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G까지 넣어도 바퀴 젤짝은거 껴야 13.5km/l 이라니...
기존 쏘렌토 복합14.4km/l 은 뻥연비가 맞았군요
싼타페 연비보상안도 나오고............
어쩐지... 내차 아반떼 쩜육디젤이 16.2km/l인데...
아부지차 쏘렌토 쩜영디젤이 14.4km/l 이라할때..............
쏘렌토가 차 훨씬큰데... 뭔가 이상하드라니...
ISG까지 넣어도 바퀴 젤짝은거 껴야 13.5km/l 이라니...
기존 쏘렌토 복합14.4km/l 은 뻥연비가 맞았군요
싼타페 연비보상안도 나오고............
어쩐지... 내차 아반떼 쩜육디젤이 16.2km/l인데...
아부지차 쏘렌토 쩜영디젤이 14.4km/l 이라할때..............
쏘렌토가 차 훨씬큰데... 뭔가 이상하드라니...
초고장력강판 넣었으니 또 무거워지고~~~
결론은 연비가 나쁠수밖에없는조건을 ㄷㄷ 빨리 연비개선이 시급함
반대로 ISG로인한 플러스 요소도있죠...
말그대로 isg는 정차중에 시동끄는기능입니다. 제가알기론 연비 측정때 정차중이거나 공회전 상태의 비중은 얼마 없는걸로 압니다..
바뀐이유중에 하나가 기존 에너지관리공단에서 하던걸 국토부에서 하게되니.
그 국토부룰을 따라서 조정한걸로 보입니다...
아예 말안나오게 국토부룰로 출시한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차체 커진것도 무시못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