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회원님들. 오늘 강변북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과실 비율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사고 당시 상황 (블랙박스 차량 기준):
- 본선 진입을 위해 방향지시등을 켜고 진입했습니다.
- 전방에 출구 차량으로 인해 정체 구간이었습니다.
- 본선 진입 직후 후행하던 흰색 LF 소나타 차량에 의해 추돌당했습니다.
- 블랙박스 영상 확인 결과, 상대 차량 운전자는 한 손을 창밖으로 내밀고 흡연 중이었습니다.
- 사고 직후 상대 운전자는 휴대폰을 보다가 사고가 났다고 인정했습니다.
- 보험 접수 후 상대방 측에서 오히려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현재까지 경찰은 6:4 (블랙박스 6, 상대방 4), 보험사는 7:3 (블랙박스 7, 상대방 3)의 과실 비율을 제시했습니다.
쟁점 사항:
- 상대방 측과 경찰은 '차선 변경 중 발생한 사고'로 판단하여 위와 같은 과실 비율을 주장하는 듯합니다.
- 블랙박스 차주 의견은 이미 본선에 진입이 거의 완료된 후 발생하였기에 '후방 추돌' 사고로 판단하고 과실비율을 책정하는것이 것이 더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상대 운전자가 사고 당시 휴대폰을 보고 있었고, 한 손으로 운전하며 흡연 중이었기 때문에 전방 주시 의무를 위반했을 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됩니다.
- 따라서 현재 제시된 과실 비율은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님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누구의 과실이 더 크다고 생각하시는지, 몇 대 몇정도의 과실비율이 타당하여 보이는지, 만약 그렇다면 어떠한 사유에서 그렇게 판단하셨는지,
보배드림 회원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의견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옆차로에 차가 저리 바짝 오고 있는데 차선변경은.... 정면 블박도 함께 보여주세요.
정차구간인데 저렇게 밀고 들어간거면 뒷차가 억울한걸로 보이는데요.
평소 그냥 대가리 처넣고 다녔다는 민폐샏히라는 증거지.
7이나8 가해자 ^^
살금 살금 파먹고 들어 가는 겁니다
왜냐면... 전방영상이 없어서 합류인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후방만 봐도 끼어들기 한걸로 보이고.. 끼어들기 기본과실 7:3 으로 보는걸로 보임.
블박 가해자는 명확한데
가해자 임은 명확!!
앞 영상 봐야겠지만, 합류차로에 다른 차량 끼어들기 대기중인 상황에서 맨 뒷차량인 블박이 순서 관계 없이 끼어들기를 한 상황으로 보이고... 이런 경우, 9대1 정도로 결론 났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 것 같네요.
램프 합류 및 분류차로(변속차로 : 합류시 본선속도까지 가속하거나 분류시 감속하도록 하도록 만든 차로)를 다 쓰고 마지막 양보 노면표시에서 한대 가고 한대끼고 하는 방식으로 운전해야 하는데................ 그러는 운전자 별로 못 봤고, 그래서 본선 우측차로는 항상 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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