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동영상은...
렉서스,아우디,혼다(어쿠라)의 한쪽 접지력 상실(앞,뒤)로 좌우디퍼런셜 락기능과 동력전달 능력 평가
BMW의 한쪽 접지력(앞,뒤) 상실
1,2번 동영상 결과...제한적 접지력 상실...렉서스,아우디...꽝~! 혼다....우수, BMW....짱~! (왜? 경사로 정지 후 출발하고 경사로 내리막 안정적....혼다는 증명안됨)
BMW vs 아우디
앞 혹은 뒤 차축 접지력 상실
BMW 승.....아우디 똥~!!!
4륜 모두 접지력 상실
아우디 승.....BMW 개뿔~!!!
3,4번 동영상 결과....앞뒤 디퍼런셜 락기능은 BMW가 우수하나 모든 구동륜이 스윙할땐 그래도 아우디의 콰트로가 컨트롤가능
나름 결론: 완전 빙판길 또는 마른 노면에선 아우디가 우수....
반면 일부 접지력 상실 등의 조건에선 BMW가 우수....혼다시스템도 나름 선방(단, 완전히 해부못함...이유는 관심외 차종이라..ㅋㅋ)....아우디,렉서스는 날라감..ㅋㅋ
여기서 4륜의 접지력이 다른 경우가 실 주행에서는 대부분....오프로드도 마찬가지....
고로...겨울철 완벽한 빙판길이 아닌 다음엔....블랙아이스 등의 실제적인 불안정한 주행조건에선 BMW의 X드라이브시스템이 콰트로보다 우수해보임....
기타 이견은 열심히 떠들기 바람....이건 어디까지 나름결론이니까....
좌우 분배 기술 차이네요.
일반적인 4륜은 TCS나 VDC만 가지고 좌우 슬립을 제어하는데,
이게 성능이 좀 미약해서 높은 등판능력은 기대하기 어렵죠.
그에 비해 SH-AWD는 보다 진보된 좌우분배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건데.
근데 아우디나 BMW도 4륜의 좌우분배 기능을 옵션으로 갖추고 있죠.
고로 동급 비교가 아닌 혼다의 반칙.
근데 저런 테스트는 로우기어+LD를 갖춘 봉고가 더 잘 올라갑니다.
요즘...보배가 영상올리기 잘 안되네요...쩝
마지막 영상은 그에 대한 아우디의 반박영상이네요
똑같은 장애물을 놓고 각각 다른 결과를 보인것은
메이커별로 같은 4륜이어도 조금씩 지향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보여지구여
자사 4륜의 특성에 유리한 장애물을 만들어놓고 저렇게 영상을 찍은것으로 보이네요~
설명대로....3번 동영상은 앞,뒤 하나만 구동력이 있을 경우구요...
4번 영상은...4바퀴가 모두 슬립하는 환경이죠.
그래서 나름결론을 도출한거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