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요청의 글 (긴글 주의)
.
- 사건요약
1. 5/2(금) 밤 9:30분경 본인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2. 삼거리상황 난 직진 상대방 좌회전
3. 본인 차가 먼저진입 후(직진) 상대 차(좌회전)가 본인 차의 조수석 문쪽을 박았습니다.
4. 그럼 그냥 보험접수하라고 하니 지금 나가는 길이라고 내일 접수를 하고 연락을 드려도 괜찮겠냐고 물어보았습니다.
5. 저도 크게 개의치않다고 생각하고 같은 입주민이니 좋게 좋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그럼 접수하시고 내일 연락 주세요~ 하고 헤어졌습니다.
6. 다음날(5/3 토) 이 되어도 연락이 없어서 저녁까지 기다려보자 하고 기다리다가 아파트 관리실 가서 cctv확인요청을 하였습니다. -> 주말이라 당직 직원이 확인을 해주셨고 사고상황은 나오나 빛 반사로 차 번호가 안보여서 입주민인지 확인이 불가하다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 차종과 색상을 전달해 주며 그럼 출차확인을 하면 번호가 나오지 않나요? 하고 출차번호 확인을 요청하였지만 그건 경찰동행하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7. 여기서 저의 대 실수.. 차번호도 안찍고 상대 차주 번호도 안찍었습니다.... 입주민이라 하니 당연히 다음날 연락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면 저의 잘못이죠.. 결국 경찰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8. 지구대 직원들이 출동하셨고 사건현장 사진찍고 차 사진찍고 경찰서로 넘어갔습니다.
9. 그 후 담당 조사관 연락와서 일단 연휴라 출동불가(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박 영상 보내고 연휴니까 기다려보자 하셨습니다.
10. 그렇게 연휴가 다 지나도록 누구에게도 연락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시 관리실 가서 출차기록 확인요청 하였고 - > 입주민 차량 확인완료됨을 전달 받았습니다. (다시 방문 했을때는 관리실 과장이 근무중이어서 입주민임을 확인해주셨습니다.)
11. 담당 조사관에게 입주민 확인 사실 전달하였고, 그제야 조사관연락와서 아파트관리실번호 요청을 하였습니다 -> 조사관이 관리실통화후 차 넘버 확인 및 차주 연락처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5/7 수)
12. 저는 이 사실도 전달을 받지 못하고 마냥 기다리고 있다가 조사관에게 혹시 차주 확인 되었을까요? 하니 그제야 확인은 되었고 전화시도중인데 연락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13. (5/8 목)도 조사관 및 사고 차주 연락 없습니다. 조사관에게 문자를 보내도 답장은 없는 상황 입니다. 전화도 받지 않으십니다.
14. 저는 혹시몰라 차도 못 끌고 보험은 접수만 해 놓고 처리를 못하고 마냥 기다리는 중 인데, 제 차량은 조수석 문쪽이 찌그러져서 문 열면 뻑뻑 소리가 나는 상황입니다.
15. 보험사나 관리실이나 경찰에게 넘어간 상황이라 경찰이 해결해줘야 (ex.방문) 되는 상황이라 도움을 줄 수 있는게 없다하시고
16. 현재 5/9(금) 사고 차주나 조사관에게 전화와 문자 모두 답변이 없는 상황입니다.
저는 상대 차주 번호와 차번호를 모르는 상황이라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조사관의 연락 뿐입니다...
같은 입주민인데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뭘까요 ????
왜 저는 그 상황에 차 번호도 안 찍고 번호도 안받았을 까요... 하..... 저의 바보같음을 탓하며 이미 이렇게 된 사건 해결이라도 빨리 하고 싶습니다...
사고만 봤을 때 저의 과실이 없지는 않겠지만 혹시 계속 연락이 안될 시 뺑소니나 이런식으로 고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
추가.
저도 이번 사고로 블박을 보면서 각도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고 상황만 보자면 사고 지점은 상대는 좌/우회전 밖에 안되는 상황이고,
저는 직/ 우 밖에 안되는 삼거리 상황입니다,
제 과실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속도를 줄였다면 물론 더 좋은 상황인데,, 이미 사고는 났고.. 해결은 해야하는데...
상대차주가 전화를 준다고 해놓고 일주일이 다 되었는데도 연락이 없는 점,
경찰까지 동원이되어서 전화해도 받지 않고,,,
이런 상황에 상대와 연결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의적으로 피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ㅠ
-----------------------------------------------
저의 말투를 수정하여 다시 올려보았습니다...
저도 처음이라 정신이 없었나봅니다. 기분이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ㅜㅜ
지하주차장에서 자신감 넘치는 폭풍 레이스 잘 보고 갑니다~~
뭐 따로 알려줄 것은 없네요~ ^^
주자장은 무과실 않나오는 동네이고, 서로 직진이면 오 대 오 에서 우측우선 적용됨~
- 진입의 속도보다 우선진입의 방법이 있음 상대가 댁의 차를 추돌한 사안은 아님
사고현장도 제대로 보지도 않고 자기 귀찮으니까 접자라는 소리로 밖에 안들림.
- 사고현장 볼 필요도 없는 사안임.
본인의 행동과 언행에 따라서 조사관의 행태도 달라집. 본인의 과실이 없는게 아니고 50%60% 과실있음
초기의 대처를 댁이 잘못해 놓고 조사관에게 잡아달라고 따지는 행태를 하니 일씹을 하는게 아니겠음!
도와줄 명분이 없음. 방법은 있으나....
(블박 각도 좀 내리세요.)
경찰이 님 사건만 처리하는 것도 아닌데...좀 기다려보세요.
급하면 자차나 자비로 수리하고 사건처리되면 구상금청구 해도됩니다.
사고 나겠네 ㅋㅋㅋ
한글 못 읽어요????
절 대 서 행 ~~~~~~ㅋㅋ
레이싱은 거시기 가서 하시고요
이거 뭐 사고 나면 하늘만 보고 있을듯
내가 왜 이런 어린애 같은 반말성 말투를
기분나쁘게 읽고 있을까
이 생각이 들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