벅)
  • 레벨 대장 용자봅애들임 14.03.04 00:20 답글 신고
    이런글은 추천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21 답글 신고
    어우 여기도 투스타(꾸벅)
  • 레벨 훈련병 연동 14.03.04 00:29 답글 신고
    대다나다★☆추천완료햇어요!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4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꾸벅)
  • 레벨 원사 3 여성부장관 14.03.04 00:38 답글 신고
    유럽은 NEDC 모드라고 해서 New European Driving Cycle의 약자 이며,
    유럽인들의 일반적인 Driving Cycle의 구성으로 연비 및 배기가스를 측정합니다.
    15kph 구간, 35kph구간, 50kph구간 80~120kph의 고속 구간등의 구성으로 거리는 약 11km 시간으로는 1180초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미국과 우리나라는 FTP와 High way 모드로 연비, 배기가스를 측정하고,
    FTP는 NEDC에 비해 가속과 감속의 기울기가 크며, 급한 페달조작이 필요합니다.
    High way는 말 그대로 고속도로인데 100kph 내외의 고속구간에서 가, 감속으로 이루어져 있구요.

    궁금해 하신 인도는 City 모드라고 이것도 두가지가 있습니다.
    속도는 최고 50kph 정도이고, 두가지 모드 중
    한가지는 가, 감속이 급격하고 빈도가 많은 모드와
    다른 한가지는 가, 감속은 비교적 적으나 정차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은 모드 입니다.


    우리나라가 미국식을 따라가고, 유럽모드도 맞추는 이유는
    미국법규를 기반으로 하되, EU기준도 만족해야 유럽 판매에 대응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판매 대상 국가에 따라 가게 됩니다.

    인도회사인 TATA의 경우 시장성의 문제로 수출을 염두에 두지도 않기 때문에 EU규제는 신경도 안씁니다.
    현대에서 만든 본문의 차량들 역시 인도 법규에만 만족하고 아마 국내에는 못 들어올겁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41 답글 신고
    어우형...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42 답글 신고
    이런 댓글 추천!
  • 레벨 중위 3 박사선생 14.03.04 00:44 답글 신고
    유익한 정보네요!! 오호 되게 자세히 알고계시네요!
  • 레벨 원사 3 여성부장관 14.03.04 00:49 신고
    @박사선생

    각 국가별 법규일 뿐입니다. ^^;;;;

    먹고 사는 일이 저런거라 ㅋㅋㅋ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52 답글 신고
    어우 형 멋지세요!
  • 레벨 중위 3 박사선생 14.03.04 00:42 답글 신고
    어후 진짜 글마다 잼나게 보고있어요 추천추천!! 타타나노랑 비교하면 어떨지 궁금하내요 가격이라던지 승차감이라던지. 나노가 워낙 깡통? 이라고 들어서..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44 답글 신고
    어우~ 감사합니다! 나노는 ... 인도에서 본 결과... 인도사람들도 안전을 위해 안산다고 하더라구요. 많이 안팔린데요.
  • 레벨 중위 3 박사선생 14.03.04 00:46 신고
    @DoubleA 허;; 그렇군요. 타타기업에 대해 예전에 공부하다가 나노에 대해 알개됐는데요. 그 개발의미와는 다르게 되었군요. 흐음.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48 답글 신고
    인도사람들도 애국심이 강해서 자국 기업 브랜드를 많이 쓴다는데도 불구하고, 안팔리는거 보면... 이유가 있겠죠. 중국차도 인도에 진출을 많이 했다는데... 인도인들도 중국차 못믿어서 잘 안산데요...
  • 레벨 원사 3 여성부장관 14.03.04 00:52 답글 신고
    웹에서 NEDC, FTP-75 등으로 검색하면 모드 그래프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래프 보시면 어떤건지 이해가 빠를거에요~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0: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꾸벅)
  • 레벨 소령 3 위미리내 14.03.04 01:09 답글 신고
    상향등 버튼입니다.+_+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1:46 답글 신고
    어우 감사합니다 형
  • 레벨 중장 세상속의나 14.03.04 01:24 답글 신고
    진짜 장마실용 차로선 손색이 없겠구만 ㅋㅋ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01:46 답글 신고
    정말 딱인거같아요 ㅎ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르테 14.03.04 02:33 답글 신고
    추천하고감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2 답글 신고
    (꾸벅)
  • 레벨 중령 1 쎄븐찰리 14.03.04 09:00 답글 신고
    닥추 닥추!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2 답글 신고
    (꾸벅)
  • 레벨 중위 1 믓시엘 14.03.04 09:18 답글 신고
    추천입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3 답글 신고
    어우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3 답글 신고
    (꾸벅)
  • 레벨 하사 1 달려달라 14.03.04 10:32 답글 신고
    추천이요 ㅋㅋ우째 오디오도 없냐 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3 답글 신고
    대단하죠?ㅋㅋ 다마스도 있는데...
  • 레벨 상사 1 기아강차VISTO 14.03.04 10:36 답글 신고
    이차 베이스가 우리가 알고있는 아토스랑 비스토입니다. 제원이 아토스랑 같아요..

