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판단 미스 일수도 있지만 앞에차량과 충분히 거리를 두고 가고있엇다고 생각했어요 2차선은 앞에가 뻥 뚤려있엇고 앞으로 더와서 들어올지 아랐지 옆으로 치고 들어올꺼라 생각은 못했습니다 옆으로 밀고 들어올때는 클락션과 함께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사고가 발생했고요 제가 좀더 안전운전 못한건 인정하나 제가 가해자가 이해가 되지않아 글을 올렸습니다
직진 금지는 아니라 문제는 없다해도,
계속 깜박이 켜고 한참을 들어 올려는데 그냥 앞만보고 가네요..
교차로 여러개 지나가는데도 이런건 못 본게 아니라 안 보고 다니는거라 전방주시 태만 제대로 잡힙니다.
교차로는 내 신호라 해도 확인 및 주의의무가 큰 곳인데 이렇게 안보고 다니는건 문제가 많음.
피해자긴 한데 차선변경 기본 7:3에서 전방주시 태만이 커서 6:4까지도 나올수 있죠.
안본게 아니라 좌측깜빡이는 교차로 지나서 확인했고 그뒤로 속도를 낼려다가 옆에차가 깜박이는 켜니 속도를 안내고 앞에 공간 두고 운행했습니다 제 앞으로 들어올지 아랐고 옆으로 치고 들어올꺼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좀더 주의깊게 운행못한건 인정하나 제가 가해자로 되는거같아서 이해가 안되서 글을 올려봤습니다
첫번째교차로는 지시위반은 아닙니다 직진 가능이고 법적으로 문제될껀 없습니다 다만 경찰이 여기서 안전운전의무불이행이라하는데 이해가 되지않았네요 여기서 사고가 난것고 아니고 첫번째 교차로는 이미 행위가 끝났는데 두번째 교차로는 비보호 좌회전 표시이기에 직진해도 아무런 상관없는곳입니다 그러고 난후 사고가 발생했는데 이건 차선변경사고라고 보는데 깜빡이를 키면 밀고 들어와도 된다는 말인가요???
포켓차로 일경우에도 좌회전차선에서 직진할 경우 조심해서 해야하고 직진을 해도 법적으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이경우도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한 차량이 조심해야되고 사고 발생시 더큰 책임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차선 죄회전 2차선 직좌라고 해도 1차선에서 직진해도 법적으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건경우 옆차선에서 좌회전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하고 사고 발생시 1차선에서 직진한 차량이 안전운전의무 위반으로 더 잘못했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1차선 좌회전 2차선 직우 제가 직진을 해도 차선도 그대로 되어있기에 상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 주실수 있을까요??
5:5가 예상되는 사고이나, 가피 판단으로
6:4봅니다. 도로교통법 48조 입니다
경찰은 가피를 판정하고 보험사는 가피를 따릅니다.
가해자 나왔으니, 보험사는 가해자로 과실을 줍니다
좌회전 차로에 직진 됩니다
여봐라 비켜라 지구인들아
내가 간다 지구인들아~
방향지시등이 켜져있어도
서로 심리전
둘다 딱지 부과 맞습니닺
이거 상대방이 가해자입니다.
계속 깜박이 켜고 한참을 들어 올려는데 그냥 앞만보고 가네요..
교차로 여러개 지나가는데도 이런건 못 본게 아니라 안 보고 다니는거라 전방주시 태만 제대로 잡힙니다.
교차로는 내 신호라 해도 확인 및 주의의무가 큰 곳인데 이렇게 안보고 다니는건 문제가 많음.
피해자긴 한데 차선변경 기본 7:3에서 전방주시 태만이 커서 6:4까지도 나올수 있죠.
포켓차로 일경우에도 좌회전차선에서 직진할 경우 조심해서 해야하고 직진을 해도 법적으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이경우도 좌회전 차선에서 직진한 차량이 조심해야되고 사고 발생시 더큰 책임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차선 죄회전 2차선 직좌라고 해도 1차선에서 직진해도 법적으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건경우 옆차선에서 좌회전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하고 사고 발생시 1차선에서 직진한 차량이 안전운전의무 위반으로 더 잘못했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1차선 좌회전 2차선 직우 제가 직진을 해도 차선도 그대로 되어있기에 상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 주실수 있을까요??
사고 당사자나 보험하고 이야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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