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버스는 오른쪽 끝에서 두번째 차로를 타고 있고, 블박은 가장 오른쪽 차로를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우회전 가능합니다.
버스는 블박에 있는 영상 보다 더 크게 우회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직진차로를 침범한다면 모를까(바퀴는 정상적으로 진입),
버스는 자기보다 오른쪽에 있는 우회전 차로를 침범하면 안된다는 것이지요.
거기도 우회전 차로니까요.
우회전 차로가 하나였는데 버스가 저렇게 우회전을 한다면 버스가 인도를 침범한 격이 됩니다.
하나의 차로에서 버스가 대우회전 하려고 간격을 두었는데 블박이 껴들었다면 블박이 가해자이지만,
이경우에서는 블박은 자기 차로로 이동한 것 뿐입니다.
차로가 나눠져 있으면 버스도 우측을 침범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버스가 가해자, 블박이 피해자. 과실은 큰 차이 없이 6:4나 7:3정도로 생각합니다.
판사 잘 만나고, 어필이 잘 이루어진다면 재판에서 피해자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음...비슷한 영상을 몇개 봤어요 보배에서요...우회전이 두개 차선이 맞긴하지만 영상의 경우 버스가 길잖아요
회전 반경이 크단 말이에요
만약 버스가 아니라 추레라같은 대형 트럭이였다면 자칫 작성자님차 밟혀요
내 갈길이라고 들이대기보단 주위차량들도 같이 볼수있는 시야를 가지면 더욱 안전 운전을 할수 있답니다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버스는 오른쪽 끝에서 두번째 차로를 타고 있고, 블박은 가장 오른쪽 차로를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우회전 가능합니다.
버스는 블박에 있는 영상 보다 더 크게 우회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직진차로를 침범한다면 모를까(바퀴는 정상적으로 진입),
버스는 자기보다 오른쪽에 있는 우회전 차로를 침범하면 안된다는 것이지요.
거기도 우회전 차로니까요.
우회전 차로가 하나였는데 버스가 저렇게 우회전을 한다면 버스가 인도를 침범한 격이 됩니다.
하나의 차로에서 버스가 대우회전 하려고 간격을 두었는데 블박이 껴들었다면 블박이 가해자이지만,
이경우에서는 블박은 자기 차로로 이동한 것 뿐입니다.
차로가 나눠져 있으면 버스도 우측을 침범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버스가 가해자, 블박이 피해자. 과실은 큰 차이 없이 6:4나 7:3정도로 생각합니다.
판사 잘 만나고, 어필이 잘 이루어진다면 재판에서 피해자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반 댓글들이 왜 저모양인지 모르겠다만,
뻔히 우회전 차선이 2개면, 마지막 차선에서 우회전시 끝차선으로 들어가야되는게 맞는데
버스니까 반경을 생각해서 다른 차량이 양보를 해야해줘야 한다??
무슨 개똥 논리인지 모르겠네요, 버스차량이 길고 크니 버스기사가 알아서 안전운전 해야지
왜 다른차량들이 양보해주는지,, ㅋ
버스는 오른쪽 끝에서 두번째 차로를 타고 있고, 블박은 가장 오른쪽 차로를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우회전 가능합니다.
버스는 블박에 있는 영상 보다 더 크게 우회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직진차로를 침범한다면 모를까(바퀴는 정상적으로 진입),
버스는 자기보다 오른쪽에 있는 우회전 차로를 침범하면 안된다는 것이지요.
거기도 우회전 차로니까요.
우회전 차로가 하나였는데 버스가 저렇게 우회전을 한다면 버스가 인도를 침범한 격이 됩니다.
하나의 차로에서 버스가 대우회전 하려고 간격을 두었는데 블박이 껴들었다면 블박이 가해자이지만,
이경우에서는 블박은 자기 차로로 이동한 것 뿐입니다.
차로가 나눠져 있으면 버스도 우측을 침범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버스가 가해자, 블박이 피해자. 과실은 큰 차이 없이 6:4나 7:3정도로 생각합니다.
판사 잘 만나고, 어필이 잘 이루어진다면 재판에서 피해자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뻔히 우회전 크게 돌라고 대기중인걸 왜 기들어가시나 몰라.
이건 펑글예정.
2차선에서 버스 우회전들어갔는데 그럼 3차선비워주는게맞는건가요??
버스가 길어서 회전반경이 크고니까 조금 넓게 도는거라고 생각해야지..
