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4.05.27 21:47 답글 신고
    소프트웨어 오류도 있지만 하드웨어 오류도 있음
    구형 산타페 사건 있잖아요
    그 사고이후 리콜했었죠
  • 레벨 중장 남항부두 24.05.27 21:50 답글 신고
    하드웨어.. 예전 스로틀 고착, 연료펌프 불량 등으로 급발진인 경우도 있었죠.
  • 레벨 소위 2 허구추리 24.05.27 22:16 답글 신고
    급발진 건으로 리콜을 헸다구요? 금시초문인데요?
  • 레벨 상병 알뫼산 24.05.27 23:32 답글 신고
    급발진건으로 리콜한게 아니라 그사고 훨씬전에 리콜했었습니다.
    보쉬의 고암펌프 설계결함으로 연료누유가 생겨 그게 엔진오일과 희석되어
    심하게는 디젤오버런으로 이어질수 있었고
    그게 구형산타페 사고원인으로 추정했는데
    재판 결과 현대측손을 들어 줬습니다
    저도 그 재판결과를 보고 이상해서 찾아보니
    그 의심 받던 오링이 멀쩡했고 엔진오일에 경유 희석도 없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그런결과가 나왔고요

    그리고 요즘들어 문제시 되는 급발진 주장들보다 인터쿨러에 오일등이고여서 발생하는 디젤오버런이
    훨씬더 엄청난힘이 발생하는 급발진인데 브레이크 밟으면 다섭니다
    심지어 이거는 키를 빼도 연료물질이 타 타지 않거나 공기흡입구를 물리적으로 막지 않는한
    엔진회전수가 레드존을 넘기는 급발진현상입니다
    그래도 브렉밟으면 다서요
  • 레벨 하사 3 서해사랑 24.05.28 10:57 답글 신고
    CCTV와 블박영상에 백연 발생이 없어서 고압펌프 누설로 인한 오버런이 아닌걸로 압니다.
  • 레벨 상사 3 굿드라이빙 24.05.27 22:09 답글 신고
    보고서상 결과가 모호해 보이긴 해도, 피해자들에 대한 거액의 배상, 리콜, 추후개선 지시는 팩트죠.
  • 레벨 중장 남항부두 24.05.27 22:24 답글 신고
    피해자들이 개별적으로 합의한 거는 모르고, 보고서 나온 거는 저 2가지만 알고 있어요.
  • 레벨 소위 2 허구추리 24.05.27 22:18 답글 신고
    차가 미쳐도 운전자가 제정신으로 브레이크 밟으면 섭니다.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4.05.27 22:25 답글 신고
    급발작을 자꾸만 급발진이라고 우기니...
    고령자, 고경력, 노인, 브레이크등 미점등이면 급발작으로 보입니다.
  • 레벨 소위 2 화성빡큐드림APT 24.05.27 23:03 답글 신고
    연료차단 스위치를 만들어야 할거같네요. LPI 차량같은경우는 연료차단 스위치가 따로있거든요.
  • 레벨 중사 3 레알진심 24.05.27 23:32 답글 신고
    그 스위치도 작동 안 했다고 하면 또 어떻게 하나요?
  • 레벨 중위 1 ZlPPO 24.05.28 00:50 답글 신고
    쌍팔년도에나 있었지 지금은 까스차도 차단 스위치없습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4.05.28 08:22 답글 신고
    차량이 아닌, SW 적 결함으로 보면 아주 흔한 버그라는게 또 문제죠.
    잘못된 값이 입력되어 오류를 띄운채로 프로그램이 뻗어버리는 버그...
    그러니까 로그에 제대로 안남는겁니다. 에러떳으니 사용자가 브레이크 입력해도 기록이 안되죠.

    이게 SW개발하며 단순하게 요구사항만 구현하는 경우 아주 흔한 이슈거든요.
    이거 보완해야 된다고 하면 '니가 책임질래?', '일정은 어쩔건데' ..이런식으로 나오니
    아무도 총대를 매려고 하지 않음...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24.05.28 09:12 답글 신고
    급발진의 원인이 뭐든

    소비자가 할수있는게 거의 없어요.

    그런데 그걸 소비자가 증명 하라니

    불공평한거죠
  • 레벨 소위 2 허구추리 24.05.28 12:47 답글 신고
    제조사 조사에서 아니라 하니 기라고 생각되는 쪽에서 해야지요. 불공평 아닙니다. 자신의 주장은 자신이 입증해야죠.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4.05.28 09:33 답글 신고
    어댑티브 크루즈 기능이 제일 문제 같음
    전자식스로틀과 브레이크를 ECU 가 자유자재로 조절가능하니
    ECU 미치면 그냥 미친차 되는듯.

    EDR은 전자적신호만 데이터화 하기때문에
    미친 ECU 신호만 기록에 남김.

    기계식 스로틀일때는 케이블이 뻑뻑해지면
    스로틀 열렸다 안 닫혀서
    오일 스프레이 도포하기도 했는데
  • 레벨 대령 3 들판 24.05.28 18:25 답글 신고
    현재로써써는 기업이 제조물에 대한 입증책임이 없어서
    소비자가 입증할 수 밖에 없죠.

    (아마 법이 바뀌려면 좀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겁니다.
    법을 바꿔야할 국회의원 놈들이 그 기업들한테 후원과 뇌물을 처받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가 입증하려면 미리 페달쪽에 블랙박스 설치해두는 것 밖에 없어 보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