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량명
* BMW 523d M스포츠 엑스드라이브
* 차량등록일자: 2021년 12월 2일
* 차량사고일자: 2023년 6월 30일
* 운행거리: 19,909km
2) bmw523d 브레이크 3회 미작동 급발진 사고 입니다.
3월 6일에 서울지방법원에 민사소송 소장 제출했습니다.
응원 바랍니다.
저의 순발력이 아니었으면,
퀵보드 사망, 할머니 사망, suv 정면 충돌 둘다 중상,
4차선도로 나갔으면 엄청난 인명난 인명피해.
평생무사고 경력 입니다
3) 사고 이력
* 사고 일시: 2023년 6월 30일 16시 36분~ 37분
* 사고 장소: 관악구 남현동 1058번지 참약사 약국 앞
4)동영상 시간별 차량운행 일지
① 1초~9초
영상시작의 1초~9초사이에는 시속 22Km정도로 정상적으로 서행운행하였며 브레이크 밟은적 없음.
② 10초~11초
앞차들이 순차적으로 정차하는 것을 미리발견하고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작동이 안되어 연속해서 더블브레이크 3회이상 계속 밟았으나 차량제동이 안됨.
③ 11초~16초~37초
“어~ 어” 소리지르며 계속해서 연속해서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차량이 정지가 안되며 알피엠이 급상승 함.(속도는 약20K~24k로 추정됨)
④ 11초~16초
알피엠 급상승으로 엔진소리가 크게 들리는데도 차량 급가속은 없었음. 이는 엑셀을 밟은 것이 아니라 브레이크 오작동 및 엔진결함과 급발진 증상임.
⑤ 11초-16초
브레이크 미작동으로 인한 사고를 직감하고 차량을 제어하려고 실선 중앙선을 넘어서 차량을 세우려고 브레이크를 반복적으로 밟아도 제동이 안됨.
⑥14초~16초
우측에 정차된 택시사이로 할머니가 차도에 있음을 발견하고 경적을 계속울리며 제동불가로 인하여 앞차와 추돌 후 정지함,
⑦15초~16초
차량제어가 안되어 실선 중앙선 반대편에서 마주오던 차량을 피하며 계속직진시에 차량이 대로변으로 진행하며 대형사고가 날것을 방지하고자 앞차와 추돌함,
**참고로 EDR 분석결과 풀악셀100%, 알피엠 4288, 브레이크미작동5초간 속도22k, 브레이크oFF.
** BMW에서는 제가 기어를 중립에 놓고 악셀을 밟았다고 억지를 부립니다.
**여러분들 브레이크 밟는 소리가 들리지요?
**제핸드폰에 저장된 영상에서는 브레이크 3번 밟는 소리가 엄청 크게 들립니다.
**여러분들께 bmw 한독모터스를 고발합니다.
**보배드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의는 살아 있음을 추천으로 보여주세요.
좋은 방향으로 해결 되길 바랍니다.
다음엔 이런 증상 있으면 사이드브레이크도 땡겨 버려요...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경험상 의심가는게 있다면
주행 중 N이 된 경우... 엑셀이 먹통되는 차량이 있긴 합니다. 브레이크는 되더라는..
그리고 기어봉이 중립과 D 사이에 걸쳐지는 경우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차량은 아니지만 작업했던 기계 중에 조작레버가 그런 상황일때
그런 결함이 안전성 문제인지 일어나는 경우가 있었기에..
기계는 작동하는데 다른 조작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3번 끊어서 밟는 소리도 들리고
박고 나서 알피엠 안멈추고 ~
일찍 사고 나기 다행인듯..
좋은 방향으로 해결 되길 바랍니다.
다음엔 이런 증상 있으면 사이드브레이크도 땡겨 버려요...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경험상 의심가는게 있다면
주행 중 N이 된 경우... 엑셀이 먹통되는 차량이 있긴 합니다. 브레이크는 되더라는..
그리고 기어봉이 중립과 D 사이에 걸쳐지는 경우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차량은 아니지만 작업했던 기계 중에 조작레버가 그런 상황일때
그런 결함이 안전성 문제인지 일어나는 경우가 있었기에..
기계는 작동하는데 다른 조작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빵소리 안냈으면,할머니 죽었습니다.
기어 N단 물리면 엑셀밟아도 엔진출력만 오르지 차량 속도에는 영향을 미치지않습니다.
