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중순 :
- 살짝언덕에서 가속이 안되는증상과 에어컨이 안됨
집근처 경정비업체 방문
- 가스충전완료 및 냉각수가 많이 모자르다고해서
냉각수보충
- 그이후 가속잘되고 에어컨 잘되고 문제 없었음
9월 10일경부터 에어컨이 다시 잘안됨
- 10분~15분 은 에어컨이 잘되지만 그 이후엔 안됨
9.17(목)
- 퇴근시 시동안걸림 밧데리 방전으로 점프해서
시동걸고 1시간주행하면서 밧데리 충전
9.18(금)
- 오전 출전시 시동안걸림 밧데리 문제로 파악하고
(밧데리 3년정도되었음) 새것으로 교환
9.19(토)
- 오전 시동잘걸림 엔진소리등 모두 정상
- 캠핑 출발후 고속도로 20분 주행중 엔진가속안됨...
엔진 rpm 2000~3000 아무리 밟아도 3000 안넘음
경고등 아무것도 안떠있는 상태
- 변속기문제인가해서 수동으로 변환 3단에서
4단으로 변속하니 다시 가속이됨 그러나 뭔가
느낌이 이상해서 바로 휴게소로 진입후 본닛 오픈
제너레이터쪽에서 희색연기 올라오며 타는냄새
다시시동거니 안걸림... 견인후 블루핸즈 입고
토요일 1시라... 일단 입고만
제너레이터 11만에 갈고 현재 22만키로라서
제너레이터 문제이겠다싶고 밧데리가 충전안되는
이유도 이해가 갔음
9.21(월)
- 블루핸즈에서 연락옴 냉각수가 하나도 없다...
냉각수 보충하고 시운전 해보겠다
엔지니어 전화 와보셔야할것같다...
냉각수가 뿜어져나온다....?
도착해서 보니 냉각수뚜껑 열리상태에서 시동걸자마자
50cm 냉각수 위로 분출...
엔지니어 왈
냉각수호스 어딘가 리크가 있어 냉각수가 하나도 없는상태에서 운행되서 엔진에 문제가 생긴것같다
엔진 보링등 최소250이다....
냉각수라인 호스교체
헤드가스켓교체
써머스캣 이렇게만 교체해서는 운행불가능할까요?
250이면 그냥 폐차는게 나을것같네요
08년식 cm이라 222000 탔고요...
어찌해야할지...
보내주는게 좋지않을가요 ... 수리해서 다른데 고장 안날거같진 않네요 ..
디젤차량같은데 고압펌프도 나갈거고.. 가열플러그도 나갈거고...
돈만 버리는거죠
헤드변형으로 냉각수 소모속도가 빨라졌고 인지가 늦어져서 오버히트 한것으로 보입니다.
겉벨트쪽에 문제가 생겨서 워터펌프랑 발전기 구동이 안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나 그정도는 당연히 미리 체크했을거라고
생각되기에 헤드가 제일 의심가네요...
헤드만 교환하시면 되실듯 해요..
가속 안되는건 egr보면 되고 냉각수가 없으면 거의 헤드입니다....
여유가 되시면 차를 제 그만 보내주시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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