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파크의 얼짱각도
그나마 이전에 비해 좋아진 실내
1열공간은 충분함
2열은 경차다운맛
폴딩시키고 짐넣는용도로 쓰일경우 활용도 상승
자체트렁크 공간이 너무 적음
옆문짝은 경차치고는 괜찮음
스파크차량을 고를때 고민했던 부분은 올뉴모닝과의 선택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뉴모닝의 실외 실내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만
쉐보레매장에 방문하여 1열문짝과 뒷트렁크를 열어볼때
묵직함 느낌이 마음에 들어서 스파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경차로서 스파크가 가져다주는 장점은
1. 세금부담이 줄어듬
2. 일반인도 LPGI선택이 가능함
3. 주차하기가 편해졌음
4. 수동운전이라 조작하는 재미가 자동에 비해 재밌음
단점은
1. 경쟁차량에 비하여 옵션이 후짐
2. 경쟁차량에 비하여 계기판이 정말 안습
스파크수동은
1단변속에서 반클러치 상태에서 엑셀밟아준후 빠르게 2단변속해주어야
뒷차에서 욕먹지 않을것같았음
민감하여 시동이 잘꺼집니다.^^
후진기어시에도 마찬가지
2단에서 3단 변속후 밟아줄때 잘나갑니다.
자동변속차량은 4단자동인대 반하여 5단이기에 고속주행시에
연비가 좋습니다.
1단에서 2단 3단 까지는 어느정도 변속충격을 제하고는
4단 변속 후 60km주행시 rpm은 3천
5단 변속 후 100km주행시 rpm은 3천정도로
대부분 rpm은 시내 고속 마찬가지로 3천정도입니다.
100km고속주행시 소음은 정말 시끄러워 옆사람과의 대화가 어려울 지경이며
직진안전성과 코너링 성능은 만족스러운 정도입니다.
연비는 시내 고속 복합연비 기준 12-13km 수준으로 평균 불들어올때 32리터가 들어갑니다.
이후 불들어오기전까지 대략 400km 스트레스없는 주행가능했습니다.
모닝살껄 후회해요 ㅋㅋ 핸들열선 ㅠ 추워서
1만 키로 타다가 쓸일이업어서 판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