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연비가 궁금해서 1시간은 에코모드로, 그다음은 다이나믹으로 주행했습니다.
시내주행 10분정도하고, 자동차전용도로 달렸습니다.
결론은 연비 7.1 나왔구요
다이나믹 모드는 트립컴퓨터 리셋을 깜빡해서 정확히 얼마라고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에코모드 주행시, 더럽게 안나갑니다. 악셀 반응도 속터지게 답답하구요.
안그래도 무거운 차를 연비챙긴다고 출력에 제한을 두니 제대로 나갈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제가 지금 528i를 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것도 왠지 한박자 느린것 같습니다. 게다가 시승차가 이상한건지 밀리는 느낌도...
차량 무게를 브레이크가 감당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들었습니다.
다음은 다이나믹모드로 주행해봤더니 일단 초반 가속력이 좋아진게 바로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는 여전히 굼뜨는듯한...
그리고 문제의 4륜은 아우디의 콰트로만큼 도로를 움켜쥐고 있다는 감각은 아닙니다.
기존 구형 제네시스에 비해서 고속에서의 안정감은 올라갔지만, 아직 독일 3사의 4륜에는 못미치는것 같아요
(콰트로, x-drive는 타봤지먀 4matic은 아직 경험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은 굉장히 조용하다고 하셨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차시에는 정말 완벽한 정숙을 유지하지만, 주행중에는 악셀을 조금만 밟아도 엔진을 쥐어짜는듯한 소리가 납니다. 듣기싫은 카랑카랑한 엔진음이 다 들어와요
아우디, 비엠의 경우에는 고속이나 악셀을 강하게 밟아도 아직 출력에 여유가있다는 느낌이라면 제네시스는 엔진을 아주 그냥쥐어짜서 나가는듯한... 쉽게 말해서 힘이 딸리는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핸들은 비교적 가벼웠고, 의자는 참 편하고 좋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왜 전동트렁크는 3.8부터 달아주는걸까요?
그게 참 비싼가봅니다
초반에 약하면서 후반에 강한?
나만 그렇게 느낀건가?
대배기량의 느낌은 적은 듯 합니다.
주행성능과 실내마감도 제네시스가 월등히 앞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