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가 그랜저 하이브리드 미션 결함에 대해 글을 올렸었는데요
오늘 해결책을 보려고 또 다시 본사랑 주재원한테 전화를 했습니다
본사측에선 교환해준다는 말은 절때 안하고 수원정비센타에 다시 넣으라는 말만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비싼돈 주고 새차를 샀지 중고산거 아니다 구입한지 한달도안됬는데 말이되냐
라고했더니 그럼 구입하신 지점 주재원이랑 일차적으로 해결을 보라고합니다 어이상실
제목에 충격이란건....
서로 책임을 밀고있는 상황
신랑이 주재원한테 전화해서 사고가 난지 몇일째냐고 차고장나서 보냈더니 또다른 고장이 발생했다
수리해준다는말 그만하라고 환불해주던가 교환해달라고했습니다
주재원이랑 통화 내용 통화 내내 죄송하단말 한마디없었구요
남편: 저그렌저 하이브리드 ...
주재원:네
남편 :차 교환해주세요
주재원: 차 교환사유안됩니다
남편:사람이 죽을뻔했는데 안된다구요
주재원:네
남편: 그기준을 누가 정하나요 ?
주재원:저랑 지점장이 합의하에서 결정됩니다
남편:말이되나요 사람이 죽어야지 해주나요?
주재원:요즘차는 사고나도 사람이 안죽어요
그뒤로 저희 부부는 할말을잃고 차사고나도 안죽으니 교환안된다고하네요 충격받고 더이상할말이 없어
전화를 끊었어요
다행이 녹취를 다해놨구요 위에 대화내용 토씨하나 안틀리고 녹음된 그대로입니다
본사에 전화해서 녹음 들어보라고 난리쳤더니 죄송하다는 말만하네요
다른 사람으로 교체해서 해결해드린다하더니 결국또 그싸가지 주재원이더군요
너무 화가나서 차를 대리점 앞에 가져다놓고 차키 던져주고왔어요 ~
나오는데 대리점 직원 저기요 차여기 대놓으면 다른고객들은 어디다차대요
답없는 대리점이네요 상황파악을 전혀못하나봐요
그래서제가 그쪽 사정이져 그쪽에서도 자기네랑 상관없으니 본사쪽이랑 알아서 하라면서요
차도 그쪽이 타던 알아하세요하고 집에왔어요
혼자힘으로 안되겠다싶어 한국 자동차 연맹 회장님한테 도움을 청하고
녹음한걸 들렸줬더니 기겁을 하더군요 판매자가 죄송하단말없이 어쩜 저런 막말을 하냐구요
녹음을 잘하셨다하셨구요
차던져주고 집에왔는데 지점장이 전화왔어요 일단 미션결함말고 다른 결함도있다고하는데
차는 이렇게 세워두시면 안됩니다 기스나면 어떤문제라도 교환안됩니다 고객님 허락없이 움직일수도 없구요
교환해드리더라도 일단오셔서 주행 시험한번해봐야지 않겠습니까 라고하면서
연달아 죄송하다하면서 말이 좀통하더군요 바보같이 신랑이랑 또 대리점으로 지점장 만나러갔어요
남편: 진작 아셨으면 미리미리 좋게 처리하시지 이제와서 무슨소용이에요
지점장:전달을 못받았고 오늘에서야 알게됬습니다 정말죄송합니다
그러면서 일단 엑코 가이드가 문제가있다고하니 시행운전해봅시다 하시는거에요
그래서 협력 정비사분 불러서 운전시행했는데 문제있었습니다
협력 정비사도 인정했구요 근데 웃기는건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미션갈아서 초기화되서 그럴수도있어요 라고하는겁니다
정말 대단하지않나요 ? 분명 본인도 문제있다고해놓고는 또 딴소리 미션을 갈아서 초기화상태라
한달정도 더 타보라고합니다
그자리에서 대놓고 한통속이여서 분명희 문제있는거알면서도 이렇게 말씀하시는거아니냐고했더니
아무말안하더라구요 진짜 웃기죠
내일 다른 정비센타로 가보려구요 정말 지치네요
다신 국산차안삽니다 그런져 승차감 좋다고 연비도 좋다고해서 구입했는데
몸도 맘도 지치네요
일반도로도 아니구 고속도로에서 저녁 6시 컴컴헀는데 별싸가지없는 말을 다했습니다
녹음된거 올릴수있으면 올렸으면 좋겠어요 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7월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입했습니다.
1. 출고 2주후 철판 떨림 소음 발생으로 수리
2. 네비게이션 불량으로 프론트판넬(AV시스템) 먹통 교체 수리
3. 타이어 공기압 저압 경보(8월, 11월) 수리
4. 현재 주행 거리 7500Km 인데도 평균 연비는 13.2Km/L
지난 주(11/14?) 점검 요청후 14.2 Km/L 상향 됨 - 수리사항은 모름
엔진니어가 연비 점검 사유 시승 요청해 와 동승해 점검 함.
시화호 방조제(약 24Km, 신호등도 없는 도로) 왕복 주행해 보니 16.8Km
유심히 지켜보니 시속 80~85Km/H 에서만 16Km/L 가능하다 함.
5. 11/20(금) 오후 15:30분경 서부간선도로 목동교 부근에서 주행중 차량 멈춤
(주행 가속 안되고, 바테리 충전후 주행하라는 경보만 발생 함)
A/S 긴급 요청 " 바테리가 방전되어 충전을 하라 하는데, 그럼 전기 모터 주행 기능을 끊고
휘발유로만 갈수 없나? 그런 기능이 없다. 잠시 기다리라. 전문상담자에게 연결"
약간의 내리막 도로여서 간신히 갓길로 대피후 1분후 밑바닥 수준의 바테리에 약간의 충전 확인
다시 안전지대로 이동하고자 10m 정도 이동중 다시 정차(멈춤), 비상등 켜고 3~4분 정차후
바테리 충전 레벨이 정상으로 되어 안전장소로 대피 함.
6. 11/21 현대 시화서비스센터 : 전기 모터(47Kw)가 있는 엔진불량으로 교체해야 한다.
그런데 재고가 없어서 다음 주 월(11/24) 연락 주겠다 함.
7. 생명을 담보하는 현대차 믿을 수 없다 환불해 달라는 말에 안된다.
그럼 새차로 달라, 그것도 안된다 함. 수 만가지의 부품 중 하나의 불량인데 안된다 함.
그래서 자동차에서 엔진 결함은 중대 결함이 아니냐 항의에도 안된다 입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혹시 비슷한 고장 발생 경험을 하신 분들
그리고 사기 연비 고시로 손해 보신들 계시면 공동 대응하고 싶습니다.
'현대차 팜프렛, 광고 전단지 등'에 16Km/L를 허위로 기재한 것 아닌가요?"
제시한 연비에 대한 측정 조건을 기록해 주던지 해야 하지 않나요?
참고로 렌트카 기사 말 "하이브리드 타신 분들 한번씩은 렌트카 이용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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