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구 에서 출발하여 온산공단 신한중공업으로가던길 신한중공업 15km 전 쯤에서 2차선직진중 헨들이 좌측으로 틀리연서 1차선를 지나 가드레일에 1차사고후 우측으로 틀어저 2차선 방지턱에 2차사고가 나고서야 멈첫습니다. 주행당시 상항은 자율주행장치를 켜고 헨들은제가 잡은상태로 운전중이었습니다 밑에쪽도로에서 차선병합돼는 구간을 지나자마자 헨들이 좌측으로 급하게 꺽이길래 핸들을 바로 잡으려했지만 너무당항스럽고 놀라서 바로잡지 못했던것같습니다 이런현상을 보조장치 오작동 또는 고장으로 판단하여 부산기아서비스센터에 으뢰했지만 실장이라는분이 블렉박스영상을 보시고 운전 미숙이니 이런사고는 음주상태의 조작 이라는둥 저를 기만하기만하고 EDR자료를 달라고하니 유출할수없다는둥 압축시킨 자료를 주겠다는둥(자료는이벤트1.2으로2장) 자료공개를 거부하고 사고내용을듣기위해 저의요청으로 동행한 삼성화재 직원을 출입할수없다하고 내용은 차주에게만 말하겠다고 팀장이라는분이 말했습니다 지금 차를기아센터에 견인한지 14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기아측에서 차량 수리하지않을거면 차량주차비를 받겠다고 하고있는 상항입니다 헨들고장또는오작동으로 2명사람의 생명이위태로울뻔 했습니다 천운으로 살아난거라생각합니다 그런데도 기아측은 고객을상대로 운전미숙사고같다 음주상태 에서나가능한일이라 하고 주차비를 지불하라고 협박중입니다 부디 진실규명이빨리돼서 저같이 힘없는 시민이 기업에게 조롱당하고 기만당하고 핏박받는 상항이또 발생돼지않게 그리고 시간끌기로 상항을유리하게 만들려는 기아자동차를 규탄할수있게 도와주십시요 하루라도 빨리 조사에착수가되길 부탁드립니다 하루하루가 고통에연속입니다 최대한 빨리 조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자율이아니라 반자율 보조주행 장치입니다
핸들잡고있으면 바로 제어 가능한 기능이구요
핸들이 돌아갔다해도 좌우로 이리저리 박은거면 브레이크도 제대로 못밟는 미숙이가 맞습니다
자신있으면 블박 올려보세요
멀리 안간다
아, 핸들 잡았다고 써있네유.. 핸들을 잡은건지 차로유지보조기능 꺼지지 말라고 얹어놓은건지.. 요철을 밟던 기기오작동이던 핸들 틀어지는건 충분히 제어 가능한데..
그냥 주행 도와주는 용도라서 그거 믿고 운전하다가 사고나면 제조사 책임 없는걸로 아는데
제발 똑바로 알고 사용합시다.
크루즈는 운전보조장치일뿐 입니다.
그리고 일기는 일기장에 쓰시구요~
저 베스트댓글 가고싶어용
차는있고 운전은하기 싫고... 운전 40년경력자처럼 ㅋㅋ
자율주행, 스마트크루즈, 긴급제동장치...
운전보조장치를 주정주렁달고 운전을 직접 안할려는 이유가있나요?
자신의 운전실력을 못믿는거죠?
합류구간 인식 바뀌면서 수정되는걸 딴짓하다가 정신팔고 있다가 놀라서 오조작한거 같은데...
깜박이 안켜고 칼치기 하다가 버벅거리다 박는 패턴을 봐서 하는말임. 어쨋거나 영상 없으면 답 없음
크루즈 방향조향이 사람의 힘을 못이기도록 설정되어있는 것으로 최근 크루즈모드로 핸들놓고 운행하다 센서가 차선인식을 제대로 못하여 윗 사건과 비슷한 사고로 글을올려 욕 배부르게 드신분도 계셨었죠
참고로 센서인식과 관련한 부분은 차량설명서에도 나와있듯이 보조장치일뿐 경고문이 여럿 나오는데 제대로 읽어보고 운행하신건지 의문이 드네요
자율주행쪽으로 강자인 테슬라도 2단계밖에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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