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4.03.16 11:09 답글 신고
    아주 작은 차이라도 존재하죠.. 크진 않지만 분명 엔진 동력을 잡아먹는건 사실이니까요


    공인연비 기준으로 최대 5% 까지도 난다고 하는데... 그이하일듯...
  • 레벨 소위 2 EL240 14.03.16 11:09 답글 신고
    일단 무게에서 유리, 엔진 부하에서 유리. 실제 얼마나 더 효과가 있을지는 메이커만 알겠지만 꽤있나보더군요
  • 레벨 원사 3 천안아산춘천 14.03.16 11:10 답글 신고
    이런거 현빠들은 모릅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4.03.16 11:12 답글 신고
    ....ㅉㅉㅉ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4.03.16 11:11 답글 신고
    다만..
    .유압식 핸들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스티어링 휠을 돌리면..

    엔진 부하가 걸려서 RPM 이 울렁이는데.. 저는 이게 좀 보기 싫더라구요 ㅎㅎㅎ

    MDPS. EHPS 의 경우엔

    엔진 부하를 주지않아 제자리에서 아무리 돌려도 RPM 은 얌전합니다
  • 레벨 원사 3 천안아산춘천 14.03.16 11:11 답글 신고
    로지텍가서 배워오라던 누구의 시승기가 생각나네요. ㅋ
  • 레벨 대위 3 ivuque 14.03.16 11:13 답글 신고
    원가절감이 가장 큰 목적이지 연비절감은 체감할 정도로 나지 않는다고 봄.
  • 레벨 상사 2 키오카미 14.05.07 19:55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소장 필씨 14.03.16 11:13 답글 신고
    고급차에서 구현되던 차속감응형 파워 스티어링이 MDPS에선 모닝도 적용되죠.
  • 레벨 소장 필씨 14.03.16 11:14 답글 신고
    연비는 0.5정도 차이가 난다고 하더군요.
  • 레벨 소령 2 전장의한복판에내던져진외로운들짐승 14.03.16 11:18 답글 신고
    ㅋㅋㅋㅋ 까구자빠졌네
    현기만 eps쓰는게 아닌데
  • 레벨 중령 2 레드기아 14.03.16 11:23 답글 신고
    연비차이 그닥..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3.16 11:34 답글 신고
    현기차 이전 유압식 모델들 운전해보셨나요? 지금 mdps가 더 나을 정도로 핸들링 고속안정성 쓰레기였습니다
    해외 유수의 차량이나 거기까지 안 가고 쉐보레에 쓰인 유압식만 해도 좋지만 기존 현기차 유압식이 좋았다고 하기엔 어폐가 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배부 14.03.16 11:43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현대의 뻥카일겁니다.
    mdps가 연비에 연향을 끼친다면.. 전기를 쓰는 장치들 모두 고려해야죠.
    뒷좌석 열선, 핸들열선, 심지어 오디오 출력도 영향을 비치죠.. 헤드라이트 밝기도...
    결국.. mdps로 연비를 올렸다는 말은 현기의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과.. 다가올 미래의 자동차 기술에 대비하기 위해서 장착해놓고..
    다른 핑계를 대서 가격을 올리는 작전일겁니다.
  • 레벨 소장 스알로브스키 14.03.16 11:44 답글 신고
    mdps로 연비 올린건 차에 걸리는 부하도 있고 가벼워서 연비에 좋다는 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