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조단가 800억 전후에서 1300억 전후로 대폭상승
2. 업체 매출감소로 생산품 품질저하로 직결
3. 20대로 운용시 기체 전환 훈련 일정차질
4. 20대로 운용시 기체 피로도 급상승
5. 20대로 운영중 장기간 정비가 필요한 요소 발생시
부대임무에 차질 발생
3,4,5 중 하나가 걸리기 시작하면 서로서로 일이 물려 터지게됨
대한민국 비행대대 구성및 시스템상 최소 60대가 정상이고 40대는 최소 임무 가능 숫자고 20대는 사고유발 숫자.
기체 가격 높아 거기가 사고이력 까지있으면 게임 끝이니 공군에선 이 20대 제대로 굴리지도 못하고 진짜 보물 모시듯 하다가 암것도 못함
초기버전 막 굴려야 기체 신뢰성에 문제 되는점이나 개선점 쉽게 찾는데 애지중지 다루면 그런 데이터 나올리 만무함. 결국 다음버전에 업그레이드기회 놓치게됨.
적은 수량으로 혹사 시키면 문제점 빨리 나오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할 분들 있을수 있는데 그 수량 이 60~40이고 20이란 숫자론 그런것도 불가능한 숫자.
군대가 어떤 동네인지 그리고 개발품 초기양산수량이랑 품질문제 그리고 다음버전이 어떻게 개선되는지 개발자들은 제말이 뭔말인지 앎.
보통 베스트셀러가 될려면 초기 양산품 수량은 최소 적절 수량이란 것이 있음
지금 이렇게 반땅 된건 레이더및 무장시스템 개발에 공개못할 문제가 있거나 누군가 장난질 중이거나 이나라가 4조가 없어 망조가 드는 중이거나.
그리고 소설한번 써보면 F35 F50조합에 보잉 T7/F7이 엮여 있다고 보면. 그리고 대한민국 전투기 도입사업에 그동안 했던 농간들 보면 의심이 안들레야 안들수 없음. 윤석열이 나라 개판치고 세금 손대고한것도 이짓할려고 했나 의심이 들 정도.
맞지만 손도 못된다고 들었습니다. 이f35가 우리나라 것인가 의문이죠.
kf21보라매 경쟁력도 있고 잘 만들었다고 군 전문가들 많이얘기하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응원 하는데
국방연구원 이사람들은 왜.반대를 하는지 엿같은 놈들입니다. 우리 전투기 만들어 공대공.공대지 이런저런 무기
마음대로 할수 있는게 우리것인데 못하게 하지말고 지원 이라도 잘해서 자주국방합시다.
특히 당사자인 공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지만 손도 못된다고 들었습니다. 이f35가 우리나라 것인가 의문이죠.
kf21보라매 경쟁력도 있고 잘 만들었다고 군 전문가들 많이얘기하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응원 하는데
국방연구원 이사람들은 왜.반대를 하는지 엿같은 놈들입니다. 우리 전투기 만들어 공대공.공대지 이런저런 무기
마음대로 할수 있는게 우리것인데 못하게 하지말고 지원 이라도 잘해서 자주국방합시다.
그전에는 완벽한 "을"의 입장이라 저런 불만이 나올수 있습니다.
근데 이젠"갑"의 입장도 되어 가고 있습니다.
만약 KF-21을 수출 했는데, 상대방 마음껏 뜯어볼수 있게 할껀가 대한 것이 남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을"의 서러움이 많이 당해서 알어, 알어....걍 마음껏 손대고 뜯어봐 하실껀가요?
정상 대수 생산해서 수출할때 걱정해도 늦지않습니다
일단 해당 내용의 뉴스는 단 한곳 에서만 떴습니다.
https://www.fnnews.com/news/202311301500421566
만 하루가 다되어 가는데, 다른 언론사 나 유수 밀리기자들 블로그에도 이렇다 할 내용이 올라온게 없네요.
저희도 해당 내용 관련하여 아직까지 내려온 지침은 없어, 관망 중입니다.
특히 당사자인 공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상부터 자손까지 이 나라에 살고 있으니 누가 넘보는 나라가 아닌 강한 대한민국.자주국방이
됐으면하는 바람입니다.수리온헬기 무에서 유를 창조한 계발 연구진들께 박수를 보내구요.이때나 지금도 타당성 따지며
수입해서 쓰자는 사람들이 힘을쓰고 있으면 미래가 암울하니 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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