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병 JR대발 14.08.15 23:09 답글 신고
    자동차 업계쪽 일하시는 분이라면, 그 어느 누구라도 이글에 공감할 수 밖에 없겠지요. 추천하고 갑니다. 많은 자동차밥먹는 분들이 그런 생각하시겠지만, 한번이라도 이 업계 떠나게되면 다신 오지 않을 생각가진 1인입니다..
  • 레벨 원사 3 싱숭생숭 14.08.16 00:12 답글 신고
    불량과 결함은 서로 다른건데..... 공정은 공감가나 불량과결함은 어면이 다른것을 주목해주세요
  • 레벨 중사 1 조때가리꽁해쪄 14.08.16 12:47 답글 신고
    예...맞습니다
    그러나 제가 쓴글은 "전수조사"에 대한 제생각을 적은겁니다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14.08.16 01:37 답글 신고
    자동차 업에서 잠깐 일했었는데..정말 가관이죠...
    설계쪽에 있었는데 품질기사 도장 들고와서 제가 다 찍습니다.....
    검사서는 예전에꺼 복사해서 가져와 그걸로 진행하고요
    이건 르노측에서도 어쩔수 없는거에요
    볼트 갈아끼우고 그로인한 부품 손상분에 대해 새걸로 교체받으시고
    적당한 보상 받으시는게 답이구요
    회사측에서도 그런거 말고는 해줄게 없죠 ...솔직히

    저도 자동차쪽 떠나고 조선설계쪽으로 갑니다.
  • 레벨 상사 3 소금호수 14.08.16 01:49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상사 3 해별달사랑 14.08.16 02:03 답글 신고
    니가 그리 까대봐야 대기업은 미꾸라지. 하청주는 영세업체만 피본다. 라는 거네요.
  • 레벨 하사 3 신월5동 14.08.16 09:15 답글 신고
    아....이러면 안되는데....왠지 이댓글 약간 공감가네요....대기업은 피하고 책임은 다 밑으로 내리겠죠.....ㅜㅜ
  • 레벨 일병 귀족토끼 14.08.16 11:25 답글 신고
    하 완전공감
    저도 중견기업 에서 품질부분 부서장을 하고있지만
    위에 내용에 대해 한마디도 토를 못달겠군여
    현재 규제가 마니 바뀌어 더강화되었지만.....
    요구 사항보다 자체 검사를 더까다롭게 하고 있다는점
    해외수출품은 아시는거 처럼 더더더 욱이 까다롭다는점
    더 자세히 말씀드리고 프나 현업중이라 죄송합니다 ㅠ
    아 그리고 한마디 더붙히자면 SQ인증 너무 남발되어서 현재는 신규인증 안해주고 있는상태입니다
  • 레벨 중사 1 조때가리꽁해쪄 14.08.16 12:52 답글 신고
    예전보다 정~~말 까다로워 졌지요...
    근데...반대로 생각하면...지금도 이정돈데...예전에는 어떠했을지...
  • 레벨 중령 2 기본매너 14.08.16 12:12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제조사입장에서는 타던차량을 환불이냐 새제품으로 교체해준다는것은 상당히 손해가막심하죠.

    그리고 왠만하면 그냥 고쳐타셔야되는대. 소비자들은 그냥 막무가내로 내가 이런일을 당했으니 환불이나

    제품교환을 해달라고 때쓰는경우가 허다하죠.

    사실 힘없는 소비자가 당할수빡에 없습니다. 저도 제조쪽에 일을하고 있지만.

