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이나 마티즈 가스차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LPI는 많이 들어본거라 무엇인지 대략 알고 있는데...
대우에서 말하는 LPGi는 LPI과 다른 방식인가요?
혹자들은 LPI는 직접분사식이고... LPGi는 직접분사기는 한데 기화기가 있는 방식이래나..어쨌데나..
헷갈리고...이해가 안가서.... 보배 고수님들에게 여쭈어 봅니다...
각 엔진의 장단점.... 조언도 해주시면..감사히 듣겠습니다...
모닝보다는 마티즈가 여러모로 나을듯 한데.... 엔진만 문제 없다면....^^
그거 교육받을때 책자에 차이점 설명 나와 있던데 지금은 기억이 하나도 안나네요 ㅎ
암튼 현대는 LPI, 대우는 LPGI 로 알고 있습니다.
토스카 아직 가스차 4단미션인가..ㅎㅎ
LPI보다 한단계 더 좋은 방식입니다.
과거 믹서방식에서 진화된 방식이 직분사 방식이죠
lpi 라고 합니다 여기서 2가지로 나뉘게 되죠 액체인상태로 사용하는 방식을 lpli
기화기로 기화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lpgi 이라 칭합니다
요즘 가솔린 차량을 직분사로 개조를 하는데요 직분사개조를 한다고 해서 기화기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아닙니다
현대 기아 르삼이 사용하는 lpli 장점은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힘만 좋습니다
나머지 연비, 부품소모(인젝터 , 연료펌프 등등) 등등 좋을게 업죠
쏘렌토 리미티드 가솔린 3.5 lpgi개조 해서 타고는데요
연비는 휘발유로 6킬로, lpg로도 6킬로 똑같이 나오고 있씁니다
참고로 7인승이상 차량이면 정상적인 사람도 합법적으로 가스개조 가능합니다
연료탱크에서 송출밸브로 액체화된 LPG연료를 베이퍼라이저에 보내면,
만약 연료압이 떨어지면 연료펌프가 별도로 작동하여 연료압을 높여줌.
베이퍼라이저에서 액상연료를 기체화 시키고
기체화된 LPG연료를 인젝터로 분사해 주는 시스템...
LPGi제어모듈이 ECM과 별도로 있어 연료분사 시스템과 별도로 작동제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