저건 진짜 운전 센스 없으신거..
버스 0 블박 과실 100.
버스 과실 0 가능할듯..
뻔히 우회전 하는대 왜 버스 사각에 들어가나요 ㅋㅋㅋㅋㅋ
운전 뭐같이 하시네ㅋㅋㅋㅋ
2차선에서 버스가 대기하고잇으면 3차선은비워주는게맞는건가요?? 몰라서물어봅니다
우선 여기서 과실을따진다고 적용이되는건아니니 참고하고 앞으로운전할때조심하겠습니다~
회전 반경이 크단 말이에요
만약 버스가 아니라 추레라같은 대형 트럭이였다면 자칫 작성자님차 밟혀요
내 갈길이라고 들이대기보단 주위차량들도 같이 볼수있는 시야를 가지면 더욱 안전 운전을 할수 있답니다
버스는 오른쪽 끝에서 두번째 차로를 타고 있고, 블박은 가장 오른쪽 차로를 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둘 다 우회전 가능합니다.
버스는 블박에 있는 영상 보다 더 크게 우회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직진차로를 침범한다면 모를까(바퀴는 정상적으로 진입),
버스는 자기보다 오른쪽에 있는 우회전 차로를 침범하면 안된다는 것이지요.
거기도 우회전 차로니까요.
우회전 차로가 하나였는데 버스가 저렇게 우회전을 한다면 버스가 인도를 침범한 격이 됩니다.
하나의 차로에서 버스가 대우회전 하려고 간격을 두었는데 블박이 껴들었다면 블박이 가해자이지만,
이경우에서는 블박은 자기 차로로 이동한 것 뿐입니다.
차로가 나눠져 있으면 버스도 우측을 침범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버스가 가해자, 블박이 피해자. 과실은 큰 차이 없이 6:4나 7:3정도로 생각합니다.
판사 잘 만나고, 어필이 잘 이루어진다면 재판에서 피해자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용처럼 저도 같은생각으로 이글을올렸던것이고 당연히 제가피해자일줄알았는데 의견이많이달라서 당황스러웟네요.
무튼좋은의견감사드립니다
1차로 2차로 둘다 우회전이고 버스가 1차로에서 우회전했으면 끝에서 두번째 차로로 들어가야 하는데,
차들이 계속 오니 빨리 껴들기 위해 2차로 쪽으로 넘어와서 2차로에 서있던 글쓴이 차량 부딪힌거에요..
엄밀히 따지면 버스가 차선변경 잘못해서 가만히 서있던 글쓴이 차로 침범해서 낸 사고입니다..
그렇게 보면 버스 100 볼수도 있죠..
글쓴이가 버스 옆으로 너무 붙은건 아쉽지만요
모바일이라 글을길게못쓰는점 죄송합니다.
댓글처럼의견이 정반대로 갈려 많이헤깔린상황이라 추후에과실나오면 다시댓글로어떻게처리됐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몇몇분에대댓글을달지않았던건 제가느끼기에 댓글이공격적이라 생각이들어 싸움을방지하기위해 대댓글을달지않았습니다
첫대댓글에 올린대로 펑하지않고 결과 댓글로다시올리도록하겠습니다.
다들안전운전하세요~
운전경력이 얼마되지않아 버스 공제회랑 과실싸움이 일반보험사보다 힘이들거란얘기를들어, 추후 과실선정시에 참고하려하오니 부탁드립니다!!
그 좁은 공간으로 끼어들었던 것 자체가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쌍라이트 두세번 깜빡 해주셨으면 안났을 사고였을텐데요..
비어있는 3차로를 모르고 들어간죄밖에... 장축차량의 우측으로는 여유있다고 비집고들어가지마세요.
합류하는 차로에서 3,4차로로 각각 들어가야되는거 아닌가요??
버스가 좁게 우회전 한거 같은데요.
뻔히 우회전 차선이 2개면, 마지막 차선에서 우회전시 끝차선으로 들어가야되는게 맞는데
버스니까 반경을 생각해서 다른 차량이 양보를 해야해줘야 한다??
무슨 개똥 논리인지 모르겠네요, 버스차량이 길고 크니 버스기사가 알아서 안전운전 해야지
왜 다른차량들이 양보해주는지,, ㅋ
법적으로야 과실이 이렇다 저렇다 해도 운전자분 센스가 아쉬운 경우네요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