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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1.06.29 09:49 답글 신고
    도장이 문제......가 아니라,
    차량 철판에 들어가는 함유금속비율이 틀려서 녹이 쉽게 난다고 하더라고요,
    답글 1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1.06.29 09:49 답글 신고
    도장이 문제......가 아니라,
    차량 철판에 들어가는 함유금속비율이 틀려서 녹이 쉽게 난다고 하더라고요,
  • 레벨 중사 2 료치83 21.06.29 09:50 답글 신고
    그렇군요.
    금속재질이 철이겠죠?
  • 레벨 중장 spe02 21.06.29 09:50 답글 신고
    2007년 이전차들은 부식문제 있구요
    그이후 차들은 없습니다
    부식이있다면 관리를 못한거
  • 레벨 중사 2 료치83 21.06.29 09:51 답글 신고
    다른차량이 주차장에서 흠집만 안내면 다행이겠어요.
  • 레벨 준장 농협회관 21.06.29 09:56 답글 신고
    저차도 2007년 이후에 나오지 않았나요? ㅎㅎ
  • 레벨 대위 3 안개속에180 21.06.29 18:11 답글 신고
    흉기가 발표는그리 했죠
    지금은 카니발 신형들 하부 등속이랑
    너클쪽 녹으로 대환장 파티중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료치83 21.06.29 15:46 답글 신고
    비싼돈 내고 구입을 했는데 너무 하는군요.^^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21.06.29 10:06 답글 신고
    미국에 부식공업협회 란게 있음.

    거기서 우리나라는 방청 무관 지역이고

    유럽이나 미국 지역별로 방청지역 방청가혹지역으로 지정해놓음
  • 레벨 중사 2 료치83 21.06.29 15:46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21.06.29 10:07 답글 신고
    방청에서 중요한 철판은

    아연도금강판인데

    현대는 수출차 70프로에 적용했고

    국내는 30프로 정도임

    이것도 지역 공장마다 틀림.
  • 레벨 준장 나보다먼저간사람이좋은사람 21.06.29 10:09 답글 신고
    현대는 부정했는데

    실제 돌아다니는 차량보면 납득이 힘들 정도임.

    참고로 폭스바겐은 전차량 100프로 아연도금판임.

    이거는 자체적으로도 공식적으로도 입증 됨.
  • 레벨 소장 국방타마마 21.06.29 10:16 답글 신고
    철판탓이 있는줄 저도 리플보고 알았네요. 그전에는 도장차이가 크다고 들었어요. 도장을 7~8겹으로 하고 중복되는 도료도 있어서 3~5개 정도의 도료가 들어가더라고요. 두께도 엄청나고요. 비교대상이 좀 틀릴순있는데 7시리즈 문짝 단계적으로 도색한거 손가락대고 쭉 그어보면 탁탁탁 하고 8단계로 두꺼워짐 ㄷㄷ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6.29 10:36 답글 신고
    우리나라 차 전부는 아니죠
    H사가 독점적으로 심했죠?
  • 레벨 중위 1 bloody두목 21.06.29 10:45 답글 신고
    2000년초반 차도 스크래치등 사고 안나니 녹 안슬데요
  • 레벨 상사 2 극한의신고충 21.06.29 11:03 답글 신고
    저정도는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트렁크 열고닫을때 어디 벽에 부딛혀서 찍힌대로 그대로 두면 녹 쉽게 날듯한데요..
  • 레벨 중위 2 설량한시민 21.06.29 11:09 답글 신고
    수입차도 사고후 수리안하고 그냥 방치하면 녹올라옴니다 ㅋㅋ
  • 레벨 중위 3 whddka001 21.06.29 11:27 답글 신고
    아연 도금이 대당 5만원 정도라고 어디선가 본것 같습니다. 결국은 원가절감이죠.
  • 레벨 대위 2 비1상 21.06.29 11:33 답글 신고
    차를 오래 타다보면 철판에 입혀진 도장이 그대로 보존될 수가 없습니다

    여기저기 긁히고 돌빵 맞고 하다보면 도장에 틈이 생기고 심지어 깨져나가기도 하는데 그 틈새로 물이 스며들면 빠지질 않으니 녹이 나기 시작합니다

    도장 긁히고 돌빵 맞은 자리 바로바로 수리하면 좋겠지만 손톱만한 자국 재도장 하려면 주변을 싹 다 갈아내고 작업해야하는데 이게 비용이나 시간이나 만만치 않습니다.

    시간에 따른 색상차이도 좀 생길거고요.

    그럼 왠만한 차주들은 크게 신경안쓰고 타고다니는데 당장 심하진 않더라도 천천히 부식이 진행되는거죠.

    어느 순간에 도장 떨어져나가고 저렇게 시뻘건 녹물 흐를땐 차도 10여년 이상 타고 했으니 수리하기보단 걍 적당히 타다 부서지면 고치고 하는거죠.

    뭐 내수/수출모델의 차이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녹이 빨리 생기느냐 안생기느냐의 차이도 있겠지만,

    물건이라는건 사용환경에 따라서 수명이 줄어들 수도 있고 늘어날 수도 있는거라 마냥 제조사 탓을 하긴 애매합니다.
  • 레벨 중사 2 징글징글하네 21.06.29 14:41 답글 신고
    그냥 막타는 차들이 녹이 심하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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