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핸드폰의 줌은 광학적으로 확대하는게 아니라 사진 자체를 확대하는 디지털줌입니다. 줌 없이 사진찍은걸 포토샵으로 잘라낸거랑 같아요. 일반적인 디카에서 볼 수 있는 광학줌이 가능한 모델은 갤럭시S4줌이라는 모델이 있는데 일반 디카처럼 렌즈가 툭 튀어나와서 휴대성이 떨어져요.
일반인들은 줌에 되게 많이 신경쓰지만 몇배줌라는건 최대광각에서 최대망원의 비율을 뜻하는 말로 사실 최대광각이 몇mm고 최대망원이 몇mm인지가 더 중요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역은 망원쪽이 아닌 광각영역 즉 최대한 넓게 찍는 형태입니다. 괜히 줌에만 신경쓰시지 마시고 가능하면 24mm~28mm대의 광각부터 줌 영역이 시작되는 모델을 구입하세요.
폰카도 빛과 어플을 잘 활용하면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가져오나 아무래도 전문적인 카메라보다는 훨씬 뒤떨어집니다. 사진학과 4학년이고 작년에 갤럭시S4 사진전 일하고 이번학기 스마트폰 사진에 대한 프로젝트 작업하는데 어찌됐든 휴대성과 셀카기능 외에는 카메라가 훨씬 낫습니다.
@VolvoV40 사실 사진학과 공부하고 싶어서 오긴했지만 이쪽 전망이 밝지 못해요..ㅎㅎ 배우는데 돈은 엄청들고..ㅎㅎ 멀리 있는 차량을 확대해서 찍기 위한 모델이라면 캐논 등에서 나오는 고배율줌 하이엔드카메라들이 괜찮아요. 캐논 PowerShot SX510 HS의 경우 30배줌까지 가능하고 캐논 PowerShot SX270 HS은 부담없는 디자인에 20배줌까지 가능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