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또 어처구니가 없는 일을 당했는데 회원님들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매번 도움만 받네요 ...
사건을 요약하면
1. 출근을 위해 카카오 택시를 불렀는데, 거리가 꽤 있는 택시가 잡혔습니다. (약 19분정도)
2. 아파트 앞에 나와서 기다리고 있는데 아파트 입구 한참 전(약 1키로 전)에 기사님한테 전화가 와서 어디냐고 화내고 짜증을내십니다.
- 저는 카카오택시 현재위치를 보고있었기 때문에, 기사님이 아직 1키로 정도 더 오셔야 하는걸 알고있는 상황
(카카오 택시 위치도 아파트 정문으로 찍었습니다)
- 기사님은 정문이냐/후문이냐만 묻고, 저는 기사님이 도로에서 오고있는걸 알았기 때문에 도로까지 나와있던 상황
- 길따라서 좀만 들어오시면 서있다고 대답했습니다.
3. 통화중에 금방 기사님을 만났는데, 대뜸 묻는말에 대답안한다고 짜증과 성질을 내십니다.
4. 기사님 멀리서 오신걸로 짜증난걸 왜 나한테 푸시냐고, 계속 화내고 짜증내면 택시를 안타겠다고 문을 닫았습니다.
5. 그때부터 'X발X끼' 부터 욕설 시작. 저는 카메라를 켰습니다.
욕설은 경찰에 신고하고도 계속 되었고, 경찰이 출동하기 까지 약 15분간 지속 되었습니다.
X같은X끼 / X발X끼 / 애미없냐 / 애미애비도없냐 / 개X끼 / 쓰레기X끼 등등
제 사진찍더니 택시기사들 단톡방에 올려서 저를 블랙리스트 만들고 XX시에서 택시 못타게 할거라는 말도 하더군요..
기사가 화난건 멀리서 왔는데 짜증낸다고 제가 택시 안타겠다고한거 그 이유 하나입니다. 저는 어떤 욕설도 하지않았구요.
한바탕 싸우고 지나갈법도 하지만 본인이 멀리있는 콜 잡아놓고, 저한테 화풀이하는것부터 단단히 잘못된거 같아 고소하기로 마음먹고, 욕을 듣기만 했습니다.
출동하신 경찰분들은 처벌 원하면 경찰서가서 고소장 내는방법밖에 없다하고 가시고,
결국 오전 반차내고 경찰서로 갔습니다.
역시 경찰분들 한번에 소장쓰게 도와주질 않더군요.
- 서로 욕하면 모욕죄 해당 안된다
- 둘만 있었으면 모욕죄 해당 안된다
- 죽인다, 팬다 이런거 아니면 협박 해당안된다.
등등 제가 아직 얘기 꺼내기도 전부터 거부적인 반응만 보입니다.. (모든 경찰이 그러진 않겠죠..)
결국 고소장 쓰지도 못하고 고소장 양식만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협박죄가 성립되려면 공연성이 있어야하는데, 저 당시에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분들과 출근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영상에도 사람이 찍혔고, CCTV도 있는곳이었음에도
저보고 증인이 될만한 사람을 찾아서 연락처랑 서명을 받아오라고하더군요... (그걸 제가 왜 해야하는진 모르겠지만)
무튼 고소장은 다 작성했고, 영상증거도 준비했고, 관리사무소 직원분께 싸인받을 증인확인서도 작성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제가 그 관리소 직원분께 싸인과 연락처를 요청할순 있지만 그분 입장에선 번거로워질 일이고 거절할수도 있는데,
그분이 만약에 거절을 하신다면, 제가 다른 입증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여기서 회원님들꼐 여쭈어봅니다.
1. 이 택시기사 모욕죄로 처벌받을 수 있을까요 ?
2. 만약 관리사무소 직원분이 서명을 안해주시면 CCTV나 영상에 찍인 제3자로는 공연성 입증이 어려울까요
3. 모욕죄 외에 협박(택시 못타게 하겠다 등)등 다른 사유로 이사람을 처벌할수 있을까요 ?
4. 개인택시 기사입니다. 지자체나 민원 관련해서 패널티를 주는 방법이 있을까요 ?
재미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추가로 다산콜센터에 컴플레인
영상 증거만으로 저 택시기사는 카카오 정지됩니다
일대일 욕설은 모욕죄나 협박죄로 성립되지 않지만 제3자가 지켜보고 있었다니 그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서명 받아오세요 경찰관 말이 다 맞아요
개택이 자기 소개했네요.
안타깝지만 유의미한 처벌은 힘들 것 같아요.
추가로 다산콜센터에 컴플레인
영상 증거만으로 저 택시기사는 카카오 정지됩니다
일대일 욕설은 모욕죄나 협박죄로 성립되지 않지만 제3자가 지켜보고 있었다니 그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서명 받아오세요 경찰관 말이 다 맞아요
19분거리 택시를 강제로 배차 시키다니.
