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번 코란도C 시승기를 썼는데..이제 많은 시간이 흐르고 킬로수도 많이 올라가서 다시 한번 마무리겸 시승기 ..라기보다는 사용기를 써봅니다 ㅎㅎㅎ
날짜 |
주행거리(km) |
항목 |
비용 |
2017. 12.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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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주행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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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2. 2 |
4,879 |
엔진오일 교체 |
?70,950 |
2018. 1.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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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중 체크엔진 경고등-그냥 없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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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4. 30 |
13,365 |
엔진오일 교체 |
?70,950 |
2018. 7. 9 |
21,658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98,340 |
2018. 10. 5 |
29,848 |
엔진오일 교체 |
?71,500 |
2018. 10. 22 |
31,992 |
리어 액슬 오일 교체 |
?36,410 |
2018. 11.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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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교보 |
?868,620 |
2018. 12. 15 |
37,855 |
엔진오일 교체 |
?71,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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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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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세 |
?492,110 |
2019. 1. 18 |
41,194 |
브레이크오일 |
?53,460 |
2019. 3. 8 |
45,968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01,530 |
2019. 4.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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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상천 합수부에서 체크엔진 경고등, 그냥 사라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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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5. 8 |
54,313 |
엔진오일,미션오일,인젝터클리닝 |
?742,918 |
2019. 7. 30 |
62,931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08,130 |
2019. 10. 21 |
71,252 |
엔진오일 교체 |
?79,530 |
2019. 12.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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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교보 |
?760,0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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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1. 8 |
79,245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08,130 |
2020. 1.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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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세 |
?466,880 |
2020. 1.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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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헤드램프 교체 |
?40,000 |
2020. 1. 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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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 헤드램프 구매 |
?120,000 |
2020. 3. 18 |
85,354 |
얼라이먼트, 앞타이어 교체 |
?290,000 |
2020. 4. 6 |
87,984 |
액슬오일,미션오일,브레이크오일,브레이크패드,엔진오일 |
?308,770 |
2020. 7. 3 |
98,984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09,890 |
2020. 7.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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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 IC인근 체크엔진 경고등-스웰밸브,서울가서 수리하라고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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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7. 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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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퍼 교체 |
?31,000 |
2020. 10. 6 |
109,193 |
엔진오일,미션오일,인젝터클리닝,에어컨필터 |
?633,710 |
2020. 10. 20 |
110,934 |
타이어 교체, 얼라이먼트 |
?357,000 |
2020. 10. 23 |
111,909 |
사고-머플러,리어범퍼,센서 등등/자부담 20만원 |
?200,000 |
2020. 11.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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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교보 |
?857,660 |
2020. 12. 18 |
118,811 |
엔진오일, 부동액, 라디에이터 교환 |
?480,3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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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1.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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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세 |
?445,810 |
2021. 5. 7 |
129,352 |
엔진오일, 리어브레이크패드, 에어컨필터 |
?211,860 |
2021. 5. 20 |
날짜 불확실 |
체크엔진 경고등-스웰밸브, 연료펌프(?) 관련 고장코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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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8.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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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차/실내크리닝,스티커 제거 |
?120,000 |
2021. 8. 26 |
140,135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24,080 |
2021. 9. 8 |
141,864 |
얼라이먼트 |
?50,000 |
2021. 11.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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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교보 |
?1,169,340 |
2021. 11.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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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검사-처음 검사임 |
?23,000 |
2021.12.06 |
150,305 |
부동액, 리어액슬오일, 엔진오일, 미션오일, 오일쿨러,오일필터 하우징 가스켓 등등 |
?900,000 |
2021.12.13 |
151,253 |
댐퍼 풀리 외 벨트류 전체 교체 |
?593,4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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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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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세 |
?420,330 |
2022. 4. 14 |
159,950 |
엔진오일/에어컨필터 |
?125,290 |
2022. 5. 23 |
163,927 |
체크엔진 경고등 |
마침 오늘, 연례행사로 매년 들어오는 체크엔진 경고등이 떴길래 게시글 작성하는 용기를 더 낼 수 있었네요 ㄷㄷㄷ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델파이 인젝터(?)때문에 5만킬로에 한번씩 인젝터 클리닝을 권유 받았습니다-서울에서도, 지방에서도 동일한 이야기를 들었으니 매뉴얼이 있다던가 하는것 같아요. 귀찮고 비용도 무시못합니다.
2. 매년 한번씩 체크엔진 경고등 들어오는 모양새였는데 올해도 여지없네요 ㅎㅎㅎ 그냥 없어지기도 하지만 신경쓰이는게 사실이고 작년에는 전체적으로 점검했는데 또 이러네요.
3. 워낙 할아버지 운전 하는 스타일이라 주행성능을 평가할 입장이 못되어 언급하기 힘들어요. 딱히 문제는 없는데 간혹 정차상태에서 재출발할때 울컥하며 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건 미션 문제겠죠?? 그 외에는 일상생활에서 문제될만한 지점은 없었습니다.
거의 단종 직전 구매해서 자잘한 결함은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비에 신경이 너무 쓰였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그리 정이 들거나 하지 않는 차량이었습니다.
물론 사정상 당분간 차를 바꿀수 없지만 탈출하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상황이네요.
업무로 차를 사용하다보니 1년 다니는 킬로수가 상당합니다 .
그래서 3년 정도만 더 타고 교체해야 할텐데 그때는 전기차나 휘발유 기종으로 옮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충전 인프라가 없어서 아마도 휘발유로 가게 될것 같은데 애기가 둘이라 걱정이 되긴 하네요. 큰차 연비 대박날것 같은뎁+_+
그럼 3년 뒤 형님들께 차량 구매 조언 듣는걸로 하고 이상 정비하느라 고생했던 차량 코란도C 사용기를 마칩니다^^;;
저는 기름 넣는거나 정리하는 수준인데 보고 배워야겠습니다.
2번째 미션오일 교환하고 (이전 비트라때 노이로제 ㅠㅠ) 소모품 전체 교환 했거든요.
터보차저 스웰밸브 한번 고장코드 떠서 바로 수리한 것 이외에는 잔고장이 전혀 없네요.
햇수로 7년동안 엔진경고등 1번.
그나마 이정도면 양반인거 같아요. 메인으로 서킷 튜닝차량을 타고 다녔어서 그런가..
이제 슬슬 고무류 경화가 시작될 시기라 다음번 예방정비는 좀 크게 들어갈거 같은데
뭐 아직까지는 만족하는 차입니다. 그래도 2.2 - 아이신 조합은 투박하긴 해도 저는 신뢰합니다 ㅎㅎ
다음 차는 무조건 전기나 휘발유라는 말씀도 동의합니다. 디젤은 6기통 이상으로 갈거 아니면 여기서 끝내야죠 ㅠㅠ
정차후 출발시 변속할때 울컥 거리고 주행중에도 한번씩 변속 안되고 알피엠만 올랏다가
울컥하고 변속 되죠..
근데 이 문제가 뽑기라고 하더군요
잘 뽑은 사람은 없는 현상이라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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