엔진출력만큼 바퀴에 전달해야되는데 기어가 N이라 바퀴로 전달이 안되거든요.
기어가 중립이면 엔진이랑 체결이 안되있는데 속도가 어떻게 올라간다는건지
기어중립상태면 엔진이랑 체결이 안되어 있어서 내릭막이 아닌이상 속도가 증가할 수 없어요
이 부분을 얼른 엔진 전문가에게 의뢰해서 법원 제출 서류 만드세요
BMW담당자랑 통화내용 녹취해 두었기를 바랍니다
어드바이저가 몰라서 그리 답변했다고 할려나
이건 빼박인데요
기어중립
추돌후에 블박차 엔진소리 윙하는 소리
자세히 들어보세요.
같은차종 해외 급발진 사고 구글링 해보셔유
목통증으로 계속 소리지르십니다.
쟁점1. 저 도로가 내리막이라면?
└ BMW측 주장도 맞을 가능성 있음.
BMW 전자식 기어봉이 생각보다 툭건드려도 기어 중립으로 빠지는경우가 있음.
허나 정상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중립이던 D이던 차량은 정지해야맞으나, BMW 주장대로 악셀을 밟았다면 영상과EDR 같은 결과로 이어질수있음.
이과정까지 가려면 실수로 기어도 중립으로 넣어야되고 그 와중에 추가실수로 엑셀과 브레이크까지 헷갈려야하기에 확률적으로 낮아보이긴함.
잼점2. 저 도로가 평지라면?
└ BMW 주장이 틀릴 가능성이 높음. 523이나 520이나 약 1600KG짜리 차량이라 평지에 영상 초반 방지턱 넘으면 최초 22KM정도 속도가 오히려 눈에 뛰게 줄었어야 맞음(거진 정지상태까지). 고로, 기어가 중립이였어도/엑셀,브레이크 헷갈렸어도 차량은 속도가 줄어야 맞음. 영상상 속도가 준다기보단 미세하게 점차 늘어나는걸로 보임.
추가로 처음 보이는 QM6차량부터 추돌하기까지 전차량 블랙박스가 있다면 브레이크등 여부도 확인해볼만한 가치가있음. 혹시나 헷갈려 악셀을 밟았더라도 밟은사람은 브레이크라 생각하기에 절대 악셀을 밟았다고 생각하지않기도하니깐요
불행중 다행히 속도가 크지않고 차주분께서 잘 피하신 결과 큰인사사고는 발생하지않았네요.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ㅠㅠ
뭔 개가 짖어. 대화하려거든 사람이 되서 오렴
제 의견에 문제가있으면 문제를 지적하시죠
브레이크 세번밟는소리 탁탁탁 들리시죠.
이소리가 엑셀밟는 소리라면 제로백 7초인
523d는 속도가 70k이상 나와야 됩니다.
두손으로 운전대 꽉잡고 이리저리 피하느라
기어를 중립으로 절대로 넣을수가 없습니다.
브레이크 3번 끊어서 밟는 소리도 들리고
박고 나서 알피엠 안멈추고 ~
일찍 사고 나기 다행인듯..
그러나 면밀히 보니 중립에서 액셀레이터를 밟은 영상인 것 같습니다.
차량은 내리막 길을 굴러 내려가는 속도이고,
액셀 밟는 소리와 RPM상승 하는 것이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블박 후방 영상에 보조 제동등이나 제동등이 찍힌 영상이 있으면 뒤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CCTV나 블랙박스 후방 영상에 제동등이 들어온 영상은 없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추가-
다른 글 보니 CCTV를 확보하셨네요. 제동등은 들어오지 않았고, 충돌 시에 잠시 들어왔다고 하셨습니다.
충돌 시에는 페달이 밀려서 잠시 제동등이 들어옵니다.
차에서 하차하니 RPM상승이 멈춘 점도 급발진과 거리가 먼 요소 입니다.
긴급제동장치는 작동 조건이 까다로워서 액셀레이터를 깊게 밟거나, 급격한 조향을 하거나하면 작동되지 않습니다.
엑셀을 탁탁탁 밟으면
탁~~윙, 탁~~윙, 탁~~윙 하겠지요.
그리고 풀악섹100%,알피엠4288이면
속도는 70k이상 급가속됩니다.