    I10 출시되고도 인도에서 상트로는 아직까지도 팔리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상트로는 1000cc엔진 올라가는 소형차라면 저차는 800cc엔진 올라가는거죠. 전혀 다른 신차는 아닙니다. 아토스-비스토-상트로-모닝(SA)-이온 이렇게 쭉 이어지네요.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3 답글 신고
    플랫폼을 같이쓰는거군요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2 내마눌은김여사 14.03.04 11:49 답글 신고
    모두 공감가는 내용이면서 재미있네요

    우리나라만 원가절감하는게 아니고 외국도 원가절감한다는 부분에선 공감이 안되네요

    국내부품에 보면 ( 국내용/중동수출용 ) 이라고 적혀있는게 대부분이거든요 ㅋㅋ

    중동쪽부품과 국내산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ㅋ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4 답글 신고
    그렇군요! ㅎ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4 답글 신고
    네 ㅎㅎ (꾸벅)
  • 레벨 원수 36기통방구 14.03.04 13:05 답글 신고
    닥추
  • 레벨 중사 1 DoubleA 14.03.04 14:14 답글 신고
    어우 감사합니다. ㅎ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3.04 14:51 답글 신고
    추천!

    근데 옵션이 심할정도로 없네요. 국내용은
    깡통도 수출용풀옵수준이다는 말이 사실인듯하네요.
  • 레벨 중사 1 sky현대처음바람 14.03.04 15:14 답글 신고
    앞범퍼는아반때md구형범퍼네여모양스타일이
  • 레벨 하사 3 욱이얌 14.03.04 15:16 답글 신고
    추천..오디오는없는디. 스피커자리가ㅋㅋ
    상위급은 오디오가 있단말이군요!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4.03.04 15:29 답글 신고
    현대차 요즘 구조

    정판넬 사라짐 아반떼 hd까진 정판넬 플라스틱으로 벼팀

    그이후추고차량 앞범퍼 뒤쪽에 판넬하나로 끝임

    횐다와 정면 지지대를 라이트가 잡아주고있음

    받으면 무조건 엔진가지 밀리게 되어있음 고로 폐차......머리 엄청썼음....

    자동차 구조를 알면 현기차 못타요.....
  • 레벨 중사 3 베드벅 14.03.04 16:15 답글 신고
    홀덴바리나 구형모델이랑 오버랩됨 ㅋ
  • 레벨 소위 2 RCT300 14.03.04 16:18 답글 신고
    어휴..확대사진에 아반떼가;;;;
  • 레벨 소위 1 해운대곰곰이 14.03.04 18:06 답글 신고
    국내에서 만날 수 없는 국산차가 있다? 지금 있는 부실한 현기로 충분하다...ㅋㅋㅋ
  • 레벨 소위 1 sodacat 14.03.04 19:06 답글 신고
    추천은 하겠지만 글쓴이분은 견학생으로서 현대차 혜택을 받으시며 현빠가 된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그러는게 당연하기도 하겠지만ㅋㅋ 이해해드림 ㅋ
  • 레벨 준장 후루뚜루 14.03.04 20:05 답글 신고
    한가지 걸리는점. 내 외수 구분한다고 하지말라고 하신점.

    해외에선 저리 원가절감하면 그가격에 팔지만, 국내에선 원가절감을 해놓고도 제가격을 받으니 문제인거 아닐까요?
  • 레벨 하사 1 폴라릿스 14.03.04 20:49 답글 신고
    어우 정성을 봐서 츛현이예요 횽
  • 레벨 하사 2 오마마 14.03.04 23:23 답글 신고
    델리 넘버네요. ^^ 많이 팔리고 있는 모델이지요. 가격과 마일리지, 환경규제 3박에 대응하기 위해 나온 초저가 차량이라. 옵션이 심하게 없습니다. ( 돈드는 옵션의 필요성을 느끼는 인도애들이 많이는 없습니다 )
  • 레벨 준장 원할머니도쌈 14.03.05 14:49 답글 신고
    인간적으로 너무못생김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르테 14.03.05 20:56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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