    소비자는 제조사를 당할제간이 없습니다.
    [외제차로 넘어가야합니다. 겉만 따라한다고 차가 아닙니다.]
  • 레벨 하사 1 CEO날아보자 14.08.16 12:39 답글 신고
    글쎄요 이 글은 아니라고 보는데요. 내리막 엔진 침몰로 큰 사고 날뻔 했는데. 그 심정을 아시는지요?
    사람이 꼭 죽어야 합니까..
  • 레벨 중령 2 기본매너 14.08.16 12:46 답글 신고
    대한민국의 현실이죠..;ㅎㅎㅎ
  • 레벨 중사 1 조때가리꽁해쪄 14.08.16 12:50 답글 신고
    차주분이 큰사고가 없어 천만다행이지요...
    일부협력업체의 잘못된 방식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 레벨 상사 3 서울방송 14.08.17 00:07 답글 신고
    정말 저 딱 한대만 있을까요? 지금 몇대 더 잇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SM시동꺼짐 그 문제도 작년에만 해도 제가 아무리 떠들어도 아무도 신경 안쓰고 뽑기 운이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글을 써도 뭔 현기 알바냐 하는 소리만 들었죠~
    하지만 저번 뉴스에도 나왔죠 조직적으로 은폐 했다고
    엔진침몰 이것도 은폐 아니란 보장이 없습니다.
    이제까지 출고된 약 20만대 차량 조사는 다 못하더라도 최소한 0.1%라도 조사했나요?
    아니 단 0.001%라도 조사했나요?
    조사도 없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차들이 이런 문제가 있을지 모르고 르노삼성에서도 아무런 반응이 없기에 이것이 정말 몇대뿐이것인가 아니면 수백수천대가 있지만 모두 쉬쉬 하고 넘어 갔는지 아무도 모르는 문제 입니다~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럼 현실적으로 바위치기라고 그냥 당하고만 있어야할까요?
    어렵다고 그냥 피해를 보고 있어야만 할까요?
    저런분들 때문에 그래도 대기업에서 꿈쩍하는 시늉이라도 하는것이지 맨날 어려운 싸움이다라고 피해만 다닌다면
    우리나라 국민은 항상 약자이고 피해당할수뿐이 없습니다~
    어려우니 피해라? 나중에 자식들에게도 그렇게 가르치실것인가요?
    어려우니 피해라라고 말이죠~
  • 레벨 중사 1 조때가리꽁해쪄 14.08.17 14:37 답글 신고
    님 말씀 공감합니다...
    근데...자식교육이라...지금 이글은 여담입니다...
    어느부모인들 내자식 교육 소홀하겠습니까...정도를 가르키고,실천하는것도 참 중요하지만,돌아가는 방법을 가르키는 것도 교육입니다.
    내자식이 이다음에 정도의길만 걷는다면...참좋죠^^그런세상이 왔으면좋겠습니다.,하지만 정도를 실천함에 있어 벽에 부딪친다면 어떻하시겠습니까? 그냥 응원하고,도와주면서 지켜보시겠습니까? 아니면 다른방법을 권유해보시겠습니까?
    지금 이글,이댓글에서 자식교육 운운하시는건...맞는지요?
    과연... 님만 자식교육에 심혈을 기울이십니까?세상부모의마음은 똑같습니다...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4.08.17 12:55 답글 신고
    안타깝습니다
  • 레벨 하사 3 아산신도시 14.08.17 14:44 답글 신고
    공감하고 갑니다.
    지금은 타 직종에서 일하지만, 저도 자동차미션부품을 설계하던 개발부서에 일하던 사람으로 공감되네요.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14.08.17 18:52 답글 신고
    하청업체 한곳이 도산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안타깝습니다 르노오너지만
  • 레벨 병장 wpfm 14.08.17 21:17 답글 신고
    다른 업종이지만 공정관리쪽에서 업무하는 터라 공감 엄청 가네요..
  • 레벨 하사 2 대빠 14.08.19 11:14 답글 신고
    위에 글 공감은가지만.. 삼성이란 이름을 보고 산만큼 대기업의 as를 보여줬으면 좋을뻔했습니다.
    삼성도 똥밟은거지만 기업이니만큼 차량교환까지는 해줬으면 좋은 이미지를 보여줬을꺼같은데요..
  • 레벨 중령 1 얌삐 14.08.19 20:17 답글 신고
    빌어먹을 지배구조 방식이 문제입니다

    그러니 하청만 죽어나가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