저는 사고 당사자 입니다.
님께서는 상상의 글~~ 자제 바랍니다.
저도 페달 소리는 브레이크 밟는 소리에 가깝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엑셀밟는 소리이고, 중립에서 액셀레이터를 밟았다면 모든 정황이 맞아 떨어집니다.
주장하시는 바에서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증거는 소리밖에 없고, 제동등도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시고,
감속이 된 것도, 그렇다고 엔진 소리 만큼 가속이 된 것도 아니고,
소리를 끄고 보면 내리막길 굴러 내려오는 속도 입니다.
기어는 중립 상태인 것으로 생각 됩니다.
제가 아는 지식 선에서 솔직하게 말씀을 드렸더니,
35년 교육자로 정년을 하셨고 상상의 글이라고 하시니 뭐 더 할 말은 없습니다.
잘 해결되시기 바랍니다.
제 위에댓글 이어달자면, 교통사고분석님도 제가 얘기한 쟁점1 주장과 동일한 주장입니다.
기어가 N에 들어가있다면 풀악셀 100% / RPM 4288 이여도 차량에 속도는 0 입니다. 기어가 맞물려있지않기때문이죠. 기어가 D에 맞물려있다면 RPM 4288에 상응하는 속도까지 차량이 돌격해야 맞는거죠.
BMW 주장대로 기어중립->악셀링 이라면
평지에선 최초말씀하신 22KM 정도 유지 ~ 차량무게로인한 감속이 되겠고,
내리막이라면 최초 말씀하신 22K에서 점차 증가겠죠?
근데 영상으로 보았을때는 속도가 RPM에 상응하는 돌격이아닌 점차 증가하는걸로 보입니다.
작성자님 말씀처럼 기어도 D, 브레이크 밟음 이라면 가장 큰문제는 RPM에 상응하는 속도로 차가 돌격하지않았다는겁니다.
다른 급발진 추정영상들 보셔서 아시겠지만, RPM이 급격하게 치솟음과 동시에 차량도 돌격해 나갑니다.
급발진영상이든 급발작 영상이든 기어가 D에 들어가있기때문이죠.
최초 급발진의심 시작상황부터 추돌까지는 페달 밟는소리에 엔진음이 뭍혀서 잘안들리지만
추돌후 대략 24초~35초 사이에 추가로 페달밟으실때 엔진음 변화가 뚜렷하게 들리실겁니다.
작성자님은 사고상황시 기어는 D,내가 밟은건 브레이크라 당연하게 생각하시기에
절대 기어도N이나 악셀을 밟았다고 생각하지않을수있습니다.
그치만 영상 정황상 기어N -> 악셀 혼동으로 보여지는게 맞는거같습니다.
어디까지나 게시글에있는 단편적인 영상으로 3자의입장에서 추론한거기에 사실과 다를수있습니다.
작성자님을 비난하려 쓰는 의견이 아니니 기분나쁘게 듣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알피엠이 4,288인데 어떻게 속도가 계속해서 22km로 가는지 답주세요.
Bm5시리즈는 제로백이 7,5초 입니다.
즉 풀악셀을 밟으면 급가속됩니다.
523d는 앞차가 멈추면, 앞차 추돌방지 장치가 있어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안밟아도 급제동 합니다.
브레이크를 첫번째 사뿐히 밟아도 차가 미쳐서안멈추니까.
그다음부터 더블 브레이크 세번 탁 탁 탁 밟았습니다.
그런데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굳어서 멈추지를 않은겁니다.
즉, 주사기 구멍을 꽉 막으면 바람이
안들어가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왜들 말귀를 못들어먹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저는 아직도 사고당시의 정신적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감사한것은 사람들을 안죽였다는겁니다.
저는 사고후에도 운전에는 자신있어서 새차 구입해서 운전잘하고 다닙니다.
BMW는 꽁짜로줘도 안탑니다.
나치독일 전범기업 입니다.
운전 경력이 얼마이신진 몰라도 충분히 대응하시고 브레이크 밟는 소리가 블박까지 저렇게 선명하게 들리는데 급발진 말고 상황이 이해가 되지않네요.
그런데 진짜로 위험하고 불행한 일이지만 대처를 진짜 잘 하셨고 마지막에 스포티지 차주가 브레이크 잘 밟고 버텨줘서 큰도로 안나간것도 천만 다행이네요...
