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전에 엔진오일이 완전 소모되는 현상으로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또 다른 이유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서비스에 대해서 고발해 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뒷캠버는 얼라인먼트가 안되는 타입이라고 하여 확인해보니 수치가 틀어져 있어서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정비사업소에 입고하여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자기네 수치는 정상이랍니다.
본사직영 사업소에 상주해서 무상A/S 관련한 주재원이 휴가중이라 복귀하면 확인하고 알려준다하여 그러라고 했습니다.
그후 안된다는 얘기밖에 못들었네요.....
무엇때문에 왜 안되는지 설명도 하지 않고 주재원이 안된다고 하여 안된답니다.
주재원 연락처 알려달라하니 개인정보 때문에 알려줄수 없다네요.
본사직영 사업소에 연락하여 연결 시도하였으나 거의 자리에 없고 사업소에서 연결될수 있는 자리가 아니다며 엔젤센터에
접수하라는. 그리하여 엔젤센터 접수 자기네가 할수 있는게 없다고 사업소에 전화하라네요. . .
다시 사업소 전화할까??? 핑퐁치냐? 사람가지고 장난하냐??
죄송하답니다. 그리고는 알아보고 연락준답니다. . .
저번주 목요일 엔젤센터 접수하였으니 오늘까지 일주일 이네요...
일주일 만에 다시 처음 정비를 하였던 곳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 본사 직원이 아닌 정비사업소 직원한테요.
같은 말만 되풀이 됩니다... 더이상 싸우고 싶지도 않고해서 알았다고 하고는 다시 엔젤센터로 연락을 했습니다.
불라불라~~~ 또 똑같은 사항으로 접수 연락오게 해달라 아니면 상담센터 팀장과 연락을 할수 있게 해달라 했더니
연락이 갈수 있게 한다고 해서 일단 전화를 끊었죠...
그후 4시간가량 지난후 엔젤센터 팀장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똑같은 얘기 반복 그럼 개인적으로 팀장님 차가 그렇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말을 못하더군요...
그럼 그 본사 직원이라는 사람과 통화하게 해달라 했더니 확인하고 알려준다고 해서 전화 통화를 종료했습니다.
그후 1시간가량후 그 본사직원에게서 (직영서비스센터에 상주하는 주재원) 연락이 왔습니다...
그렇게 실갱이를 한 결과 일주일 만이지요... 진짜 본사직원과 통화하기 어렵네요...
하지만 내용인즉 축에 대해서는 휠 얼라인먼트이기 때문에 출고후부터는 무상AS가 안된다고 하더니
나중에는 2000키로 마지막으로는 5000키로 라고 하네요.
자꾸 말이 바뀌냐고 하니 자기가 다 알고 있는것은 아니다... 지금 메뉴얼을 보면서 말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서 또 한번더 어이상실합니다.
얼라인먼트를 잡지못하게 일체형으로 부품을 만들어놓고 무상AS기간이 없다는것이 말이 되냐는 질문에는
삼성 왈: 메뉴얼에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저 : 그건 얼라인먼트를 조정할수 있는 차량에 한해서 그런거 아니냐???
삼성: 차가 만들어질때 메뉴얼이 나온다. (통화하면서 느낀 제 생각에 정확히 언제 만들어 진지도 모르는 메뉴얼인거 같습니다.)
저 : 그럼 그것이 잘못된거 같으니 이의제기를 할수 있는곳을 알려달라.
삼성 : 엔젤센터말고는 없습니다.
저 : 엔절센터에서는 할수 있는게 없다고 하는데 그럼 문제가있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소비자는 그냥 르노삼성에서
문제가 없다고하면 문제가 없는것이냐? 더이상 이의제기를 할수 있는곳이 없느냐?
삼성 : 그렇다면 없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말이 다 안나오네요.
여러분 이런 기업의 차량 앞으로 타고 싶으신가요???
이것이 대기업 르노삼성자동차라는 곳에서 그것도 엔젤센터와 본사직영서비스센터에 상주해 있는 주재원이라는 사람들이
말하고 대처하는 서비스 정신인거 같습니다...
정말이지 이젠 자국기업차량 구매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원가절감한답시고 부품 용량을 줄이고, 마감재도 제대로 하지도 않고 오직 원감절감에만 신경을 쓰고 차량가격은
그렇게 내려가지도 않고, 서비스 행태는 말도 하기 싫군요,,,
지금까지 넋두리식으로 글을 써 봤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혹시 이글을 읽으시고 답답하시거나 공감하시거나 울화가 치밀어 오르신다면 이글을 널리널리 퍼트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니시면 추천이라도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고 기업들의 서비스 행태가 바뀔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제 연휴이네요... 다들 즐거운 연휴들 되시기 바랍니다...
보통 뒷차축의 보증기간이 우 차체및 일반부품으로 들어가서 보증기간인 3년6만 인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차량 보증서 항목에 찾아보시면 보증기간이 나올겁니다..
보통 차축교환, 편마모 이상마모타이어는 타이어제조사에서 교환해주고 하는것으로알고 있습니다.
차축교환인 경우 실갱이를 좀 해야 할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것 같더군요.
일단 중소형차라서 뒷차축 토션빔이고, 토션빔 얼라인먼트가 조정이 않되어서 생긴 문제라고 보임.
토션빔은 얼라인먼트 값이 한계치를 넘지 않으면 A/S 에서는 당연히 교체해 주지 않으려고 함.
따라서 측정한 얼라인먼트값이 얼마이고, 얼마만큼 틀어졌으며, 한계치가 얼마인지 A/S 에 명확히 문의해서 데이터를 확보하시길 바람.
그리고 어떤 브랜드도 얼라인먼트를 보증해 주는 경우는 없슴. 얼라인먼트는 주행 시작하면 언제든지 틀어질수 있슴.
따라서 본인차의 주행거리가 얼마인지도 밝혀주어야 함.
이메일주소는geun5032@hanmail,net입니다.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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