더구나 그거리를 달려온 개택을 퉁명스럽다고 맘에 안든다고? 안탄다는 진상을 배차하다니.
욕설 박는 개택 잘못한건 분명한대 그쪽도 만만잖은 개진상입니다.
2. 보통 기사님이 먼거리 콜을 잘못잡으면, 본인이 취소하거나 전화를 해서 취소요청을 하십니다.
3. 그래서 기사님이 도대체 왜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는건지 지금도 이해가 안갑니다.
4. 보자마자 면전에 소리를 지르는데 선생님이시라면 굳이 타시나요..? 퉁명이 아닙니다.. 영상은 이미 기사님이 반말에 욕설을 한 이후구요..
저게 어떻게 진상이 될 수가 있죠??
애초부터 먼거리였으면 기사분이 콜을 잡지를 말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2. 그럼에도 먼거리 기사님이 콜 잡아주신걸 제가 굳이 취소할 필요성은 못느꼈습니다.
3. 저는 당연히 취소하고 가까운차 다시잡는게 더 편합니다. 제 시간을 아끼니까요.. 여기는 도시가 아니고 외진곳이라
배차는 기사 본인들이 직접 눌러 잡는거구요
모르면서 아는듯이 뻘글좀 그만쓰세요 위에 두분
기사 지인들인가요 현업 종사자인가 글쓴이가 똥밟은거 맞구만요 뭐
아마 영상이 너무 길다보니 2분만 올리신거 같은데 혹시 원본영상에 본인 주변 한바퀴 쭉 찍은거 있나요? 그 영상 안에 지켜 보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확실히 찍혀있고(얼굴 잘 나오고 거리 가까운) 하면 제 3자가 듣고 있었다는게 증명되겠죠.
~새끼, ~욕 등등을 했다. 라고 쓰지 마시고 토씨 하나 안틀리고 A부터 Z까지 무슨 욕을 들었다 쓰셔야지 거기서 협박이든 모욕이든 뭐든 걸리는게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모욕 1건 협박 1건 뭐 이런식으로 간단히 가지않고 항상 다른 큰건들이랑 엮어져서 가다보니 이거 하나만 해본 적은 없긴 한데. 증인 하면 귀찮아지니 잘 안해주려 할겁니다. 저도 제가 직접 받아다 제출했습니다.
개택이 자기 소개했네요.
안타깝지만 유의미한 처벌은 힘들 것 같아요.
평생 한번 경험하기 힘든걸 1년동안 몰빵으로다 경험하셨네요 ㄷㄷ
뭔가 다른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19분 거리면 안막히는 도로는 거의 7~8키로 가까이 됩니다.
운행거리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으나 19분 걸려서 픽업하러 오는 택시는 없어요..
뭔가 사연이 있었지 않을까요.. 한쪽말만 들으니 알수가 없네요
손님이 택시 못잡으면 거의 무한대로 기사들 호출합니다.
그리고 그콜수락여부로 기사들 평가합니다.
싫은콜 계속 거부하면 다음날 영업이 힘들어집니다
그냥 카카오 콜이면 기사 선택사항.
T블루면 무조건 수행 해야 합니다.
T블루 카카오 택시는 가맹 택시
그냥 카가오 택시는 비가맹 택시입니다
누적되면 영업정지도 가능하구요, 요새 카카오가 강력히 단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성자분은 자기가 지정한 위치에서 벗어났습니다.
기사는 물어보든지, 뺑뺑돌아아하구요.
하루에도 틀린 위치 지정해 도는 경우 몇번씩 있습니다
물론 기사가 욕한건 잘못입니다.
1. 제가 훨씬 먼저 나와있었고 (어플에서 차 위치가 보이니까)
2. 출발지 정확하게 설정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시골에 신축으로 생긴아파트라 길이 1개라서 엇갈릴 수가 없어요)
3. 말투는 뭐 객관적 지표가 아니지만 저는 택시타면 기사님, 아저씨 이런 단어 안쓰고 무조건 선생님자 붙이는 편입니다.
4. 싸우다가 제가 '뭐때문에 이렇게 화를내냐' 는 질문하니까 '멀리서 오는데 제가 묻는 말에 대답을 바로 안하고 딴소릴'했대요 ..;; (통화로 하도 짜증을 내길래 기사님 어디계신지 알려주시면 제가 거기로 가겠다고 했는데 그게 딴소리래요. 자기위칠 왜묻냐고;; 걍 멀리서 와서 짜증나는데 짜증낼 사유 찾는다고 밖엔 ..)
무튼 글을 올린 목적은 누가잘했네 못했네를 따지려는게 아니라, 벌금형 등 처벌이 가능한지의 여부입니다 ..
다행히 주변에 계셨던분이 진술서 써주셔서 욕설한 원본 영상이랑 고소장은 제출했습니다 ..
아니 어쩌면 당연한것이지만..
그러한 사람들이 대부분인 집단이니까..
금융치료.법치료가 필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