정말 맘 고생하셨겠네요ㅜ 힘내세요~!
기필코 거대공룡과 싸워서 승리하겠습니다.
그리고 40년 무사고 입니다.
법정에서 증명하겠습니다.
엑셀은 절대로 밟지 않았습니다.
추천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진실은 곧 정의이고 힘입니다.
이상한 논리로 억지글 올리시는분들께서는
자신을 속이시지 말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와 논쟁을 하실분들은 메일로 연락주세요.
ssw1877@네이버
"반대 엄지척을 왜? 하시는지요"
저처럼 사고나서 처절한 경험해보셨는지요?
억지주장에 동조하는 사람들은 Bm직원인가?
급발진은 박고나서도 계속 엔진 굉음 나면서 밀고가야댐
브레이크등 잠깐 들어왔다가 꺼졌다고하는데 그럼 빼박임
어떻게 밀고나가는지요?
추돌 후에도 엔진 굉음소리는 들리지요?
2.차가 막히는 시간대 운전 중 브레이크를 밣고 정차중인데 차가 천천히 전진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브레이크를 힘껏 꽉밣았는데도 차는 멈추지안고 앞차와 가까와지더라구요,브레키를 세게했는데도 차가 움직이니 꿈꾸는중일줄...
2.3미터 충돌직전 자세히보니 앞차가 경사로에서 밀려서 후진하는중이었네요..경적을 정말 길게했는데도
앞차는 본인이 후진한줄도 모르고 왜 뒷차들이 경적을 하는지 어리둥절
착각을 할수도...
1. 와이프분께서 운전중 악셀을 밟아도 차가 안나가서 보니 브레이크를 악셀로 혼동한 상황
(★당연히 악셀일줄 알고 밟은게 두눈으로 확인하고나서야 브레이크인걸 인지한 상황)
2. 나는 정차해있는데 같이 정자해있던 앞차가 경사에 미끄러져 내려와 작성자님차량 추돌한 상황
경사에 미끄러졌단 얘기는 브레이크를 안밟고있었단 얘기고 기어를 p에 두었을 가능성이 높음
하지만 착각으로인해 D -> 엑셀 or 중립으로두고 브레이크 안밟음 이라고 볼수있는 상황인데 앞차또한 본인이 미끄러지는걸 인지하지못함.
(★본인은 정상적으로 p에두고 정차해있다(p에 두는거 말고도 정상적으로 정차하는 일련에 행위를 하였기에) 생각했을거기때문에 본인이 후진했을거라고 생각자체를 못함)
이렇듯 아주 당연한것도 충분히 착각,혼동 할수있다는 사례들을 얘기해준거임
523d는 앞차가 멈추면, 앞차 추돌방지 장치가 있어서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안밟아도 급제동 합니다.
브레이크를 첫번째 사뿐히 밟아도 차가 미쳐서안멈추니까.
그다음부터 더블 브레이크 세번 탁 탁 탁 밟았습니다.
그런데 브레이크가 딱딱하게 굳어서 멈추지를 않은겁니다.
즉, 주사기 구멍을 꽉 막으면 바람이
안들어가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왜들 말귀를 못들어먹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저는 아직도 사고당시의 정신적 트라우마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감사한것은 사람들을 안죽였다는겁니다.
저는 사고후에도 운전에는 자신있어서 새차 구입해서 운전잘하고 다닙니다.
BMW는 꽁짜로줘도 안탑니다.
나치독일 전범기업 입니다.
100%풀악셀, 알피엠4288 이면 급가속해야
되는데 어떻게 5초동안 시속22~23km
인지요? 브레이크도 딱딱하게 굳어있구요.
콱밟았는데 들어가지도 않고 차도 안서구요.
브레이크등 들어오는거 확인하려면 뒷차 블박 꼭 받으세요.
그리고 탁탁탁 브레이크 밟는 소리 보면 브레이크 오작동은 확실한데...
또, 브레이크 밟는 소리가 아니고 다른거라고 할지도 모르겠네요.
차량에 문제가 있는거는 맞는거 같네요.
브레이크 밟는 소리인지?
엑셀 밟는 소리인지?
구분이 안되세요?
변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세요?
오감 =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죠?
위 영상을 다시 보면서 (시각, 청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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