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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임브로님 17.08.12 22:37 답글 신고
    풀리를 바꿔유
  • 레벨 중장 뭉로마 17.08.12 22:37 답글 신고
    슙차저는 터보 보다 엔진 무리 들가요
  • 레벨 중사 2 후배위했던선배 17.08.12 22:48 답글 신고
    경량풀리로 튠하지요
  • 레벨 하사 1호봉 야호12 17.08.12 22:52 답글 신고
    검색해보니 풀리를 바꾸면 부스트업 처럼 출력이 올라가는거 같던데요
    많이는 못올리더라구요 혹시 엔진 보강이 필요한건가요?
  • 레벨 중사 2 후배위했던선배 17.08.12 23:13 신고
    @야호12 단조피스톤도 할꺼고 당연히 압축비도 조정할꺼구요..엔진보강은 기타 과급튜닝과 크게 다를바없어요
  • 레벨 대장 엘리사터보 17.08.12 23:49 답글 신고
    출력이 NA처럼 스무스하게 뛰니까 무리가 덜하겠죠...
    터빈 크기 다르듯이.. 수퍼차저도 크기가 달라서, 출력올릴꺼면 큰 차저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윗분들말씀처럼 풀리 바꾸는게 출력올리기 제일 좋구요..
    풀리로 부스트 올릴때 한가지 염두해두셔야될점은... 특성상 고RPM으로 갈수록 출력이 나오는데, 풀리로만 출력업을 하면 고RPM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스크류회전수가 너무 빨라서 수퍼차저에 무리가 옵니닷)
    수퍼차저도 과급이라 일정 수준이상의 출력은 엔진보강이 필수입니다...
    델타엔진같이 후빨이 죽는엔진은 하이캠을 넣어야될 수 도 있구요..
    부스트가 올라감에 따라, 인젝터나 연료모터등을 업그레이드해야될수도 있구요... 이런부분은 터보랑 똑같아요.
    일단 어떤 엔진인지 따라 차이가 클듯합니다.
  • 레벨 하사 1호봉 야호12 17.08.13 12:56 답글 신고
    에프타입v6이구요 시승해보고 출력이 좀더 있으면 좋겠어서요.
    터보차였다면 트러블때문에 그냥 탈텐데 슈퍼차져는 그래도 트러블이 덜할거 같아서요
    검색해보니 ecu 맵핑으로 에프타입s 380마력을 다이나모 마력으로 64마력정도 상승하던데
    여기에 풀리를 바꿔서 까지만 하는정도로 간단히 출력을 올리고 싶거든요
    풀리까지 하면 엔진마력으로는 100마력까지 올라갈거 같은데 보강이 필요한지 모르겠네요
    제 주행 스타일은 주구장창 쏘지는 않고 평상시 연비주행하고 그냥 추월할때 가끔 쏘고 마는 정도입니다.
  • 레벨 일병 veryeo 17.08.13 20:39 답글 신고
    풀리와 차저풀리를 함께 바꾸면 세팅에 따라 벨트고환없이 가능할거구요. 풀리및 벨트류 교환에 맞춰 ecu 하시고 매니부터 엔드까지 취향대로 배기 손대시고 그 다음 열관리 들어가시면 됩니다. 순정차져의 경우 풀리업 슈퍼차저풀리다운 후 냉각보강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장거리 여름운전에도 스트레스 없이 다니실 수 있구요. 브레이크는 취향따라 브레이크액 브레이크호수정도 만지시다 부족하시면 로터 캘리퍼 패드 손대시면 됩니당. 슈퍼차저는 냉각만 받쳐주면 출력을 더 올릴 수 있으니 생각하시는 100마력업이시면 적당한 냉각보강까지 하시면 편하게 다니실 수 있으실거에요. 모든 튜닝이 열과의 싸움이니.. 즐거운 튜닝카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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